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갈랜드 관광은 찬란했던 과거와 풍부한 유산과 문화로 성장하고 있다. 모험심과 용맹함을 지닌 사람들에게, 나갈란드는 트레킹, 암벽등반, 정글 캠핑을 하기에 이상적인 장소로서, 푸르르고 푸르른 아열대성 우림에서 무한한 탐험 가능성을 제공하는데, 이 숲은 또한 많은 약용식물의 보물창고이기도 하다. 관광객들 위와 그 너머에서 또한 이곳에서 많은 축하를 받고 있는 큰 대나무 머그잔과 이국적인 향토음식으로 최고의 향토 양조장들과 함께 진정한 민족인 나가 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나갈란드는 북동쪽 이웃에 비해 이 분야에서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다.

우선, 나갈란드는 수십 년 동안 관광객들을 유치하는 전통을 가지고 있다. 최근 몇 년간 뿔부리 축제기간 동안 ILP가 부분적으로 해제되면서 국내 관광객과 방문객들은 더 이상 (다른 주처럼) 여행 허가가 필요하지 않고, 보안 상황이 크게 개선되었다.이 지역의 위치와 생물 다양성이 풍부해 관광산업이 찾는 명소가 됐다. 언덕, 산, 평야, 고원을 아우르는 이 지역은 다양한 문화적 배경과 생물 다양성의 핫스팟을 가진 많은 문화 집단과 공동체를 가지고 있으며, 이것은 전세계 관광객들을 쉽게 끌어들일 수 있다.

시골에서의 생활은 여행자들이 흔히 보는 것에 비해 매우 매력적이고, 색채가 풍부하며, 평범하지 않다. 경치가 한결같이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축제:나갈란드는 국가를 억압하는 여러 부족들이 생겨난 다양한 다민족의 문화적 모자이크다. 각 공동체는 축제의 땅인 나갈랜드를 채무불이행으로 만드는 농경 달력을 중심으로 한 무수한 축제를 기념한다.나갈랜드 혼빌 축제: 축제의 축제는 모든 부족 축제의 색깔과 활기찬 요소들을 포괄하고 문화적 감성을 자극하는 나가의 삶을 엿볼 수 있다. 매년 12월 1일부터 10일까지 10일간 뿔풍뎅이 축제가 열린다. 그것은 축제의 장소인 키사마 나가 유산 마을이 있는 우뚝 솟은 잡푸산의 고원한 돌기 아래의 산기슭으로 나가랜드의 모든 부족과 하위 기슭을 끌어당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