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바그램

서비스 마을로 널리 알려진 세바그램은 인도에서 마하트마 간디의 삶에 대한 더 깊은 통찰력을 제공하는 몇 안 되는 장소 중 하나입니다. 세바그램은 한때 인도의 자유 투쟁 동안 마하트마의 거주지 역할을 했습니다. 오늘날, 그것은 그가 살았던 위대한 삶을 증명하는 것으로서 전국 각지에서 관광객들을 끌어 모읍니다. 아슈람은 관광객들로 하여금 마하트마족의 삶의 다양한 뉘앙스를 탐험할 수 있게 하는 다른 부분으로 나뉩니다. 아디 니와스와 함께 여행을 시작하세요. 아디 니와스는 아스람에 지어진 최초의 오두막이었습니다. 간디지는 이곳 세바그램에서 초창기 시절을 보냈고 북부 베란다가 그의 식사 공간 역할을 했습니다. 서로 다른 종교의 아침 저녁 기도는 지금까지 계속됩니다. 근처에 위치한 곳은 마하트마 간디의 아내 카스투르바 간디의 거주지이며, 바 쿠티로 알려져 있다. 바푸 쿠티는 간디가 살았던 방입니다. 그것은 여전히 그의 침실용 침대와 일상 용도의 다른 소지품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간디가 전 세계와 연락하며 지냈던 간디지 사무국이 있습니다. 전화기와 새장, 나무 가위 한 쌍이 전시됐습니다. 다음 정거장은 간디지가 직접 사용했던 밀가루 분쇄기가 있는 바푸의 부엌이어야 한다. 관광객들은 세바그램 아슈람에서 열리는 간디 사진전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사진전은 마하트마의 삶과 작품을 전시합니다. 관광객들은 또한 몰입적인 경험을 위해 1982년 인도 정부가 건설한 애쉬람의 야트리 니바스에 머무르는 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세바그램

나가르단 요새

도시의 변방에 누운 고대 도시 나가르단은 장엄한 나가르단 요새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웅장한 콤플렉스, 사각형의 이 구조물은 보루와 내벽이 있는 외벽을 자랑합니다. 요새의 정문은 서북쪽에 있고 여전히 온전하게 서 있습니다. 이 요새의 두드러진 특징은 바카타카 왕조의 프라바르세나 2세의 동판 공여금이 있는 파우니 성곽으로, 요새 건설에 사용된 점토가 중세 시대보다 훨씬 이른 시기로 거슬러 올라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두르가 여신의 우상이 있는 요새의 지하 사원에도 관광객들이 방문할 수 있습니다.

이 요새는 18세기 초에 곤드 통치자인 바그트 불란드에 의해 지어졌습니다. 이후 1740년 라그지 분슬레 1세가 점령하여, 나그푸르 동부를 지키려는 목적으로 삼았습니다.

나가르단 요새

파브나르 아슈람

도시의 변두리에 누워 있는 파브나르는 고요하고 영적인 목적지이다. 관광객들은 파브나르를 수도로 만든 바카타카 왕조의 예술가들의 예술적 천재성에 대한 증거로서 우뚝 서 있는 중세 요새의 유적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명소는 부단 운동의 창시자인 아차리아 비노바 바하비가 1934년에 설립한 파라담 아슈람입니다. 아슈람 건축 과정에서 진행된 발굴조사 결과, AD 250년에서 1200년 사이에 여러 시기에 속하는 수많은 조각품과 우상이 아슈람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것들은 강가 여신의 조각품들과 마하바라타나 라마야나 같은 서사시의 장면들을 묘사한 다른 조각품들을 포함합니다.

가장 인상적인 것은 라마 경이 그의 동생 바라타와의 만남을 묘사한 것입니다. 파브나르 아슈람으로 가는 길에, 관광객들은 비슈누 경과 하누만 경을 위한 두 개의 사원을 각각 방문할 수도 있습니다. 아슈람은 아차리아 비노바 바브(Acharya Vinoba Bhave)가 세운 브라흐마 비디야 만디르(Brahma Vidya Mandir)의 본거지이기도 하며, 현재 인도 각지의 여성들이 운영하고 있다. 아슈람 방문은 관광객들에게 바하비의 삶과 작품을 소개합니다.

파브나르 아슈람

암바가르 요새

푸른 숲에 접해 있는 역사적인 암바가르 요새는 해발 300피트 높이에 위치한 유명한 관광지이다. 이 요새는 주변 환경을 탐험할 수 있는 트레커들을 위한 호소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구조물은 폐허가 된 반면 주요 통로는 잘 보존되어 있고 관광객들은 12세기 요새의 옛 웅장함을 알 수 있습니다. 가까운 곳에 포트 단지 바로 외곽에 대형 탱크가 놓여 있는데, 이 탱크는 여전히 인근 마을에 물을 공급하는 데 사용됩니다.

암바가르 요새는 한때 나그푸르의 통치자였던 라자 라후지 분슬레(1788-1816) 시대에 노예들의 감옥 역할을 한 적이 있다. 전설에 따르면, 요새로 보내진 죄수들은 내부 우물에서 독물을 마시도록 강요받았다고 합니다. 그 요새는 나중에 인도가 독립한 후에야 그곳을 비운 영국인들이 점령했습니다. 관광객들은 또한 9세기 시바 사원이 있는 근처의 가이무크에 방문할 수 있습니다.

암바가르 요새

만사르

도시 변두리에 위치한 만사르는 5세기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고고학적 발굴로 유명한 독특한 관광지이다. 고고학 유적지 문으로 들어서자 거대한 마운드에서 환영을 받습니다. 마운드 꼭대기에 다다르면, 여러분은 널브러져 있는 피라미드 벽돌 구조물을 둘러싸고 있는 발굴된 벽의 격자를 만나게 될 것입니다. 순식간에 아름다운 나란다의 유적을 떠올리게 합니다. 더 올라가면 푸르른 녹색 주변과 람텍 사원 단지가 장관을 이룹니다. 다층 벽돌 구조물은 높이가 15m이며, 틈새로 장식된 플린스 또는 아디쉬타나를 가지고 있습니다. 거대한 구조물 옆에는 희생적인 화재 장소도 눈에 띕니다. 더 자세히 탐험해 보면 바카타카 왕 프라바라세나 2세(400~415CE)의 거처 역할을 하며 프라바르푸라(Pravarpura)로 알려진 또 다른 장엄한 건축물에 도달하게 됩니다.

만사르

중앙 박물관

고대 유물, 동전, 고대 비문, 조각, 비문, 선사시대 유물들의 독특한 소장품을 자랑하는 중앙 박물관은 중요한 관광지이다. 이 전시품들 중 일부는 인더스 계곡 문명의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고 있다고 합니다. 이 박물관은 지역적으로 '아잡방라'로 알려져 있으며, 전국 각지에서 온 관광객들에게 숨겨진 보물입니다. 1862년 당시 나그푸르의 최고 책임자인 리처드 템플 경에 의해 설립된 이 박물관은 풍부한 재고를 갖춘 도서관과 봄베이 예술학교의 독특한 그림들을 소장한 미술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박물관의 흥미로운 측면은 뿔, 물고기, 파충류, 무척추 동물의 전리품을 소장하고 있는 자연사 갤러리이다. 인도의 거대한 부스타드와 흰 까마귀의 주목할 만한 전시품들은 특히 흥미롭습니다.

중앙 박물관

라만 과학 센터

라만 과학 센터는 유명한 인도의 물리학자이자 노벨상 수상자인 찬드라세카라 벤카타 라만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뭄바이 과학센터와 제휴한 인터랙티브 사이언스 센터이며, 다양한 산업과 인간의 복지에 과학적인 태도와 과학기술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과학관에는 선사시대의 동물공원, 정보통신기술 갤러리, 과학전시회 등이 마련되어 있어 방문객들을 위한 풍부한 활동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어른들은 새로운 것을 배우면서 과학 지식을 닦을 수 있는 반면, 아이들은 재미있는 배움을 경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관광객들은 또한 과학 강의, 과학 영화 상영, 그리고 흥미로운 3-D 과학 쇼에 참석할 수 있습니다. 그 센터는 방문객들을 위해 행성을 관찰하는 것과 같은 다양한 활동을 조직합니다.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일주일 내내 열려 있어 흥미로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라만 과학 센터

담마 차크라 스투파

담마 차크라 스투파 또는 덱샤브미는 나그 푸르에서 인기 있는 불교 기념물입니다. 그것은 그 건물 안에 위치한 큰 불탑으로 알려진 건축적인 경이로움입니다. 유명한 건축가 쉐오 단 말(Sheo Dan Mal)에 의해 지어진, 전체 구조물은 돌푸르 사암, 대리석, 화강암으로 만들어졌고, 120피트 높이에 우뚝 서 있습니다. 단지의 큰 아치형 문에는 아쇼크 차크라와 코끼리, 말, 사자상이 장식되어 있습니다. 거대한 움푹 패인 부도의 돔은 당당한 분수로 둘러싸여 있어 부도의 아름다움과 웅장함을 더합니다.

매년 수천 명의 불교 순례자들이 이곳을 찾는데, 나그푸르 대학이나 다름마 차크라 프라바르탄딘의 개종식 날이면 그 수가 급증합니다. 부도는 또한 부도의 바로 앞에 있는 비하라와 보디나무도 있습니다. 이곳은 주변의 평온함이 여러분을 편안하게 해 줄 때 명상을 하기 위한 목가적인 장소입니다.

담마 차크라 스투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