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트실라

잠셰드푸르에서 6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가트실라의 경치 좋은 작은 마을은 그림 같은 언덕과 고요한 호수, 그리고 자연 그대로의 폭포들로 축복을 받고 있다. 주요 명소는 도시 외곽에 위치한 풀둥리 언덕이다. 트레커와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즐거움인 이 일련의 언덕배기는 가트실라의 멋진 경치를 제공한다. 이 도시의 또 다른 꼭 가봐야 할 관광 명소는 부루디 호로, 도심에서 5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울창한 숲과 푸르른 언덕으로 둘러싸인 이 인공 호수는 지역 주민들 사이에서 유명한 피크닉 명소다. 가트실라는 25피트 높이에서 떨어지는 아름다운 다라기리 폭포로도 유명하다. 폭포를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그들이 모든 영광에 흐를 때 장마철이다. 가트실라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영화감독 사티아지트 레이와도 특별한 인연이 있다. 오스카상을 수상한 감독은 가트실라에 있는 파더 판찰리, 아파라지타, 아푸르 산사르 등 그의 소설 대부분을 펜으로 썼다.

가트실라

부루디 호수

잠셰드푸르에서 약 6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그림 같은 가트실라 마을에는 자연 그대로의 부루디 호수가 자리잡고 있어 피크닉 명소가 좋다. 울창한 숲과 푸르른 언덕으로 둘러싸인 이 인공 호수는 관광객들에게 모터와 페달 보트 타기, 물 서핑, 바나나 보트 놀이기구 같은 다양한 수상 스포츠와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부루디 호를 둘러싼 언덕들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바위 유적지 중 하나이다. 낮은 언덕을 덮고 있는 울창한 숲은 달마 산맥에서 웨스트벵갈의 미드나푸르까지 코끼리 복도의 일부분이다. 만약 당신이 운이 좋다면, 당신은 또한 언덕을 따라 느릿느릿 걸어가는 코끼리들을 볼 수 있다. 부루디 호수는 가트실라의 도심에서 5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부루디 호수

달마힐스

잠셰드푸르 시 외곽에 위치한 달마힐스는 해발 3,000피트 높이에 울창한 숲과 청정 수바르나레카 강으로 둘러싸여 있다. 주변 지역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이 언덕들은 암벽등반이나 트레킹 같은 모험 스포츠에 탐닉하기에 이상적이다. 주요 매력은 표범, 코끼리, 호랑이, 짖는 사슴, 나무늘보 곰, 고슴도치 같은 동물들의 서식지인 달마 야생동물 보호구역이다. 산림부서는 관광객들이 하룻밤을 보낼 수 있는 쉼터와 대나무 오두막도 마련했는데, 이는 정말 흥미로운 경험을 하게 한다. 관광객들은 또한 언덕 위에 놓여 있는 시바 경의 신전을 방문할 수 있는데, 이 신전은 다양한 축제 행사에 수많은 신자들을 끌어 모은다.

달마힐스

무사바니

지리학적으로 인도 아대륙에서 가장 부유한 장소 중 하나인 싱밤 쉬어 존의 무릎에 자리잡은 무사바니는 구리 광산으로 유명하다. 무사바니 주변의 주요 관광 명소는 자두고라에 있는 푸른빛의 단주리 언덕으로 둘러싸인 란키니 사원이다. 란키니 여신을 위해 헌신하며, 특히 축제 기간 동안 인근 지역에서 많은 신자들을 끌어모으고 있다. 무사바니는 잠셰드푸르에서 40km 떨어진 곳에 있다.

이 마을은 타밀 나두, 케랄라, 안드라 프라데시, 라자스탄, 펀자브, 비하르, 오디샤, 웨스트벵골과 같은 여러 지역에서 온 다양한 인구 덕분에 종종 미니 인디아라고 불린다. 이 마을에는 많은 네팔인들과 몇몇 앵글로 인디언 가족들이 살고 있다.

무사바니

자두고라

잠셰드푸르의 변두리에 위치한 자두고라는 이 나라 최초의 우라늄 광산의 본거지로 유명하다. 자두고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 명소는 란키니 여신에게 바치는 란키니 사원이다. 그것은 일년 내내 엄청난 발밑을 본다. 전설에 따르면 한 지역 주민이 마귀를 죽이기 위해 변신하는 부족 소녀를 목격했다고 한다. 그 소녀는 현지인이 따라오려고 하자 사라졌다. 같은 날 밤, 란키니 여신이 꿈에 나타나 그녀를 위한 신전을 건설해 달라고 부탁했다. 관광객들은 또한 물이 흐르는 수바르나레카 강에서 가장 큰 다리인 갈루디 다리를 방문할 수 있다. 자두고라라는 이름은 코끼리의 땅으로 번역되는 '자다고다'라는 단어에서 따왔다.

자두고라

타타 스틸 동물 공원

자연 애호가들을 위한 선물인 타타 스틸 동물 공원은 인기 있는 주빌리 공원 외에도 위치해 있다. 공원에서 관광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활동은 사파리 공원을 타는 것인데, 사파리 공원은 숲이 우거진 지역을 운전해서 그들의 자연 서식지에 있는 동물들을 볼 수 있다. 이 공원에는 다양한 종류의 포유류, 파충류, 새들이 서식한다. 일반적인 목격은 정글 고양이, 재칼, 벵골 몽구스, 과일 박쥐, 보통 쥐 그리고 세 줄 다람쥐를 포함한다. 이 동물원에는 또한 붉은 통풍 불벌, 자주색 선버드, 작은 가마우지, 흔한 솥, 왕새, 까치 울새를 포함한 약 36종의 다른 새들이 서식하고 있다. 방문객들은 또한 파이톤, 킹 코브라, 크라이트, 정원 도마뱀과 같은 많은 파충류를 만날 수 있다. 관광객들은 자연교육센터를 방문하여 동물공원에 살고 있는 동물들에 대한 정보를 얻거나 아름다운 주빌리 호수에서 보트타기를 즐길 수 있다. 철새들이 많이 도착하기 때문에 겨울 달은 공원을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이다.

타타 스틸 동물 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