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바지

암바지의 웅장한 신전은 더가 여신의 아바타라고 하는 암바 여신의 주요 사당이다. 힌두교의 51개 샤크티페타스(샤크티 여신의 잘려진 신체 부분이 떨어진 사당)에 속한다. 하얀 대리석으로 만들어진 이 신전은 나가르 브라만족이 지은 아름다운 건축물이다. 차차르차우크라고 불리는 열린 광장이 사원을 둘러싸고 있고 그곳은 하반(식민 기도)의 현장이다. 생텀샌터룸은 벽의 틈새로, 곡이라고 불리며, 신성한 기하학에 대한 베디크 문자인 비소 얀트라의 비문이 새겨져 있다. 은으로 도금된 거대한 문들은 내면의 생텀에 헌신하는 사람들을 환영한다. 절에는 우상이 없고 사제들은 멀리서 온 여신의 우상을 닮도록 비문을 장식한다. 사원을 방문하면 라자스탄의 유명한 언덕 역인 아부산에서 멋진 단거리 여행을 할 수 있다.

암바지

루드라 마할레이

싯드푸르의 또 다른 인기 절은 루드라마할라야 사원으로도 알려져 있다. 이 사원은 10세기에 몰라자 왕에 의해 지어졌다. 전설에 따르면, 12세기에 싯다하라자 자야시마에 의해 재건되었을 것이라고 한다. 이 절은 최초의 최대 규모의 찰루키얀 사원이라고 한다. 다층 구조로, 에카다사 루드라스를 전담하는 11개의 부속 사당을 가지고 있다. 발굴 조사 결과 이들 부속 사당 몇 개와 토라나, 두 개의 갑옷과 주 사원 카필리의 네 개의 기둥들이 발견되었다. 거대한 기둥과 거대한 아치, 그리고 토라나 아치들이 함께 아름답게 조각되어 있는 것이 발견되었다. 기둥과 토란은 오늘날 신전의 유적으로 서 있다. 그들에 대한 정교하고 상세한 조각들은 시드푸르 통치자들의 풍부한 과거를 증명하고 있다.

루드라 마할레이

야생동물 보호구역, 코하

인도에서 유일한 야생동물 보호구역인 이 성소는 쿠치의 작은 난이라고 불리는 지역에 위치해 있다. 지역적으로 '구드카르'라고 불리는 인도 야생 엉덩이는 등을 따라 어두운 줄무늬로 알려져 있다. 그 성소는 약 3천 마리의 야생동물이 살고 있다. 많은 새들의 이동 경로에 있는 쿠치 만에서의 위치 때문에, 이 성소는 새들이 먹이를 주고 번식할 수 있는 중요한 장소다. 이집트, 시베리아, 유럽, 이란, 이라크 등 매년 7만5000여 마리의 새들이 이곳에 둥지를 튼다.

이 성소에서 발견된 다른 동물로는 칭카라(인디안 가젤), 사막여우(인디안과 흰발), 자칼, 카라칼, 닐가이스(아시아에서 가장 큰 영양), 인도늑대, 블랙벅스, 줄무늬 하이에나 등 32종의 포유류가 있다. 이곳에는 또한 궁수, 돌부리, 오리고기, 거위, 이비, 스푼빌, 갓부리, 모래톱, 쇠스랑, 쇠스랑, 황새, 황새, 홍학, 펠리칸 등 철새들이 있다. 여기서 갑각류, 곤충, 연체동물, 거미, 안네이드, 동물원 플랑크톤 등 약 93종의 무척추동물이 발견된다.

야생동물 보호구역, 코하

바드나가르

바드나가르는 7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는 마을로 서기 2세기에서 7세기 사이 어딘가에 세워진 불교 수도원이 있는 곳이다. 이 유명한 수도원은 탑으로 유명하며 또한 열린 중앙 안마당을 가지고 있다. 수도원 주변에 조성된 9개의 세포는 성스러운 힌두교의 상징인 스와스티카를 닮은 무늬를 만들 정도로 길러졌다. 바드나가르는 또한 아름다운 토란이나 아치로도 알려져 있다. 빨간색과 노란색 사암으로 지어졌으며 40피트 높이에 서 있는 키르티 토란이 가장 인기 있다.

이 마을은 7세기에 인도에 도착한 중국인 여행자 하이엔짱 의 여행지에서 언급된 것을 발견한다. 고대 힌두교 문헌인 푸라나에서도 언급되어 왔다. 바드나가르는 인도 총리 나렌드라 모디의 출생지다.

바드나가르

사하스트라 링 탈라브

사하스트라 링가 탱크 또는 사하스라 링가 탈라브라고도 알려진 이 인공 탱크는 더라브 사로바르(레이크) 위에 지어졌다. 중세시대에 건설되어 솔랑키나 차우루키아 왕조에 의뢰되었다. 이 탱크는 1084년 솔랑키 시대에 만들어진 가장 큰 수변 공사 중 하나이다. 그것은 당시의 공학의 좋은 예로서, 사라스와티 강에서 물을 빼앗는 과정에 경외심을 남길 것이다. 물줄기를 어떻게 교묘하게 돌로 조각하여 물이 모이게 한 다음 탱크로 흘러들어가게 했는지 알 수 있다. 사하스트라 왕 탈라브도 물을 깨끗하게 하기 위해 천연 여과물을 내장했다고 한다!

저수지에는 복잡한 신들의 조각들이 벽과 기둥을 장식하고 있어 예술 작품처럼 보인다. 이 기념비는 오늘날 인도 고고학 조사(ASI)에 의해 보호되고 있다.

사하스트라 링 탈라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