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디가티

우다이푸르에서 한 시간 정도 떨어진 그림 같은 산길, 할디티는 이곳에서 벌어진 여러 전쟁으로 유명한데, 가장 전설적인 전투로 남은것은 1576년 메와르의 라나 프라탑 싱과 무굴 황제 아크바르 군 과의 전투였습니다. 이 전투에서 너무나 많은 군인들이 죽었기 때문에 황색의 흙이 (이곳의 이름이 유래됨) 붉게 물들었다고 합니다. 마하라나 프라탑의 사랑스런 말, 용맹한 체탁이 왕을 구하려다가 목숨을 잃은 곳이기도 합니다. 여기에는 체탁에게 바치는 순백색의 대리석으로 만든 기념비가 있습니다. 우다이푸르에서 약 40km 떨어져있는 지금의 할디가티는 전설들이 살아나는 곳입니다. 주변에는 바바드샤히 바그 가 있는데 이곳은 장미 꽃잎으로 만든 달콤한 잼 같은 굴칸드로 유명합니다.

할디가티

아하르

우다이 푸르 변두리에 있는 아하르는 무덤의 도시와 같고 메와르 통치자들의 화장터입니다. 또한 유명한 고고학 유적지인 아하르는 메워르의 왕과 왕비의 372 개의 기념비를 가지고 있으며 400 년 이상에 걸쳐 건축되었습니다. 이곳에서 19 개의 마하라나가 화장되었으며 가장 두르러진 기념비는 마하라나 상그람 싱 (1710 ~ 34)입니다. 이 기념비들은 대리석으로 만들어져 있으며 그 안에 미세한 조각들이 새겨 져 있습니다. 상 그램 싱의 기념비는 중앙에 팔각형 돔이 있고 56 개의 기둥과 8 개의 작은 기둥들이 지지합니다. 근처에는 희귀 한 골동품 이 수집되어 있는 작은 박물관이 있습니다. 고고학 박물관에는 10 세기때의 골동품들이 소장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는 토기 단지, 철제 물 들이 있습니다. 또한 10 세기 경의 부처님의 금속상과 함께 기원전 1 세기경의 곡물 단지, 피부 세정기, 공 과 바다표범이 있습니다.

아하르

바 고르 키 하 벨리

간고리 가핫의 피콜라 호숫가에 경이로운 바고르 키 하벨리 가 서 있습니다. 18 세기 메와 르 왕국의 총리 인 아마르 찬드 바드와가 지은 바 고르 키 하 벨리는 인도가 독립될 때까지 사유 재산이었습니다. 지금은, 이 화려한 건물을 박물관으로 사용 중 입니다. 메와르의 풍부한 유산을 반영한 바고르 키 하벨리는 거대한 안마당, 발코니, 자로카스, 아치 길, 둥근 지불과 및 분수로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138여 개의 방으로 꾸며진 하벨리의 내부에는 화려한 스테인드 글라스 창문으로 유명하고, 왕실의 숙녀방과 함께 매혹적인 유리 세공과 벽화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건축 양식의 경이로움은 하 벨리의 입구인 높은 문으로 들어가면서 중앙에 이중으로 된 연꽃 분수가있는 매력적인 안뜰로 인도합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오른쪽으로 줄지어진 방에서 피콜라 호수의 멋진 전망을 볼 수 있습니다. 하벨리에는 쿠안 초크, 님 초크및 툴시 초크가 있습니다. 툴시 초크는 가족의 여성을 위한 것입니다.

칸치마할(미러 통로)과 듀리에 크라나는 가족의 남자들 만 사용하는 구역이고 가장 큰 방으로 디완 이크하스가 있습니다. 바고르 키 하벨리는 또한 여성들의 탈의실 인 시링가 카크시를 가지고 있으며 상겟 카크시 (음악당)는 음악을 배우고 연습하기 위해 사용 되었습니다. 바 고르 키 하 벨리 박물관은 꼭두각시 박물관, 메인 하 벨리, 터번 박물관, 무기 및 군수품 박물관 및 왕실 결혼식을 묘사 한 구역 등5 개의 구역으로 나뉩니다. 바로그키 하벨리의 주요 명소는 저녁에 열리는 다하로하 춤 공연입니다. 이 한 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 공연은 님쵸크 안마당에서 진행되며 라자스탄의 전통 무용 양식을 선보입니다.

바 고르 키 하 벨리

레이크 팰리스

피콜라 호수의 중심부에 위치한 천상의 호수 궁전은 신기루처럼 보입니다. 하얀 꿈속에 떠있는 반짝이는 푸른 호수. 그리고 모든 일출과 일몰마다 궁전은 금이 녹아 물속으로 녹아 내리는 것처럼 반짝거립니다. 마하라나 자갓 싱 2세의 감독하에 그의 여름 궁전으로1743 년에서 1746 년 사이에 4 에이커의 자그 니와스섬에 지어진이 하얀 대리석 궁전은 원래 자그 니와스로 알려져 있었고, 그 후 자갓 싱의 자손이 여름 휴양지로 사용했었고, 현재 5성급 호탤이 있습니다. 궁전은 떠오르는 태양을 바라보며 동쪽을 향하고 있고, 하얀 큐폴라가 서로 마주하고있는 것처럼 보이는 이 궁전은 수많은 그늘 밑 벽화와, 테라스, 아름다운 분수대 및 잘 꾸며진 정원으로 구성되어 져 있습니다. 저녁의 조명과 함께 보고 있으면 평생 잊을 수 없는 광경일 겁니다.!

레이크 팰리스

재그 만디르 궁전

종종 ‘스워그 키 바티카’ 또는 천국의 정원으로 불리는 이 아름다운 궁전은 타지 마할에 영감을 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재그니와스에서 약 800미터 남쪽의 재그 만디르 섬에 지어진이 3 층짜리 궁전은 1620 년 마하나라 카란 싱 2세에 의해 건축 되지 시작했으며 그의 아들이 완성했습니다. 황 사암과 대리석으로 지어진 이 건물은 무굴 왕좌에 오르기 전에 황제 샤 자한의 은신처로 사용하기 위하여 지었다고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당시 쿠람 왕자로 알려진 샤 자한이 아내와 아들들과 함께 여기에 살았습니다. 왕자가 살았던 지역인 굴 마할이 초승달모양을 포함한 이슬람 건축의 흔적을 뚜렷이 가지고있는 이유일 수도 있습니다. 모스크역시 여기에 건축 되었습니다. 구마할에는 검은 색과 흰색 타일이 있는 멋진 안뜰이 있습니다. 민담 따르면 무갈 왕자는 궁전 건축, 특히 피에트라 듀라 (돌 모자이크) 작업에 깊은 인상을 받았으며, 그것을 아그라의 타지 마할 건설에도 적용 하였다고 합니다. 다른 명소로는 실물 크기의 코끼리 대리석, 바라 파라 론 카 마할, 쿤와르 파아 카 마할, 제나나 마할 과 아름다운 꽃밭이 있습니다. 또한 이 섬과 궁전의 역사를 엿볼 수 있는 박물관도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대부분의 현지인들은 또한 1983 년 제임스 본드 영화 옥토퍼시를 우다이 푸르의 궁전 여기저기에서 촬영 한 것을 이유로 옥토퍼시의 집이라고 부릅니다.

재그 만디르 궁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