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니의 바브또는 여왕의 스텝웰은 구자라트 주(州)가 거주하고 있는 많은 유네스코 세계유산 중 하나이다. 사라스와티 강둑에 위치한 이 놀라운 건축 경탄은 라니 우다야마티가 차우루키아 왕조 또는 솔랑키 왕조의 남편인 비마 1세를 기리기 위해 지은 것이다.

유네스코는 마루-구르자라 건축 양식의 훌륭한 표본으로, 스텝웰을 "스텝웰 건축에 있어 장인의 능력"을 보여주는 것으로 묘사하고 있다. 역전의 사찰로 설계되어 있으며, 예술적 우수성이 돋보이는 조각판넬을 자랑하는 계단과 연계된 7단계로 나뉜다. 7개의 패널 중에서 네 번째 패널이 가장 깊으며 가로 9.5m, 세로 9.4m의 직사각형 탱크로 연결되며 깊이는 23m이다.

이 구조물은 총 500개의 원칙 조각과 천 개 이상의 작은 조각상을 담고 있으며, 종교적이고 신화적이며 세속적인 이미지를 묘사하고 있다. 대부분의 조각품들은 라마 경, 크리슈나 경, 나르시마 경, 바만 경 등과 같은 다양한 형태로 비슈누 경에게 바쳐진다.

발밑 공간은 인근에 흘러들어온 사라스와티 강에 심한 홍수로 인해 지하에 묻힌 것으로 추정된다. 1980년대 말부터 인도 고고학 조사(ASI)에 의해 수십 년간의 고된 복원 끝에 부활했다.

* This embed is a third party content and available in English only.

파탄의 다른 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