말칸다

와잉강가 강변에 위치한 8세기 말칸다 마하데프 사원은 나그푸르의 주요 명소 중 하나로 신자들을 대거 끌어들입니다. 미니 카주라호(Mini Khajuraho)로 유명한 이 사원 단지는 마디아 프라데시 카주라호(Madhya Pradesh)에 있는 사원들의 건축 양식을 지닌 20개의 사원들로 이루어진 군집입니다. 이 사원들은 비다르바 지역에서 가장 훌륭한 사원들 중 하나이며 와잉강가 강이 내려다보이는 작은 언덕으로 둘러싸여 있다. 20개의 사원 중 4개는 마르칸데야 리시, 야마다르마, 마이칸다 리시, 샹카라 사원이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원들은 시바 경에게 바쳐지고 말칸다라는 이름은 시바 경의 열렬한 신자였던 마르칸데야 리시의 이름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말칸다는 나그푸르에서 190km 떨어진 곳에 누워 흥미로운 탐험을 합니다.

말칸다

타도바 안다리 국립공원

호랑이 애호가들의 안식처인 타다바 안다리 국립공원은 마하라슈트라에서 가장 큰 공원 중 하나입니다. 울창한 숲, 예쁜 초원, 깊은 계곡으로 이루어진 이곳은 관광객들이 자연 서식지에서 호랑이를 쉽게 발견할 수 있는 인도에서 몇 안 되는 호랑이 보호구역 중 하나입니다. 티크 나무가 줄지어 서 있는 국립공원을 탐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집시에 사파리를 타는 것입니다. 공원에서 볼 수 있는 다른 흔한 광경으로는 나무늘보, 표범, 가오리, 날개, 사향목, 줄무늬 하이에나, 삼바, 짖는 사슴, 수도, 들개 등이 있습니다. 국립공원은 다도바 북쪽 산지, 콜사 남쪽 산지, 모훌리 산지 등 3개 산지로 나뉩니다. 이 숲은 또한 비단뱀과 코브라를 포함한 다양한 파충류들의 서식지이기도 합니다.

이 공원은 매년 10월 15일부터 6월 30일까지 문을 열고 화요일에 문을 닫습니다. 국립공원의 콜라라와 모흘리 출입문 근처에도 숙박시설이 마련돼 있습니다. 타도바 안다리 국립공원은 나그푸르에서 150km 떨어진 거리에 있습니다.

타도바 안다리 국립공원

펜치 국립공원

나그푸르에서 약 95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펜치 국립공원은 마디아프라데시 주의 남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림 같은 풍경 식물과 동물들의 보물이 있는 이 공원은 모험과 야생 동물 애호가들에게 이상적인 캠핑 장소입니다. 여러분이 발견할 수 있는 동물들 중 일부는 왕실 벵골 호랑이, 치탈, 늑대, 인도 표범, 가우르, 네 뿔의 영양, 느림보곰 등이 있습니다. 게다가, 까마귀 꿩, 피파울, 파인트레일, 덜 휘파람 발, 인도 롤러, 와그테일, 무니아, 워터파울, 블루 킹피셔, 진홍빛 발톱, 붉은 발톱의 불벌과 같은 아주 다양한 새들도 이곳에서 발견됩니다. 이 공원은 북쪽에서 남으로 공원을 흐르는 펜치 강에서 이름을 따와 서부와 동부의 두 부분으로 나눕니다. 이 중 한 명은 선이에, 다른 한 명은 친드와라 지역에 추락합니다

펜치 국립공원

티페슈와르 성역

호랑이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안식처인 티페스화르 성소는 풍부한 자연미와 그림 같은 풍경을 선사합니다. 여러분이 여기서 볼 수 있는 동물 중에는 블랙벅스, 블루 황소, 수도, 삼바, 원숭이, 야생 고양이, 늑대, 곰, 재칼, 멧돼지 등이 있습니다. 이 보호소는 13마리 안팎의 장엄한 호랑이의 본거지이기 때문에 관광객들이 쉽게 찾을 수 있는 몇 안 되는 장소 중 하나이다. 호랑이 발견을 위해 성소를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4월과 5월의 여름 기간입니다. 관광객들은 티페스화르 성소의 울창한 숲을 탐험하기 위해 온라인 사파리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나그푸르에서 약 172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이 성소는 모든 야생동물 애호가들과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곳입니다.

티페슈와르 성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