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바지

암바지의 웅장한 신전은 더가 여신의 아바타라고 하는 암바 여신의 주요 사당이다. 힌두교의 51개 샤크티페타스(샤크티 여신의 잘려진 신체 부분이 떨어진 사당)에 속한다. 하얀 대리석으로 만들어진 이 신전은 나가르 브라만족이 지은 아름다운 건축물이다. 차차르차우크라고 불리는 열린 광장이 사원을 둘러싸고 있고 그곳은 하반(식민 기도)의 현장이다. 생텀샌터룸은 벽의 틈새로, 곡이라고 불리며, 신성한 기하학에 대한 베디크 문자인 비소 얀트라의 비문이 새겨져 있다. 은으로 도금된 거대한 문들은 내면의 생텀에 헌신하는 사람들을 환영한다. 절에는 우상이 없고 사제들은 멀리서 온 여신의 우상을 닮도록 비문을 장식한다. 사원을 방문하면 라자스탄의 유명한 언덕 역인 아부산에서 멋진 단거리 여행을 할 수 있다.

암바지

스리 파스브나트 사원, 샨케스화르

파탄 지구의 샨케스화르 마을은 샨케스화르 자인 사원의 본거지다. 파르슈와나트 경에게 바쳐진 이곳은 자인 순례자들에게 중요한 장소다. 사잔 샤가 루펜 강둑에 세운 샨케스화르 자인 사원은 한때 52개에 가까운 우상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성전은 힌두교 달인 푸우 10일에 신자들이 이틀 동안 단식을 할 때 수천 명의 순례자들이 몰려든다. 비슷한 단식도 디왈리 달 동안 순례자들에 의해 관찰된다. 이 사원이 가장 많이 찾는 명소는 182cm에 가까운 높이의 물나야크라고 불리는 샨케스화르 경의 우상이다.

스리 파스브나트 사원, 샨케스화르

루드라 마할레이

싯드푸르의 또 다른 인기 절은 루드라마할라야 사원으로도 알려져 있다. 이 사원은 10세기에 몰라자 왕에 의해 지어졌다. 전설에 따르면, 12세기에 싯다하라자 자야시마에 의해 재건되었을 것이라고 한다. 이 절은 최초의 최대 규모의 찰루키얀 사원이라고 한다. 다층 구조로, 에카다사 루드라스를 전담하는 11개의 부속 사당을 가지고 있다. 발굴 조사 결과 이들 부속 사당 몇 개와 토라나, 두 개의 갑옷과 주 사원 카필리의 네 개의 기둥들이 발견되었다. 거대한 기둥과 거대한 아치, 그리고 토라나 아치들이 함께 아름답게 조각되어 있는 것이 발견되었다. 기둥과 토란은 오늘날 신전의 유적으로 서 있다. 그들에 대한 정교하고 상세한 조각들은 시드푸르 통치자들의 풍부한 과거를 증명하고 있다.

루드라 마할레이

바라나 사원

사미 마을의 바라나 마을에 위치한 바라나 사원은 슈라이 코디야르 마타지 사원으로도 불리며 1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절에 가면, 여러분은 놀라운 숙박 시설을 갖춘 새롭게 디자인된 사당을 만나게 될 것이다. 이 신전은 구자라트의 차란 공동체 구성원들이 숭배하는 코디야르 여신을 위해 바쳐졌다. 여신은 서기 700년에 태어난 전사신이라고 한다. 그녀의 사원은 구자라트, 라자스탄, 뭄바이 전역에서 발견된다. 매년 힌두교 달인 마그 기간 동안 신전에서 재미있는 박람회가 열린다. 바라나 마을은 메사나-라단푸르 주 고속도로에 있다. 파탄에서 45km 떨어져 있다. 마을 주민들은 생계를 위해 작물이나 채소 재배에 주로 관여하고 있다.

바라나 사원

자인 템플스

파탄은 솔랑키 통치 기간(950-1300년)에 제인스에게 매우 중요한 장소였는데, 제인스는 이 지역에 여러 개의 아름다운 사원을 세웠다. 100여 개의 건축물로 구성된 가장 큰 사원 집단은 판차사라 파르쉬바나트 자인 데라사르로, 하얀 대리석 바닥과 고운 석조 조각의 전형적인 건축물로 구별된다. 그 중에서도 카푸르 마에타노 파도는 나무 인테리어가 아름답기로 소문난 가장 인기 있는 곳이다.

전설에 의하면 사원들의 마스터 빌더인 우다 메타에 의한 흥미로운 관찰이 파탄의 자인 사원 건립 방식을 바꾸었다고 한다. 어느 날 밤, 메타는 타오르는 촛불을 들고 있는 쥐를 보았는데, 그 때문에 사소한 불상사라도 큰 불로 이어져 사원 전체를 불태울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그때부터 자인 사원은 다시는 예전 같지 않았다. 돌은 건축에 선호되는 재료로 선택되었고, 복잡한 무늬가 새겨진 화려한 구조물들이 세워졌다.

자인 템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