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궁전

피콜라 호수 기슭에서 떠오르는 인상적인 도시 궁전은 우다이 푸르와 라자스탄 왕가의 과거를 상징하는 하나의 거대한 아이콘입니다.

우다이 푸르에 오시는 분이라면 꼭 방문해야 할 시티 팰리스는 라자스탄에서 가장 큰 궁전입니다.길이 244m, 높이 30.4m의 이 궁전 단지에는 11 개의 작은 궁전이 있습니다.궁전 건축은 1599 년 도시의 설립자인 마하라나 우다이 2세 에 의해 시작되었으며 그의 후계자들에 의해 확장되어 갔습니다.오늘날에도 한 사람의 머리에서 나온 것과 같은 한결같은 일률적인 형상으로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이 곳에는 두 개의 고급스러운 궁전 호텔들, 학교 및 인기있는 시티 팰리스 박물관이 있습니다.

도시궁전

피콜라호수

웅장한 산, 웅장한 요새, 마법의 궁전으로 둘러싸인 피콜라 호수는 꿈과 같은 곳입니다.

일출에 의해 희미한 푸른 판이 타오르는 것을 보는 것은 마치 마법과 같습니다. 해가지는 동안 회 녹색 산이 물에 긴 그림자를 드리 우고 잔잔한 별이 잔물결에 떠서 조명과 섞이는 것을 주변 레스토랑과 호텔에서 보는 것도 매혹 적입니다. 우다이 푸르의 중심부에 위치한 피콜라는 도시의 가장 오래되고 가장 큰 호수 중 하나입니다. 1362년 마하라나 라카 통치하에 피추 바야나라에 의해 건설되었고 전설에 의햐면 호수의 아름다움이 마하라나 우다이 싱을 꾀어 둑으로 도시를 건설했다고 합니다. 피콜리 마을이 성장 함이 따라 마하라나 우다이 싱 2세에 의해 도시가 증축 되었고 호수에 이름을 붙였다고 합니다.그는 또한 호수 옆 바디 폴 지역에 석조 벽돌 댐을지었습니다. 오늘날 호수의 길이는 4km, 폭은 3km입니다.호수에는 4 개의 섬이 있습니다 : 호수 궁전이있는 잭 니와스;같은 이름의 궁전을 가진 잭 만디르;왕이즐기던 연례 간가우르 축하 행사와 아르시 빌라스, 작은 궁전과 군수창고가있는 작은 섬 인 모한 만디르 가 있습니다. 전설에 의하면 우다이 푸르 왕들 중 한 명이 호수위 석양을 즐기기 위해 지었다고합니다. 또한 백로, 가마우지, 물닭, 터프티드 오리, 제비 갈매기 및 킹 피셔와 같은 다양한 조류의 보호구역 이기도 합니다. 아름다운 아치형 다리가 호수 해안을 여러 곳으로 연결하기 위해 지어졌습니다. 웅장한 시티 팰리스는이 호수의 동쪽 둑을 따라 남쪽으로, 에클 링 가르 요새에 위치한 마 클라 마 그리 혹은 피쉬 힐쪽에 있습니다

피콜라호수

몬순 궁전

아라 발리 산맥의 반스 다라 언덕 정상에 자리하여 파테 사가르 호수가 내려다 보고있는 이 하얀 궁전은 마치 왕과 여왕의 기억이 담 안에 담겨있는 동화와 같은 성과 같습니다. 이 19세기 대리석 궁전은 메와르 왕조의 마하라나 사잔 싱에 의해 건설되었으며, 왕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습니다. 원래 천문의 중심지가 되기 위해 계획했던 이 곳은 예기치 않은 사잔 싱의 사망으로 몬순 궁과 왕실의 사냥 터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왕실의 가족을 위해 몬순 구름을 관람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고 황량한 사막의 단비의 조짐으로 저기압처럼 서 있습니다. 그러나 우다이푸르와 주변의 전원과 호수, 특히 해질 무렵의 멋진 광경을 볼 수 있다. 언덕 기슭에는 5 평방 제곱 킬로미터의 사잔 가 야생 보호구역이 있으며 키탈사슴, 삼바, 멧돼지, 푸른 황소와 같은 야생 동물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까이에는 바디 호수로 알려진 지얀 사가르 호수가 있습니다.

몬순 궁전

바 고르 키 하 벨리

간고리 가핫의 피콜라 호숫가에 경이로운 바고르 키 하벨리 가 서 있습니다. 18 세기 메와 르 왕국의 총리 인 아마르 찬드 바드와가 지은 바 고르 키 하 벨리는 인도가 독립될 때까지 사유 재산이었습니다. 지금은, 이 화려한 건물을 박물관으로 사용 중 입니다. 메와르의 풍부한 유산을 반영한 바고르 키 하벨리는 거대한 안마당, 발코니, 자로카스, 아치 길, 둥근 지불과 및 분수로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138여 개의 방으로 꾸며진 하벨리의 내부에는 화려한 스테인드 글라스 창문으로 유명하고, 왕실의 숙녀방과 함께 매혹적인 유리 세공과 벽화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건축 양식의 경이로움은 하 벨리의 입구인 높은 문으로 들어가면서 중앙에 이중으로 된 연꽃 분수가있는 매력적인 안뜰로 인도합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오른쪽으로 줄지어진 방에서 피콜라 호수의 멋진 전망을 볼 수 있습니다. 하벨리에는 쿠안 초크, 님 초크및 툴시 초크가 있습니다. 툴시 초크는 가족의 여성을 위한 것입니다.

칸치마할(미러 통로)과 듀리에 크라나는 가족의 남자들 만 사용하는 구역이고 가장 큰 방으로 디완 이크하스가 있습니다. 바고르 키 하벨리는 또한 여성들의 탈의실 인 시링가 카크시를 가지고 있으며 상겟 카크시 (음악당)는 음악을 배우고 연습하기 위해 사용 되었습니다. 바 고르 키 하 벨리 박물관은 꼭두각시 박물관, 메인 하 벨리, 터번 박물관, 무기 및 군수품 박물관 및 왕실 결혼식을 묘사 한 구역 등5 개의 구역으로 나뉩니다. 바로그키 하벨리의 주요 명소는 저녁에 열리는 다하로하 춤 공연입니다. 이 한 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 공연은 님쵸크 안마당에서 진행되며 라자스탄의 전통 무용 양식을 선보입니다.

바 고르 키 하 벨리

레이크 팰리스

피콜라 호수의 중심부에 위치한 천상의 호수 궁전은 신기루처럼 보입니다. 하얀 꿈속에 떠있는 반짝이는 푸른 호수. 그리고 모든 일출과 일몰마다 궁전은 금이 녹아 물속으로 녹아 내리는 것처럼 반짝거립니다. 마하라나 자갓 싱 2세의 감독하에 그의 여름 궁전으로1743 년에서 1746 년 사이에 4 에이커의 자그 니와스섬에 지어진이 하얀 대리석 궁전은 원래 자그 니와스로 알려져 있었고, 그 후 자갓 싱의 자손이 여름 휴양지로 사용했었고, 현재 5성급 호탤이 있습니다. 궁전은 떠오르는 태양을 바라보며 동쪽을 향하고 있고, 하얀 큐폴라가 서로 마주하고있는 것처럼 보이는 이 궁전은 수많은 그늘 밑 벽화와, 테라스, 아름다운 분수대 및 잘 꾸며진 정원으로 구성되어 져 있습니다. 저녁의 조명과 함께 보고 있으면 평생 잊을 수 없는 광경일 겁니다.!

레이크 팰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