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니의 바브

라니의 바브또는 여왕의 스텝웰은 구자라트 주(州)가 거주하고 있는 많은 유네스코 세계유산 중 하나이다. 사라스와티 강둑에 위치한 이 놀라운 건축 경탄은 라니 우다야마티가 차우루키아 왕조 또는 솔랑키 왕조의 남편인 비마 1세를 기리기 위해 지은 것이다.

유네스코는 마루-구르자라 건축 양식의 훌륭한 표본으로, 스텝웰을 "스텝웰 건축에 있어 장인의 능력"을 보여주는 것으로 묘사하고 있다. 역전의 사찰로 설계되어 있으며, 예술적 우수성이 돋보이는 조각판넬을 자랑하는 계단과 연계된 7단계로 나뉜다. 7개의 패널 중에서 네 번째 패널이 가장 깊으며 가로 9.5m, 세로 9.4m의 직사각형 탱크로 연결되며 깊이는 23m이다.

 라니의 바브

사하스트라 링 탈라브

사하스트라 링가 탱크 또는 사하스라 링가 탈라브라고도 알려진 이 인공 탱크는 더라브 사로바르(레이크) 위에 지어졌다. 중세시대에 건설되어 솔랑키나 차우루키아 왕조에 의뢰되었다. 이 탱크는 1084년 솔랑키 시대에 만들어진 가장 큰 수변 공사 중 하나이다. 그것은 당시의 공학의 좋은 예로서, 사라스와티 강에서 물을 빼앗는 과정에 경외심을 남길 것이다. 물줄기를 어떻게 교묘하게 돌로 조각하여 물이 모이게 한 다음 탱크로 흘러들어가게 했는지 알 수 있다. 사하스트라 왕 탈라브도 물을 깨끗하게 하기 위해 천연 여과물을 내장했다고 한다!

저수지에는 복잡한 신들의 조각들이 벽과 기둥을 장식하고 있어 예술 작품처럼 보인다. 이 기념비는 오늘날 인도 고고학 조사(ASI)에 의해 보호되고 있다.

사하스트라 링 탈라브

빈두 사로바르, 마트루 타르판 장소, 시드푸르

싯드푸르역시 사라스와티 강둑에 위치해 있다. 파탄 구에 위치하며, 시드푸르 탈루카의 본부다. 그 마을은 사원, 쿤드, 회암, 그리고 다른 신성한 건축물들로 점점이 있는 존경 받는 곳이다. 빈두 사로바르는 이곳 마트루 타르판 플레이스에 위치한 고대 스텝웰이다. 이 호수는 인도에서 가장 신성하고 오래된 다섯 개의 호수 중 하나이다. 사로바르는 주로 어머니의 마지막 의식을 치르려는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빈두 사로바르는 조상들이 편히 쉴 수 있도록 행해지는 힌두교의 관습인 "핀다안"을 행하기 위해 가장 많이 붐비는 장소들 중 하나이다. 힌두교의 전통에 따르면, 마트루가야 티르스로도 알려진 시드푸르는 아들이 어머니를 향한 빚을 갚을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빈두 사로바르, 마트루 타르판 장소, 시드푸르

바드나가르

바드나가르는 7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는 마을로 서기 2세기에서 7세기 사이 어딘가에 세워진 불교 수도원이 있는 곳이다. 이 유명한 수도원은 탑으로 유명하며 또한 열린 중앙 안마당을 가지고 있다. 수도원 주변에 조성된 9개의 세포는 성스러운 힌두교의 상징인 스와스티카를 닮은 무늬를 만들 정도로 길러졌다. 바드나가르는 또한 아름다운 토란이나 아치로도 알려져 있다. 빨간색과 노란색 사암으로 지어졌으며 40피트 높이에 서 있는 키르티 토란이 가장 인기 있다.

이 마을은 7세기에 인도에 도착한 중국인 여행자 하이엔짱 의 여행지에서 언급된 것을 발견한다. 고대 힌두교 문헌인 푸라나에서도 언급되어 왔다. 바드나가르는 인도 총리 나렌드라 모디의 출생지다.

바드나가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