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드라와 나가르 하벨리의 유니온 영토는 인도의 서부 해안 근처에 있으며, 두 개의 분리된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중 다드라는 구자라트 주에 둘러싸여 있고 나가르 하벨리는 마하라슈트라와 구자라트의 경계에 놓여 있다. 이 영토는 특히 북동부와 동쪽으로 구릉 지형을 가지고 있으며, 사하드리 산맥(웨스턴 힐즈)의 산맥으로 둘러싸여 있다. 다만강가 강과 그 세 지류가 이 영토를 가로지르고 있다. 가장 두드러진 부족은 도디아, 코크나, 발리인데, 이 지역에 흩어져 있는 콜리, 카토디, 나이카, 더블라의 소그룹들이다.

1961년 8월 11일 인도의 일부가 되었고 유니온 영토로 발표되었다.

구자라트와 마하라슈트라 둘 다와 국경을 공유하기 때문에 이곳에서 사용되는 언어는 구자라티, 힌디, 마라티, 곤카니, 빌로디, 빌리 등이다.

드레스:
전통적으로 발리 남자들은 로인보, 터번, 허리 길이 코트를 입는다. 여자들은 무릎까지 내려오는 허리에 헐렁거리며 은색과 흰색의 금속 장신구로 치장한다.

식품:이 지역의 요리는 다양한 종류의 맥박과 야채로 구성되어 있는데, 여기에는 야생 버섯과 죽순이 포함된다. 쌀, 나글리(래기), 조와르 밀가루는 차파티스를 만드는데 사용된다. 카란다 베리, 아줄라 잎, 암바다 잎, 생망고 등이 처트니를 만드는데 사용된다.

바라시:바라쉬는 대부분 바르리와 코크나 부족에 의해 기념되고 가장 큰 힌두교 축제인 디왈리와 상당히 비슷하다.

음악과 춤:부족민들의 주된 오락의 원천은 민속과 민속무용이다. 민속 춤은 이 사람들의 삶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각기 다른 부족에 속하는 사람들은 다채로운 복장을 하고 출산, 결혼, 축제, 중요한 의식과 같은 특별한 날에 다양한 민요와 악기들의 가락에 맞추어 춤을 춘다. 다드라와 나가르 하벨리의 민속춤과 부족춤의 다른 종류로는 타르파춤, 게르리아춤, 바와다춤, 돌춤, 투르와 탈리춤 등이 있다.

타르파 춤:다드라와 나가르 하벨리의 민속춤과 부족춤의 다른 종류로는 타르파춤, 게르리아춤, 바와다춤, 돌춤, 투르와 탈리춤 등이 있다.이 인기 있는 춤은 바리족, 코크나족, 콜리족의 남녀가 추수철 밤에 추는 춤이다. 이 춤에서 사람들은 서로의 허리를 잡고 원을 만들고, 타르파라는 풍기를 가진 남자가 원을 그리며 서 있다.

인도: 문화적 다양성의 통일:유명한 종교 장소로는 빈드라빈 사원, 티루파티 발라지 사원, 스와미나라얀 사원, 성모 경건 교회, 성 토마스 교회 등이 있다. 엄청난 자연미와 푸르른 녹색을 지닌 다드라와 나가르 하벨리는 이 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연합 영토 중 하나이다. 반강가 호수, 히라와 반 가든, 두다니, 사트말리아 사슴 공원, 바소나 라이온 사파리, 낙샤트라 가든은 다른 볼거리들이다.

공예품:다드라와 나가르 하벨리는 수많은 토착 부족 집단의 본거지다. 이 가운데 바르리족의 비할 데 없는 전문성과 뛰어난 창의성이 벽화에서 뚜렷이 드러난다. 정사각형, 원, 삼각형과 같은 필수적인 요소들로, 조공인들은 평범한 벽을 태양, 달, 나무, 자연 등 주변의 세계의 느낌으로 바꾸고 그들의 예술을 통해 그것들을 향해 감사를 표한다. 바르리 그림은 일상을 기념으로 묘사하는 많은 모티브를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