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밀나두는 2011년 인간개발지수에 따르면 인도에서 11번째로 큰 주이며, 인도에서 마하라슈트라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주 경제 규모다.

공식언어는 타밀어로 세계에서 가장 오래 살아남은 고전어 중 하나이다. 첸나이는 타밀나두의 수도다. 타밀나두는 관광객들을 초대하는 모든 관광 명소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세룰레아 산, 은 폭포, 푸르른 초목, 모래 해변, 매머드 기념물, 시대를 초월한 사원, 환상적인 야생 동물, 섬광 조각품, 그리고 시골 생활을 반향한다.

그곳은 그림 같은 장소, 계속되는 유산, 문화적 융화 그리고 미적 장엄함을 가지고 있다.타밀 나두에는 5개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선포된 기념물들이 있다. 마말라푸람 기념물, 브라이하데스와람사 – 탄자부르, 브리하데스와라르사 – 간카이콘다 촐라푸람, 에어라바테스와람사 – 다라수람, 닐기리산 철로. 타밀 나두에는 첸나이, 마두라이, 티루치라팔리, 코임바토레 등 4개 국제공항이 있다. 철도와 도로가 잘 연결되어 있다.

주요 관광지는 첸나이, 칸체푸람, 마말라푸람, 벨로레, 티루반나말라이, 치담바람, 티루치라팔리, 탄자부르, 오오티, 코다이카날, 코임바토레, 이르카노레, 마두라이, 라메스와람, 티루넬리벨, 티루넬리벨 등이다.

* This embed is a third party content and available in English on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