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와이

세와이는 주로 에이드 축제 때 나오는 달콤한 음식이다. 달콤한 베르미첼리와 메티 세와이로도 알려진 이 요리는 축제와 함께 상징적인 빠른 디저트다. 우유에 버미첼리를, 데시 기(클러라이드 버터)에 아몬드와 피스타치오를 섞은 것이다.

세와이

시르말라

시레말라는 약간 달달하고 케브라(판다누스 식물 꽃에서 추출한 추출물) 물로 맛을 내고 참깨를 얹은 전통적인 납작빵이다. 시레말라는 무글라이 그것은 페르시아 사프란 빵과 많이 닮았고 맛도 많이 난다.

시르말라

노느 차

순차, 굴라비차이, 카슈미르차, 또는 핑크차로도 알려진 카슈미르 정오의 차는 계곡의 전통적인 차 음료다. 인도 아대륙에서 유래한 이 차는 향과 맛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정오 차는 보통 특별한 종류의 녹차 잎, 우유, 베이킹 소다로 만들어진다. 그것은 사마바로 알려진 특별한 요리 냄비에 준비된다.

노느 차

난데르 몬제

난데르 몬제는 연꽃 줄기와 향신료를 이용해 만든 카슈미르산 간식이다. 튀긴 별미, 전통적으로 카슈미르 양파 처트니와 토마토 소스와 함께 나온다.

난데르 몬제

덤 알루

카슈미리 덤 알루는 요거트 기반의 그라비에 담근 아기 감자를 이용해 만든 매우 인기 있는 카슈미리 요리다. 그것은 마른 생강 가루와 펜넬로 맛을 낸다. 보통 납작한 빵(난, 로티, 탄두리 로티 등)과 함께 나오는 이 카슈미리 요리는 맛이 기가 막힌다.

덤 알루

무지 가드

축제나 특별한 행사 때 제공되는 카슈미리 무지 가드는 무와 함께 고명을 얹은 생선 요리다. 가드는 채식주의자와 채식주의자가 아닌 물품의 조합이다.

무지 가드

갓데 몬제

갓데 몬제는 카슈미르 계곡의 어류 요리다. 튀김에 매콤한 밀가루 반죽을 입혀 생선 애호가들에게는 맛있는 간식이다. 채식주의자는 물고기 대신 연꽃 줄기를 사용하는 나더몬지라는 음식이다.

갓데 몬제

투지

일명 '찾아가는 e투지'라고도 불리는 바베큐 요리로, 천천히 타는 나무나 숯불 위에 잘게 썬 고기 조각을 굽거나 피워서 준비한다. 투지는 단순히 다진 양고기의 형태로 발견되는데, 철 그릴 위에 '시크'라고 불리는 쇠막대를 통해 들고 붉은 열탕-에-크지니 위에 구워진다. 이것은 츄트니와 로라사라고 불리는 특별한 카슈미리 빵과 함께 제공된다.

투지

야크니

야크니는 양고기, 커드, 카르다멈, 정향, 계피 등을 이용해 만든 카슈미르 비채식주의 전통 음식이다. 야크니는 구운 변종과 같은 많은 종류로, 구운 양다리 구이이다. 축하 행사 때 주로 소비되는 이 향신료는 향신료의 향이 아주 좋다.

야크니

구시타바

카슈미리 요리에서 나온 별미인 구시타바는 카슈미리 미트볼 카레로도 알려져 있다. 다코스 카슈미리 요리의 메인 요리인 와즈완으로 전통적으로 식사가 끝날 때 제공된다. 그것은 커드와 향신료로 요리된 다진 양고기 공을 포함한다.

구시타바

와즈완

전통적인 카슈미리 요리의 일부인 와즈완은 36코스의 저녁 식사 스프레드로 모든 고기를 기본으로 하는 요리를 갖추고 있다. 카슈미리 문화의 자존심 포인트로 손꼽힌다. 결혼식 때 주로 나오는 와즈완은 식사 이상이다. 잔치를 벌이는 것은 거의 의식과 다름없는데, 4인 1조가 흰 시트에 앉아 식사를 나누어 먹는 것이다. 와즈완에서 제공되는 인기 있는 요리로는 양갈비 고기인 타박마즈, 양고기인 대니풀, 통닭을 반반씩 조리한 와자치킨, 양배와 퓨렁크로 만든 스튜인 카슈미리메티, 붉은 그라비로 만든 카슈미리 미트볼인 리스타, 육류로 조리한 두드락 등이 있다.

와즈완

카와

카와는 아프가니스탄, 파키스탄, 인도에서 소비되는 전통 녹차의 일종인 카슈미르 음료다. 인도에서 발견되어 서부 가츠, 말라바르, 카슈미르 계곡에서 재배된 음료는 현재 중앙 아시아 전역으로 퍼졌다. 이 음료는 카슈미르인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있으며, 보통 구운 카슈미리 거다(빵)와 함께 아침식사에 소비된다.

카와

머튼 로건 조쉬

머튼 로건 조쉬는 인기 있는 겨울 음식이다. 낮은 불에서 준비되고 향신료를 섞어서 요리하는 이 카슈미르 별미는 세레말라, 나안, 로티, 쌀, 비르야니, 라이타(숙성 요거트)를 곁들일 때 가장 맛이 좋다. 로건 조쉬는 15세기 무굴에 의해 카슈미르에 소개되었고, 따라서 페르시아의 영향도 일부 가지고 있다.

머튼 로건 조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