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족 장식

자르칸드의 부족 공동체는 대부분 구슬, 귀한 돌, 종금속, 놋쇠와 같은 원료로 만들어진 절묘한 보석으로 알려져 있다. 부족 공동체가 장식한 가장 매력적인 장신구로는 목걸이, 귀걸이, 발찌, 팔찌, 뱅글 등이 있다. 여자들도 허리에 카르다니를, 이마에 티쿨리를 달고 스포츠를 한다. 산탈족의 여성들은 매력적인 모티브가 돋보이는 귀걸이를 착용한다. 이 장식품들 중 일부는 야생 풀로 만들어졌다. 은제 장신구는 쿤단 작품을 모방한 반면 귀걸이는 외관상 연약하다. 대부분의 부족 보석류에는 열매, 잎, 꽃의 모티브가 있다.

부족 장식

목재 작업

자르칸드는 숲이 풍부한 덕분에 목재가 풍부한데, 이 목재는 다양한 부족 집단의 사람들이 아름다운 목조 생활 용품을 만드는 데 사용한다. 관광객들이 살 수 있는 절묘한 물건으로는 벽걸이, 열쇠걸이, 과일 바구니, 식기류, 양초 스탠드, 꽃병, 펜 스탠드, 장난감 등이 있다. 지역 주민들은 또한 아름다운 창문, 문, 상자, 나무 숟가락을 만들기 위해 나무를 사용한다. 기사의 정교하게 조각된 무늬와 무늬는 자르칸드의 풍부한 부족 유산을 상징하며, 이는 자르칸드의 집 장식을 위한 훌륭한 선택이다. 부족 공동체들은 나무에 대한 존중이 크며, 그렇기 때문에 나무를 얻기 위해 나무 전체를 자르기보다는 나뭇가지만을 사용하여 아르테팩트를 만드는 것이다.

목재 작업

돌조각

자르칸드의 부족 공동체는 돌에 아름다운 무늬와 무늬를 새겨넣는 것을 포함하는 오래된 돌 조각 전통을 따르고 있다. 석조 조각은 자르칸드의 가장 인기 있는 공예품 중 하나이며, 이 공예품을 사용하여 만들어진 공예품은 국가의 풍부한 문화 유산의 자랑스러운 대표자들이며, 그 지역의 부족 공동체의 생활양식에 대해 많은 책을 쓰고 있다. 관광객들은 매력적인 기념품을 만드는 희귀한 석조 조각품을 파는 도시의 수공예품 전시장에서 몇 가지 좋은 물건을 살 수 있다.

돌조각

산탈리 춤

가장 큰 부족 공동체 중 하나인 산달족에 의해 연습된 이 매혹적인 춤 형태는 부족 문화와 전통을 화려하게 보여준다. 부족의 역사는 노래와 민속, 춤으로 보존되고 전승된다. 산탈리 춤은 거의 모든 경우에 춤을 추는 그 부족의 종교적 축하를 중심으로 한다. 백하와 골와리는 산달족들이 행하는 무술의 대중적인 형태로서 점프와 점프를 수반하는 활발한 공연이다. 무용수들은 활과 화살을 들고 다니며 모의 전투를 벌인다. 한편 보름달 밤에 펼쳐지는 이들의 구애춤은 낭만적이고 발랄하다. 춤꾼들은 큰 북소리에 맞추어 춤을 추고, 곱게 치장한 여자들은 노래하는 남자와 함께 춤을 춘다. 그 부족은 또한 파종과 사냥 춤을 춘다. 동과 라그렌은 결혼식과 사교 모임에서 행해지는 여성 전용 춤이다.

산탈리 춤

파이트카 그림

이 나라에서 가장 고대 회화 학파 중 하나인 파이트카르 회화는 그 주의 민속 예술에 대한 창조적인 표현이다. 흔히 동양의 두루마리 그림으로 알려진 파이트카르의 그림은 대부분 마하바라타나 라마야나 같은 힌두교 서사시에서 그린 주제를 바탕으로 한다. 이 전통 그림들은 시바와 두르가처럼 다양한 신들과 여신들이 행한 기적의 이야기를 말해준다. 파이트카르 화가들은 보통 야자잎이 베이스로 작용하는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과 같은 원색만을 사용한다. 그림을 그릴 때 쓰는 붓은 다람쥐와 염소의 털로 만든다. 파잇카르 그림에 그려진 공간은 대부분 인도 화풍의 가장 큰 특징인 길쭉한 눈을 가진 인간 캐릭터가 차지하고 있다. 자르칸드의 동쪽에 위치한 아마두비 마을은 재능 있는 파이트카 예술가들의 가족이 살고 있다. 이 마을은 패트카르 마을로도 알려져 있으며, 미술 양식은 여기서 유래되었다고 한다. 주의 산탈 부족은 패트카르 그림이 죽은 사람들의 방황하는 영혼을 천국으로 보낼 수 있다고 믿는다.

파이트카 그림

파이카

이 인기 있는 자크핸드의 춤 형태는 남성 댄서들만이 공연하는데, 이 춤은 무술과 지역 춤 스텝이 혼합된 것이다. 무용수들은 한 손에는 칼을 들고 다른 손에는 방패를 들고, 보호를 위해 안전 가슴 판과 머리장구를 장식하기도 한다. 또한 발목에 방울을 매고 샤나이, 닥, 북 등의 감미로운 가락에 맞추어 춤을 춘다.

파이카

카르마 춤

업의 춤 형태는 같은 이름의 나무에서 유래한다. 그것은 행운과 번영을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되어 현지인들에게 신성시되고 있다. 그 나무는 8월의 업보 축제 때 심는다. 이 춤은 이 축제 동안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공연된다.

카르마 춤

자나니 주마르

자나니 주마르(Janani Jhumar)는 주로 추수기에 호족들이 그들의 행복을 표현하는 방법으로 행하는 대중적인 민속 춤이다. 이 춤 형태는 자르칸드의 여인들이 추는 것으로, 힌두교의 달력인 바드라파드(8~9월)에 자르칸드에서 큰 열정으로 기념하는 카르마 축제의 주요 매력이다. 사용된 악기는 만다르, 돌, 카르탈, 플루트, 사랑이다.

자나니 주마르

차우 춤

이 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춤 형태 중 하나인 차우는 산스크리트어인 '차야'에서 유래한 것으로 탈, 이미지 또는 그늘을 의미한다. 반종류의 춤은 무술, 부족, 민속 전통에서 영감을 받았다. 이 춤 형태는 비하르, 자르칸드, 오디샤, 웨스트벵골 주에서 세 가지 다른 스타일로 공연된다. 자르칸드에서는 세라이켈라 챠우가 주로 올메일즈 극단에 의해 공연되는데, 이들은 전통 가면으로 얼굴을 가린다. 춤의 주제는 대부분 마하바라타나 라마야나 같은 인도 서사시의 이야기에서 그린다. 이 춤의 형태는 대부분 봄철에 공연되며 다양한 사회경제적 배경을 가진 사람들을 한데 모은다.

차우 춤

대나무 작품

대나무의 천연 저수지인 자크핸드는 독특한 대나무 생산물로 유명하다. 초타 나그푸르 고원에는 대나무 숲이 줄지어 있는 인구밀도가 높은 숲이 자리잡고 있다. 자크핸드의 부족민들은 예로부터 대나무를 이용하여 바구니, 꽃병, 낚시 도구, 기타 장식용품을 만들어 왔다. 그 주의 부족들은 대나무와 지팡이를 사용하여 정교한 물건을 만드는 기술을 익혔다. 굵은 대나무 줄기는 더 강한 제품을 만들고 건물을 장식하는 데 사용되며, 잘린 대나무는 물통이나 다른 유용한 제품을 만드는 데 사용된다. 관광객들은 또한 아름답게 짜여진 대나무 바닥 매트를 살 수 있다.

대나무 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