챠트

델리의 거리에는 구석구석마다 챠트왈라나 판매상이 있을 정도로 수도에서 챠트의 인기가 높다. 차아트 장면의 하이라이트는 한입 크기로 부풀려진 빵에 감자와 타마린드 물을 채운 골가파다. 꼭 먹어봐야 할 것은 과일과 채소를 속을 파낸 다음 석류 진주와 삶은 병아리를 채워서 만드는 쿨레키차트다. 그것은 레몬즙으로 목욕하고 차아트 마살라를 위에 얹는다. 다진 감자를 튀겨낸 후 매콤한 반죽에 살짝 묻혀서 만든 알루차트도 맛볼 수 있다. 타마린드 처트니와 민트 처트니가 부슬부슬 뿌려진 틱키 한 접시도 훌륭한 선택을 한다.

전설에 따르면 무굴 황제 샤 자한의 부엌에서 차트가 만들어졌다고 한다. 당시 야무나의 물이 매우 오염되었기 때문에 요리사들은 해로운 물의 효과와 싸우기 위해 매우 기름지고 매운 음식을 준비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이렇게 해서 챠트가 생겨났다.

챠트

니하리

천천히 요리된 고기와 골수로 이루어진 스튜인 니하리는 입에서 강한 고기 맛이 폭발하는 것이다. 부드러운 고기는 양념된 스튜와 칠리와 함께 점토 오븐에서 만든 섬세한 카미리 로티와 함께 먹는다. 날리 니하리는 올델리에서 흔히 즐기는 전통적인 아침식사다.

니하리의 조리법은 17세기나 18세기까지 거슬러 올라간다고 한다. 그것은 아마도 올드델리에서 개발되었고 아와디 칸사마에서 영감을 얻었을 것이다.

니하리

촐래 바투레

펀자브에서 유래된 슈홀 바이스는 델리에서 가장 인기 있는 간식 중 하나이다. 하얀 병아리로 만든 이 병아리로 하룻밤을 적신 다음 아로마틱 향신료를 넣어 익힌 후, 바투라(쌀가루로 만든 볶은 빵)와 함께 채홀을 먹는다. 인기 있는 아침 식사 요리로, 이 호화로운 요리는 피클, 온이온, 초록색 처트니 또는 소화 라시의 높은 잔과 함께 가장 잘 제공된다.

촐래 바투레

비리아니

바스마티 쌀로 만든 비르야니는 델리 구석구석에서 국지적이고 국지적인 변화를 가지고 있다. 한디(솥)에 몇 시간 동안 천천히 익힌 후, 인도의 향신료와 샤프란 기미, 고기를 사용해 만든다. 완벽한 비르야니를 요리하는 과정은 복잡한 과정이며 재료의 치밀한 측정과 정교한 기술이 필요하다. 전통적인 방법은 느리게 호흡하는 오븐인 비리아니를 더덕더덕 토해내는 것이다. 모든 재료를 큰 냄비에 넣고 섞은 후 숯불 위에서 천천히 익힌다. 냄비는 사방의 반죽으로 밀봉되어 있고 증기는 고기를 연하게 하여 쌀에 즙을 스며들게 한다. 비르야니에는 15가지 이상의 향신료가 사용된다. 대부분의 변형에서, 닭고기는 주 재료지만, 게, 새우, 물고기 또한 사용될 수 있다. 요리에 달콤한 향을 주기 위해 장미수, 케와라수, 식용 이타르도 첨가한다.

전설에 따르면 투르크-몽골 정복자 티무르가 비르야니의 초기 레시피를 인도로 가져왔다고 한다. 티무르의 군대의 식단은 큰 토기냄비에 요리한 쌀과 고기, 향신료를 섞은 것으로 추정된다.

비리아니

케밥

케밥은 처음에 터키의 부엌에서 만들어졌고 아프칸에 의해 인도로 보내졌다. 그들은 무굴 시대에 인기를 얻었고 오늘날, 그들은 전국에서 가장 다재다능한 음식 중 하나가 되었다. 다진 고기로 만들어지고 향기로운 인도 향신료를 곁들인 델리의 솜처럼 부드러운 케밥은 입에 침이 고인다. 다육 케밥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다: 카코리 케밥은 양고기로 요리하고 민트로 맛을 낸다; 샴미 케밥은 양고기와 닭고기로 요리하고, 입안에 녹는다; 리메이크미 케밥은 숯으로 요리하는 다진 닭고기로 준비한다; 수틀리 케밥은 고기와 향신료를 주위로 만들어진다. 꼬챙이를 꼬챙이에 꿰어서 익혀라.

케밥을 준비하는 과정이 흥미롭다. 그들은 숯불 위에 얹은 꼬치에 싸여 있다. 한번 익히면 레몬 몇 방울을 넣어 부드러운 루말리 로티와 양파와 함께 먹을 수 있다.

케밥

탄두리 치킨

델리의 음식 문화는 만능 탄두리 치킨과 동의어다. 그것은 요구르트와 향신료에 절인 닭을 원통형 클레이 오븐인 탄두르에 볶아서 만든다. 탄두리 로티와 함께 먹는 것이 가장 좋으며 적당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탄두리 치킨

디저트 및 사탕

디저트와 단 것에 관해서라면 델리는 요리 금고나 다름없다. 풍부하고 달콤한 것을 위해서는, 베르미첼리 면과 함께 제공되는 두툼한 크림 우유 음료인 랍디 팔루다로부터 시작하라. 가벼운 단맛이나 심지어 상큼한 식사 끝을 찾고 있다면, 맛 좋은 냉동 디저트인 쿨피가 리스트에 올라야 한다. 시원하고 육즙이 많은 아나르(포메그라나이트), 방향제 케사르, 피스타, 장미, 바나나, 망고 등의 플라보우스가 선택 가능하다. 차가운 저녁 스낵을 캐고 싶다면, 뜨거운 젤리비스 파이핑이 바로 그것이다. 프레첼 같은 모양으로 튀겨낸 후 시럽에 담가 만든 달달한 제일비스도 랍디 팔루다와 함께 먹을 수 있다. 또 다른 별미로는 우유 거품으로 만든 '달랏키차트'가 있다. 그것은 가볍고 보송보송하며 피스타치오와 함께 장식되어 있다.

축제 기간 동안 거의 모든 인도 가정에서 만들어진 달콤한 음식인 케어는 델리 방문 시 꼭 먹어봐야 할 음식이다. 설탕과 끓는 우유로 만든 맛있는 쌀 푸딩, 케어는 뜨겁거나 차갑게 제공될 수 있다. 과일 조각으로 덮인 달콤한 과일 크림을 먹는 것을 잊지 마라.

디저트 및 사탕

파란타

파란타는 납작한 표면의 타와 위에서 요리되는 박제한 납작한 빵이다. 그들은 유명한 미식가인 찬드니 차우크의 파란트휴알리 갈리에서 가장 잘 시도된다. 편집증 상점은 1870년대 처음 이곳에 왔을 때부터 이곳에 서 있었다. 이 멋진 파르나타에 몸을 담그면서 자와할랄 네루, 인디라 간디, 아탈 베하리 바즈페이 등 유명한 이름들이 많이 찾아왔기 때문에 매력의 도움도 받을 수 있다. 여기서 제공되는 파란타에는 렌즈콩, 콩, 콜리플라워와 함께 렌즈콩, 퓨렁크, 무, 파파드, 당근으로 채워진 새로운 변종들이 채워져 있다. 조금 더 비싼 것은 파낭, 민트, 레몬, 쌀쌀하고 건조한 과일, 캐슈, 건포도, 알몬드, 랍디, 훌찬, 바나나, 카렐라, 숙녀의 손가락, 토마토로 채워진 파란타들이다. 그들은 민트 처트니, 타마린드-바나나 처트니, 알루 사브지, 야채 피클과 함께 나온다.

파란타

버터 치킨

채식주의자가 아닌 대부분의 맛있는 스테이플은 1950년대 다랴간지 모티 마할에서 유래되었다. 황갈색 닭고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이미 인기가 있었다는 이야기다. 식당 조리사들은 남은 닭고기 주스에 버터와 토마토를 넣어 재활용하는 습관이 있었다. 한번은 이 소스에 탄두리 치킨 조각이 던져졌다. 그리하여 전세계에 침을 흘리게 하는 퇴폐적인 버터 치킨으로 태어났다. 두껍고 붉은 토마토 그라비가 들어간 크림으로 살짝 달달한 맛이 난다. 이 요리는 즙이 닭고기 조각에 스며들면서 입에서 거의 녹아서 즙이 풍부하고 부드럽다. 난이나 로티(인도제 플랫브레드)로 하는 것이 가장 좋다.

버터 치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