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스마르는 풀밭과 깊은 숲으로 유명하며, 눈 덮인 산이 놀라운 배경을 이루고 있다. 굴마르그에서 2시간(90km) 정도 떨어진 청정 유스마르그는 카슈미르 계곡의 관광지 중 하나이다. 스리나가르에서 약 47km 떨어진 잠무와 카슈미르 부감 지구다.

 

2712m의 높이에 위치한 유스마르크의 자연 경사는 겨울에 스릴 넘치는 스키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여름에는 푸른 초원이 들꽃으로 뒤덮이고 조랑말이 질주하는 등 동화 같은 곳이다. 소나무 숲 속을 매력적인 산책을 할 수 있고 걸어서 개울을 건널 수 있다. 초원에는 잠무·카슈미르 관광부가 운영하는 1개 동이 있어 하룻밤을 묵고 황금빛 일출을 맞이할 수 있다. 모험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해, 유스마르크 주변에는 트레킹 코스가 몇 개 있다.

트레커들은 쿠티 타타와 상이 사페드의 산봉우리까지 올라갈 수 있다. 그들은 유스마르그에서 하루 정도 떨어져 있다. 유스마르크가 스리나갈이나 굴마르그에서 하루 여행으로 추천되는 반면, 이곳에서 하룻밤을 묵으며 가까운 두드강가 강을 탐험할 수 있다. 그 강의 이름은 그 강이 가파른 산비탈을 가파르게 흐르면서 형성되는 우유빛 하얀 거품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에서 유래되었다. 닐내그 호수는 언덕 사이에 있는 아름다운 수역이다. 이것은 또 다른 꼭 가봐야 할 장소로서 하루 동안의 소풍을 위한 좋은 선택이다. 겨울철 유스마르크에는 관광객의 출입이 통제된다.

굴마르그의 다른 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