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탈라이

피콜라 호수와 매우 가까이 있는 작은 호수 인 두탈라이 (우유 연못)는 푸른 언덕으로 둘러싸인 그림 같은 장소입니다. 거주민들의 매우 인기있는 이 호수는 판디트 덴다얄 우파디에이 공원과 마야크 랄 베르마 정원을 비롯해 여러 관광지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두 탈라이

라자 만드 호수

푸르스름하게 펼쳐진 라즈사만드 호수는 우다이푸르에서 가장 장관을 이루는 곳 중 하나이다. 탁트인 녹색이 호수를 감싸고 17 세기의 장엄한 댐과 남쪽 끝에있는 말레 제방이 그 경이로움을 더 합니다. 대리석 테라스, 아치형 누각, 호수까지 내려져 연결된 무수한 돌계단이 있는 하얀 제방은 반짝이는 물의 환상적인 배경을 이루고 있습니다. 여기서 5 개의 토라나 (저울)에서 경이로움을 느낄 수 있으며, 메와르 왕의 툴라 단을 조직했습니다 (왕들이 직접 금의 무게를 재고 주민들에게 똑같이 나누어 주곤 했습니다). 또한 마하라나 라즈 싱이 건축 한 9 개의 정자 혹은 나우쵸키도 있는데 . 아름답게 조각 된 누각에 신과 자연의 인상을 담았습니다. 메와르 의 역사는``라지 프라사스티''로 알려진 27 개의 대리석 석판에 1,017 개의 스텐자에 새겨져 있습니다. 이것이 인도에서 가장 긴 석재 부각 이라고 합니다. 1660 년 마하나라 라지싱에 의해 지어진 이 호수의 깊이는 약 60 피트이며 곰티강에서 물을 공급받았고 제 2 차 세계 대전 중에는 수상 비행장으로 사용되었다고도 합니다.

라자 만드 호수

우다이 사가르 호수

호수로 트여진 있는 좁은 협곡 사이로 작은 폭포와 반짝거리는 초록색 물이 흐르는 우다이 사가는 우다이 푸르에 유명한 관광지입니다. 언덕으로 둘러싸인 호수는 몇 가지 전설과 관련이 있는데 그중 가장 인기있는 것은 1573 년 마하라나 프라탑 싱이 무갈 황제 아크바 군대의 장군 만싱에 의해 호수 유역에서 항복을 협상 하기위해 초대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마하라나 프라 탑은 만 싱을 모욕했고 그 때문에 할디가티의 전투가 벌어졌다고 합니다. 시 동쪽으로 13키로 지점에 있는 이 호수의 건축은 1559 년 우다이푸르의 시조인 마하라나 우다이 싱에 의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왕은 왕국에 충분한 물공급을 위해 베라크 강에 댐을 지었습니다. 호수는 댐에서 물이 충분하고 남을 정도로 흐르게 만들어졌습니다. 이 작업은 1565 년에 완공되었고 오늘날 호수의 길이는 4키로미터, 폭 2.5키로미터, 깊이 9미터 입니다.

우다이 사가르 호수

파테 사가르 호수

배 모양으로 아라 발리 산맥의 푸른 언덕으로 둘러싸인 파테 사가 호수는 우다이 푸르에서 가장 평온한 장소 중 하나입니다. 모티 마르기언덕 바로 옆에 위치한이 호수는 1678 년 마하아나 자이 싱에 의해 만들어 졌습니다.그것은 나중에 확장했던 마하라나파테 싱의 이름에서 명명되었습니다. 자이사만드 다음으로 유다이푸라에서 두 번째로 큰 인공 호수 인 파테 사가는 길이 2.4키로미터, 폭 1.6키로미더, 깊이 11.5미터입니다. 몬순기간 동안 물 흐름을 조절할 수 있는3 개의 유입 채널과 범람을 막아주는 채널등이 잘 계획된 인공 호수입니다. 3 개의 작은 섬은 이 호수의 아름다움을 더합니다. 호수의 가장 큰 섬은 네루 공원 이며 레스토랑과 작은 동물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 정부는 두 번째 섬을 공공 공원으로 전환했으며 세 번째 섬에는 우다이푸르 솔라 전망대라 불리는 아시아에서 가장 정교한 태양 관측소가 있습니다. 모티마그리 언덕의 아래에서 페달 보트 또는 모터 보트를 대여하여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파테 사가르 호수

피콜라호수

웅장한 산, 웅장한 요새, 마법의 궁전으로 둘러싸인 피콜라 호수는 꿈과 같은 곳입니다.

일출에 의해 희미한 푸른 판이 타오르는 것을 보는 것은 마치 마법과 같습니다. 해가지는 동안 회 녹색 산이 물에 긴 그림자를 드리 우고 잔잔한 별이 잔물결에 떠서 조명과 섞이는 것을 주변 레스토랑과 호텔에서 보는 것도 매혹 적입니다. 우다이 푸르의 중심부에 위치한 피콜라는 도시의 가장 오래되고 가장 큰 호수 중 하나입니다. 1362년 마하라나 라카 통치하에 피추 바야나라에 의해 건설되었고 전설에 의햐면 호수의 아름다움이 마하라나 우다이 싱을 꾀어 둑으로 도시를 건설했다고 합니다. 피콜리 마을이 성장 함이 따라 마하라나 우다이 싱 2세에 의해 도시가 증축 되었고 호수에 이름을 붙였다고 합니다.그는 또한 호수 옆 바디 폴 지역에 석조 벽돌 댐을지었습니다. 오늘날 호수의 길이는 4km, 폭은 3km입니다.호수에는 4 개의 섬이 있습니다 : 호수 궁전이있는 잭 니와스;같은 이름의 궁전을 가진 잭 만디르;왕이즐기던 연례 간가우르 축하 행사와 아르시 빌라스, 작은 궁전과 군수창고가있는 작은 섬 인 모한 만디르 가 있습니다. 전설에 의하면 우다이 푸르 왕들 중 한 명이 호수위 석양을 즐기기 위해 지었다고합니다. 또한 백로, 가마우지, 물닭, 터프티드 오리, 제비 갈매기 및 킹 피셔와 같은 다양한 조류의 보호구역 이기도 합니다. 아름다운 아치형 다리가 호수 해안을 여러 곳으로 연결하기 위해 지어졌습니다. 웅장한 시티 팰리스는이 호수의 동쪽 둑을 따라 남쪽으로, 에클 링 가르 요새에 위치한 마 클라 마 그리 혹은 피쉬 힐쪽에 있습니다

피콜라호수

자이사만드 호수

울창하고 푸른 산세, 하얀 대리석 사원들과 반짝이는 푸른 물에 투영된 천상의 궁전들로 둘러싸인 자이사만드 호수는 환상적인 경관 입니다. 우다이 푸르에서 약 50키로미터 떨어진 자이사만드는 아시아에서 두 번째로 큰 인공 호수입니다. 1685 년 마하라자 자이 싱에 의해 만들어진 호수는 길이가 14키로미터, 폭이 9키로미터 인 36 평방 킬로미터의 면적에 깊이는 약 102 피트입니다! 데바라고도 알려진이 호수는 곰티 강에서 댐을 짓는 동안 건설되었습니다. 호수의 댐은 크기가 1,202 피트, 높이는 116 피트, 폭이 70 피트로 거대한 규모 입니다. 호수의 중심에는 시바 경을 모시는 사원이 있다.그리고 해안에는 한때 우다이 푸르 왕가의 여성들의 휴양지였던 화려한 여름 궁전이 있습니다. 호수에는 제방에 6 개의 대리석 기념비가 있습니다. 호수에는 7 개의 섬이 있으며 이 중 가장 큰 섬은 바바 카 바 그라 입니다. 물로 부드럽게 연결되어 내려 오는 아름다운 대리석 계단이있는 호숫가는 졸졸 흐르는 물을 보며 앉아있기에 완벽합니다. 메와르 왕실의 사냥터였던 보트 타기와 성소 (자이사만드 성역)가 근처에 있으며 오늘날에는 표범, 표범, 사슴 및 멧돼지와 같은 다양한 조류와 동물의 고향입니다.

자이사만드 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