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클링 사원

우다이 푸르에서 22키로 거리에 에클링 사원은 라자스탄 주에서 가장 유명한 순례지 중 하나입니다. 에클린은 왕자인 메와르 주 의 지배 신으로 여겨진다. 시바 신에게 헌정 된 이 사원은 서기 734 년에 지어졌으며 여러 번 수리되고 수정되었습니다.

사원에는 검은 대리석으로 만들어진 시바 경의 네 얼굴의 우상이 있습니다. 우상은 높이 50 피트이며 여신 파르바티의 우상과 그녀의 두 아들 인 가네샤 경과 카티 키야 경이 옆에 있습니다. 본당에는 아버지를 지키고있는 두 아들을 묘사 한 거대한 은문이 있습니다. 시브 라트리 축제 기간 동안 큰 축제가 있기때문에 그때 사원을 방문하는것이 제일 좋습니다.

에클링 사원

암 바지

구자라트-라즈스탄 국경의 아라 발리 언덕에 위치한 아라수리 암바지 마타 사원은 힌두교 신자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우다이푸르에서 약 170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는 유서깊은 순례지 입니다. 이 신전에는 암바 여신의 우상은 없지만, 내벽에 구조물과 같은 단순한 동굴이 있는데, 거기에는 금도금된 성스러운 샤크티 비자 쉬리 얀트라이스가 놓여져 장식되어 숭배되고 있었습니다. 산토룸 위 수바르나 칼라시 시카르(첨탑)는 높이 103피트까지 치솟아 있으며 아라수르 언덕의 광산에서 특별히 채석된 대리석 조각으로 만들어져있습니다. 첨탑에는 3톤이 넘는 거대한 금도금 칼라시(단지)가 성그러운 깃발을 달고 있다.

암 바지

자그디사원

시티 팰리스에서 150미터 떨어진 자그디시 사원은 인도-아리안 스타일의 건축 양식으로 만들어졌으며 1628 년에서 53 년 사이에 통치 한 마하라나 자갓 싱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우다이 푸르에서 가장 큰 것으로 알려진이 3 층짜리 사원은 비슈누경 에 헌정되어 있으며 조각 된 기둥과, 장식된 천장 및 벽에는 그림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본전에는 4 개의 무장된 비쉬누의 조각상이 하나의 검은 돌에 조각되어 있습니다. 본전은 가네샤 경, 태양신, 샤티 여신, 시바 경의 작은 사당 4 개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사원의 1 층과 2 층에는 각각 50 개의 정교히 조각된 기둥이 있습니다.주요 사원의 시카 르 또는 첨탑은 우다이 푸르의 스카이 라인에 약 80 피트 높이로 우뚝 솟아 있습니다. 무용수, 코끼리, 기병 및 음악가의 조각으로 장식된 화려한 예술 작품입니다.

대리석 코끼리 한 쌍이 사원 방문객을 반기며 자갓 싱을 나타내는 비문이 새겨진 석판이 있습니다.

자그디사원

차르부자

우다이 푸르에서 4 시간 떨어져 있는1444 년에 지어져 비슈누 경에 바쳐진 거대한 고대 차부자 (4개 무장된 이라는 뜻) 사원이 있습니다. 라즈만드 지역의 가보호르 마을에 위치한 사원은 우다이푸르 에서 61키로미터 떨어져 있습니다. 사원의 벽은 바그와드의 설화를 묘사 한 그림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또한 뛰어난 거울 작품의 표본이며 석회 모르타르와 대리석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사찰을 방문하는 것은 평화로운 경험이며 우다이 푸르를 여행하는 동안 꼭 들려봐야 할 곳입니다. 이 사원은 125 번 이상의 전투를 통해 지켜져 왔다고 합니다. 더구나 판다바스는 한때 이곳에 보관된 우상을 숭배했던 것으로 여겨진다. 사원은 힌두교 서사시의 마하바라타에서 언급되어지고 있습니다.

차르부자

나스와라

바나스 강둑에는 신성한 도시 나스와라가 있고 존경 받는 크리슈나 경의 사원으로 명망이 높습니다. 우다이푸르에서 약 48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이 마을은 지통치자를 의미하는 '나스'와 입구를 의미하는 '드워'의 두 단어에서 이름을 따왔습니다. 슈리낫지 경(크리슈나 경의 화신)에게 바쳐진 17세기 사원은 정교하게 조각된 건축물이 있는 아름다운 단지에 있습니다.통차자의 우상은 하나의 검은 돌로 조각되어 있으며 왼손을 들고 오른손은 주먹을 쥔 채 쉬라나지 (이 용어는 크리쉬나가 고발드하나 언덕을 들어 올릴 때사용됨)를 묘사합니다. 사원의 가우 샤라 (소 축사)에는 500 마리가 넘는 소가 있으며 홀리, 얀 마시 타미 및 안나 쿠타 축제가 화려하게 펼쳐집니다. 나스와라는 또한 피치와이 그림으로도 인기가 있는데, 이 그림은 크리슈나 경을 직물이나 옷감에 다채로이 표현하였고, 또한 맛있는 간식 거리도 유명 합니다..

나스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