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르와트 봉우리

14,500 피트의 아프와트 봉우리는 굴마르그에서 약 13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유명한 관광 명소다. 이곳의 눈은 수정처럼 부드럽고 맑다고 한다. 이렇게 많은 눈이 내리기 때문에, 거의 일년 내내 눈으로 덮여 있다. 따라서, 그것은 스키를 타기에 이상적인 장소가 된다. 곤돌라라고 불리는 케이블카를 타는 것은 반드시 해야 할 일이다. 몽환적인 놀이기구로 굴마르그에서 콩도어, 콩도어에서 아프와트까지 방문객들을 실어 나른다. 온라인이나 장소에서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다. 그러나 이곳에 도달하는 것은 일 년 내내 험난한 경향이 있는 기상 조건에 크게 의존하고 있기 때문에 행운의 문제다. 일단 절정에 도달하면 쌀쌀한 바람이 불어온다. 인간의 썰매는 당신이 원하면 정상에서 당신을 더 높은 곳으로 데려다 줄 수 있다. LOC(라인 오브 컨트롤)는 아프와트 봉우리에서 불과 몇 킬로미터 떨어져 있다.

아파르와트 봉우리

닝글 날라

닝글 날라의 아름다운 산줄기는 굴마르그에서 10km 떨어진 잠무와 카슈미르 바라물라 지구에서 흐른다. 눈 덮인 산과 푸르른 목초지가 나란히 있고 그림처럼 아름답다. 이 하천은 알파더 호수와 아프와트 봉우리에 얼음이 녹으면서 형성된 물이 주원이다. 산과 계곡을 굽이쳐 흐르는 개울은 더 큰 젤룸 강과 합류한다. 관광객과 현지인들이 가족 소풍을 위해 이곳을 찾는다. 캠핑을 좋아하는 방문객들은 인근 초원에 캠프를 차리고 하룻밤을 묵을 수 있다.

이 하천은 또한 농촌 거주자들의 상수원으로서 돌로 된 지형이 시각적 매력을 높여준다. 울퉁불퉁한 땅과 험난한 비탈길도 트레커들의 기개를 시험하게 한다.

닝글 날라

페로제푸르 날라

신마히뉴라고도 알려진 페로제푸르 날라는 페로제푸르 봉우리에서 발원하는 산천이다. 굴마르크에서 약 5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으며, 송어 낚시와 낚시를 하기에 좋은 곳이다. 아름다운 눈 덮인 산과 소나무 숲으로 둘러싸여 있어 화창한 오후를 보내기에 좋은 곳이다.

이 개울은 또한 농촌 거주자들의 상수원으로서 많은 사람들이 이 개울이 산의 정령으로부터 축복받았다고 믿는다. 또 다른 인기 관광지인 워터스미트에서 바한강에 합류하기 위해 흘러내린다. 페로제푸르 날라는 토사마이다이단 근처에 있는데, 이 도사마이다는 완주하는데 3일이 걸리는 50km의 트레킹을 통해 도달할 수 있다.

페로제푸르 날라

탕마르크

탕마르크는 굴마르크로 가는 길에 있는 유명한 경유지다. 굴마르그 마을에서 약 13km, 스리나가르에서 약 39km 떨어져 있는 이곳은 피르 판잘 산맥의 더 낮은 비탈에 자리잡고 있다. 방문객들은 또한 이곳에서 굴마르그까지 5km의 트레킹을 횡단할 수 있다. 이곳의 두드러진 특징으로는 구릉, 울창한 숲, 눈 덮인 봉우리, 수정처럼 맑은 샘 등이 있다. 탕마르그에서 굴마르그로 가는 길은 겨울에는 눈이 쌓여있기 때문에 여행하는 동안 적절한 예방 조치를 취해야 한다. 잔달, 드룽, 고갈다라, 닝글날라, 바바라시, 바데르쿠트의 인기 관광지는 탕마르그 지역 아래에 있다. 이 지역은 또한 지역 수공예품과 예술품으로 유명하며 방문객들은 머무는 동안 쇼핑을 즐길 수 있다.

탕마르크

굴마르그 생물권 보호구역

야생 동물 애호가들과 모험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끌어 모으는 걸마르크 생물권 보호구역에는 희귀종을 포함한 다양한 동식물, 동식물, 새들이 서식하고 있다. 스리나가르에서 48km 떨어진 곳에 위치하며(굴마르크 마을은 스리나가르에서 약 50km 떨어져 있다) 면적은 약 180평방km이다. 보호구역은 해발 2,400~4,300m의 고도에 위치한다. 사향노루(사향노루)가 주된 매력인 반면, 보호구역의 울창한 숲에서 한글, 세로, 갈색곰, 표범, 붉은 여우, 검은 곰도 발견할 수 있다. 식물의 90%를 차지하는 원추동물들이 숲을 지배하고 있다. 아비파나에 대해서는 꿩과 고지대 새를 많이 만나게 될 것이다. 이외에도 그리폰, 독수리, 모날, 스노우콕, 코클라스, 블루록비둘기, 카슈미르롤러, 유럽후두개, 정글까마귀 등이 있다. 보호구역은 조류학자들의 천국으로 매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4시 사이에 개방된다. 모험 애호가들은 예비역 옆에 위치한 캠프에 머물기로 선택할 수 있다. 포유류를 발견하려면 굴마르크 생물권 보호지역을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9월에서 3월이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조류 관찰을 하러 갈 경우, 적절한 시기는 3월, 4월, 5월이다. 이 시기는 다양한 색깔로 경관을 점지하는 꽃들이 피는 시기이기도 하다.

굴마르그 생물권 보호구역

알파데르 호수

알파데르 호수 눈 덮인 산과 푸른 초원, 예쁜 들꽃으로 둘러싸인 찬란한 푸른빛의 지점이 하늘에서 내려다보이는 중절 알파더 호수의 모습이다. 호수가 얼어붙어 오리가 수영보다는 걸어가는 모습을 볼 수 있는 11월에서 6월 중순 사이에 더욱 초현실적으로 보인다. 그래서, 이 호수는 또한 얼어붙은 호수로도 알려지게 되었다. 높이 4,511m의 아프와트 쌍둥이 봉우리 기슭에 자리 잡은 고요한 알파더 호수는 굴마르그(약 13km 거리)에서 하루 걸리는 트레킹이다.

4390m의 높이에 누워있는 이곳은 계곡 전체의 아름다운 경치로 둘러싸여 있다. 곤돌라를 타고 아프와트산 곤돌라 2단계에서 알파르 호수까지 1.5km의 짧은 하이킹을 커버할 수 있다. 목적지에 도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안내서가 여기에 있다. 굴마르크에서 알파더 호수로 가는 여정은 조랑말을 탈 수 있다. 여름 동안 호수는 아름다운 꽃나무로 둘러싸여 있고 수백 명의 사진작가, 시인 또는 평화와 고독을 찾는 사람들을 끌어들인다. 친구들과 소풍을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빙상 스케이트는 호수의 물이 얼었을 때 흔히 하는 활동이다.

알파데르 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