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그라

루그라는 Jharkhand 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식 중 하나이다. 맛도 버섯과 비슷하고 맛도 똑같이 좋은 루그라(Rugra)는 사비스에 쓰이는 토종 채소다.

루그라

틸 바피

틸 바피는 잡곡과 참깨를 섞어 만든 맛있는 디저트다. 이 단맛은 주로 마카르 산크란티 축제 때 먹는다.

틸 바피

칠카 로티

칠카 로티는 쌀과 차나달(분할펄스)을 이용해 만든 자르칸드의 인기 음식이다. 이 요리는 쉽게 준비될 수 있고 주로 축제 기간이나 특별한 날에 먹는다. 요리를 준비하기 위해 쌀과 차나달은 하룻밤을 적시고 아침에 갈아서 얇은 크레페를 만든다. 칠카 로티는 보통 차나달이나 마늘 처트니와 함께 제공되는 건강한 아침식사 옵션이다.

칠카 로티

단 카자

카자는 비하르와 우타르 프라데시 동부의 대중적인 단맛으로 주로 종교 축제 때 준비된다. 카자를 만들기 위해 정제된 밀가루를 설탕과 기름에 섞어 층층이 쌓인 반죽을 만든다. 그런 다음 반죽은 마른 과일로 채워지고 바삭바삭해질 때까지 기름에 살짝 튀긴다. 바삭바삭한 층의 크로와상은 완전히 흡수될 때까지 설탕 시럽에 담근다. 맛있는 단맛은 비하르에서 열리는 채트 푸자 축제의 가장 중요한 진미 중 하나이다. 카자는 네팔, 오디샤, 웨스트벵골, 안드라프라데시 주 등에서도 즐긴다.

단 카자

리티 초카

잠셰드푸르 여행은 비하르와 자르칸드의 트레이드마크인 갓 요리된 리티 초카를 맛보지 않고서는 불완전할 것이다. 그 주의 가장 유명한 음식 중 하나인 리티(통밀가루로 만들어 새투[로스트 병아리 밀가루]로 속을 채운 공)는 초카, 알루바르타, 파파드, 요거트와 함께 먹는다.

리티 초카

한디아

현지인들이 준비한 쌀맥주, 한디아는 약 20~25가지 허브의 조합인 라누 타블렛으로 만들어진다. 이것들은 쌀밥과 결합되어 있다. 그 혼합물은 발효시키기 위해 남겨진다. 일주일 안에 섭취할 준비가 된 한디아는 알코올 함량이 낮다.

한디아

두스카

두스카는 자르칸드의 인기 있는 튀김 간식으로, 주요 재료로는 가루밥, 가루 차나달, 삶은 감자가 있다. 이 재료들은 함께 섞여서 팬케이크 모양으로 성형하고 튀겨진다. 바삭바삭한 간식은 그램 카레와 처트니와 함께 가장 잘 나온다. 두스카는 유명한 길거리 음식이다.

두스카

죽순

죽순은 밤부사 저속나무, 필로스타치스 에둘리스와 같은 다양한 종의 대나무의 식용 새싹이다. 죽순은 자크핸드에서 만든 여러 가지 요리에서 그 용도를 찾으며 신선하고 건조하며 통조림 형태로 이용할 수 있다.자르칸드의 인기 있는 음식으로, 그 새싹들은 단맛과 함께 질긴 외관을 가지고 있다. 자르칸드 요리에 쓰이는 죽순의 가장 흔한 종류로는 어린 새순과 저장 새순으로 각각 카릴과 샨드나로 알려져 있다.

죽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