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깔, 문화, 호기심 많은 구매가 모든 고비마다 여러분을 맞이하기 때문에 인도는 쇼핑 중독자들에게 꿈의 여행지다. 번화한 라자스탄의 자이푸르 거리에서 보석을 구입하는 것에서부터 카슈미르, 칸치푸람(타밀 나두), 바라나시(우타르 프라데시)에서 온 유산지갑에 이르기까지 많은 상품들이 제공되고 있다. 게다가, 고급 브랜드, 플러시 몰, 그리고 호화로운 가게들은 어떤 쇼핑 애호가도 황홀하게 만들 수 있는 소매치료를 제공한다. 그래서 바라나시의 차선을 누비며 고급 베나라세 섬들을 찾든, 델리, 뭄바이, 벵갈루루의 디자이너 상점에 들르든, 인도는 매번 여러분을 기쁘게 한다.

인도의 심장부인 뉴델리는 가장 좋아하는 쇼핑 장소다. 그것의 바자회는 보석, 카펫과 함께 전통적인 수공예품에서부터 귀중한 은제품, 돌, 비단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품목들을 자랑한다.코넛 플레이스,라즈팟 나가르 시장또는 사우스 익스텐션에서 정교한 디자이너 옷을 구입하거나 사로지니 나가르와 찬드니 쵸우크의 거리 시장을 살펴보십시오.

콜카타(웨스트 벵골)가 애칭으로 불리듯이 기쁨의 도시는 여행자들에게 많은 것을 제공하고 쇼핑객들에게는 기쁨이다. 전통적인 직물과 책에서부터 핸드룸 사리, 테라코타 물품, 그리고 다른 기념품들에 이르기까지, 콜카타의 시장들은 훌륭한 상품들로 가득 차 있다.첸나이, 타밀나두에서 쇼핑할 기회가 많다. 여기에는 고급 부티크, 예술, 공예, 기념품, 직물 등이 포함된다. 칸지바람 사와 금 장신구를 사기 위해 T 나가르로 갈 수 있고, 가죽제품, 남녀 의류, 장신구 등을 사기 위해 폰디 바자, 브랜드 상점과 부티크를 사기 위해 카데르 나와즈 칸 로드가 있다. 리치 스트리트는 전자제품으로 인기가 있는 반면 안나 살라이는 시내에서 가장 오래된 쇼핑 단지 중 하나인 스펜서 플라자 몰로 유명하다.
마하라슈트라에 있는 뭄바이는 쇼핑객들의 천국이다. 반드라의 '링킹 로드'는 남녀 모두에게 액세서리와 옷, 신발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반드라에 있는 언덕길에는 정교한 종류의 철물, 목공예품, 직물 가게들이 있다. 콜라바는 다양한 책, 보석, 옷, 신발, 수공예품을 가지고 있다. MG 로드의 잘 알려진 패션 스트리트는 트렌디하고 고급스런 스트리트 패션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이 거대한 시장에는 300개가 넘는 가게들이 있고 하루 종일 쇼핑할 수 있는 패션 아이템들이 끝없이 늘어서 있다. 파렐의 힌드마타 시장에는 혼례용 전통복과 인도양복의 전유물이 있다.

카르나타카에 있는 마이수루 도시 특유의 색상, 패턴, 디자인 선택으로 제공되는 독점 실크 세리가 큰 매력이다. 칸지바람으로 알려진 사리들은 특히 그들을 장식하는 자리의 작품을 갈망한다. 이 실타래 작업은 미소레 실크 자리의 가치를 결정하며, 순수한 자리(금) 자리는 라크의 가격표를 운반할 수 있다. 게다가, 당신은 또한 나무로 만든 장난감을 미국에서 살 수 있다. 구자라트에 있는 아메다바드는 쇼핑객들에게 많은 즐거움을 주고 있으며 다양한 시장은 보석, 수공예품 그리고 많은 다른 물건들의 중심지들이다. 이곳의 가장 인기 있는 시장은 마네크 차우크로 낮에는 채소 시장이고 저녁에는 보석과 섬유 핫스팟이다. 구시가지 중심부에 위치하며 소매물품의 원스톱 목적지다. 보석시장은 인도에서 두 번째로 큰 시장이라고 한다. 이 다목적 시장도 길거리 먹거리 중심지여서 맛있는 쿨피(냉동 우유 디저트)를 먹으면서 스파클링 액세서리를 살 수 있다.

우타르프라데시 주의 럭나우의 번잡한 시장은 이 도시가 독특하고 아름다운 수공예품과 핸드룸 제품을 많이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쇼핑객들에게 즐거움을 준다. 럭나우의 길거리 쇼핑은 치카리, 보석류, 그리고 많은 다른 공예품들을 구입하는 것을 포함한다. 100년 된 하즈라트간지로 가서 치칸 자수품, 브랜드 의류, 카디, 장식품, 신발 등을 자세히 살펴 보십시오. 전통시장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것은 고급 전시장과 영화관, 공장 아울렛 등 모두 한 곳에 있다. 한편 바도히는 전 세계 바이어를 찾는 수공예 카펫으로 유명하다.

트립푸라에 있는 아가르탈라의 번잡한 차선은 쇼핑객들의 꿈의 목적지인데, 특히 여러분이 독특한 수공예 부족 상품을 좋아한다면 더욱 그렇다. 소파 같은 지팡이와 대나무 가구, 우아하게 만들어진 나무 알미라, 중앙 테이블, 식탁, 디완쿰 침대, 폼 디완과 식탁을 살 수 있다. 인기 있는 무도회, 낮은 걸상을 사는 것을 잊지 마라.

우타르 바라나시의 오래된 바자회, 비슈와나트 만디르 주변 갈리스, 그리고 차우크에서 이 도시에서 가장 유명한 거리 쇼핑 지역이다. 기념품, 금속 공예품, 수공예 장난감, 보석류, 전통 향수부터 브나라시 세리와 브로케이드까지, 이곳에서는 많은 것을 제공하고 있다. 비슈와나트 사원 골목길, 테레이 바자회, 고다울리아에서 골목길의 미로를 탐험하여 가장 진품인 바나라시 용품과 빵을 찾아 보십시오.
펀자브에 있는 암리차르는 바자회사로 유명한 도시로서, 푸르카리 작품, 주티스, 트렌디한 액세서리 등을 잘 선별하여 전통 쇼핑에 흠뻑 빠지기에 안성맞춤이다.

우타르프라데시 주의 아그라는 쇼핑객들의 안식처로서, 간단하고 값싼 기념품이나 호화로운 시험대가 도시의 장인의 유산에 이르기까지, 복잡한 대리석과 부드러운 석재 상감, 가죽제품과 브래지어, 카펫, 보석류, 자수품 등, 당신이 선택한 예산에 따라 제공되는 것이 많다. 여러분이 집으로 가져갈 수 있는 다양한 물건들을 기념품으로 제공하는 몇몇 지역 시장들이 있다. 이들 중 가장 인기 있는 것은 사다 바자, 수바시 바자, 키나리 바자, 라자키 만디, 산제이 플레이스, 파테하바드 로드, 문로 로드, 실파트, 타지마할 콤플렉스 등이다. 피로자바드의 아그라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는 피로자바드는 정교한 색깔과 무늬로 팔리는 유리 뱅글들로 유명하다.

오오타카문트, 타밀나두에는 살 수 있는 것이 많다. 관광지에 몸을 담그는 동안, 온 동네를 휘젓고 다니는 차의 향기를 들이마셔라. 다양한 종류의 차와 향초, 유칼립투스 오일, 향초, 꽃 생산 향수 등을 쇼핑할 수 있다. NH 67의 분기점에는 현지인들과 교류하면서 모직 옷을 쇼핑하는 데 열중할 수 있는 채링 크로스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