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드니 차우크

올드델리의 고적을 보존하고 있는 찬드니 차우크는 수도에서 가장 오래된 지역 중 하나인 번화한 이웃이다. 활기가 넘치는 바자회인 찬드니 차우크는 작은 가게들로 가득 찬 좁은 골목길의 미로로서, 맛있는 과자, 단것과 사부리를 판매하거나, 옷을 포함한 많은 상품에 대한 값비싼 거래를 하고 있다. 이 중세 숍핑 사이트는 태양 아래 거의 모든 것이 구비되어 있으며, 향수, 보석류, 전자제품, 양초, 생활용품, 신과 여신들의 우상을 정교하게 분리할 수 있다. 게다가, 그것은 또한 델리에서 가장 큰 도매 시장 중 하나를 주최하고 방문객들이 몇 가지 품목에 대해 엄청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찬드니 차우크는 아마도 자와할랄 네루, 인디라 간디, 아탈 베하리 바즈페이이 등과 같은 음성으로 맛을 본 음식으로 가장 인기가 있을 것이다. 당신이 시장의 풍부한 요리법을 탐험할 때, 지하철역 근처에 있는 올드 유명한 잘리비 왈라로부터 시작하라. 델리 겨울에 물에 담글 때 뜨거운 파이프와 시러피 재일비스의 샘플. 음식 애호가들은 몰입적인 체험을 위해 파란테 왈리 갈리로 향할 수 있다. 신선하고 뜨거운 파란타를 파는 가게들이 늘어선 국수처럼 얇은 골목길, 꼭 가봐야 할 곳이다. 다음은 카초리알루(감자 그레이비와 함께 튀긴 페이스트리)와 다히 발라(요거트와 함께 튀긴 간식)이다. 여름에 방문할 거라면, 레몬에이드 한 잔은 결코 맛이 없어지지 않는다. 찬드니 차우크의 음식 장면의 하이라이트는 랍리 팔루다(베르미첼리와 함께 나오는 달콤한 두툼한 우유 요리)이다. 이곳의 많은 상점들은 100년 이상 된 가게들로, 그곳과 사랑에 빠지게 하는 중세 델리의 맛을 보존하고 있다.

찬드니 차우크

자마 마스지드

인도에서 가장 큰 사원 중 하나인 자마 마스지드는 올델리에 위치해 있다. 그것의 건설은 1644년에 시작되었고 무굴 황제 샤 자한에 의해 완성되었다. 붉은 사암과 대리석으로 만들어진 이 멋진 사원은 마스지드-아이-자하누마라고도 불리며, 세계의 경치를 상징하는 사원을 의미한다. 사원의 뜰은 붉은 사암으로 지어졌으며 한때 주택 시장, 음식 노점, 연예인들의 장소였던 계단을 통해 북쪽, 남쪽, 동쪽으로부터 접근할 수 있다. 뜰은 너무 넓어서 한 번에 2만 5천 명의 신자를 쉽게 구할 수 있다. 자마 마스지드는 고도 10m에 3개의 관문과 40m 높이의 미니어처 2개, 타워 4개를 갖추고 있다. 탑에서 올드델리의 번화한 거리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이 사원은 예언자 모하마드의 유물을 많이 소장하고 있으며, 멀리서도 신도들을 끌어모으고 있다. 이들 유물 중에는 데르스킨에 쓰여진 코란, 샌들, 대리석 판에 박힌 예언자의 발자국, 그리고 그의 수염에서 나온 것이라고 전해지는 붉은 머리카락 등이 있다.

자마 마스지드

인도 게이트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용감한 군인들을 기리기 위해 서 있는 놀라운 아치길, 인도문은 델리의 랜드마크 중 하나이다. 사암으로 지어진 이 42m 높이의 문은 전국 최초의 수도였다. 관문의 벽에는 제1차 세계대전 때 순교한 인디아군 9만 명 외에 1919년 아프가니스탄 전쟁 당시 서북 프론티어 지역에서 사망한 1만3516명의 병사들의 이름이 새겨져 있다. 비석의 기단은 붉은 바랏푸르 돌로 만들어졌으며, 인도 문의 구조는 프랑스의 개선문과 비슷하다.

인도문은 가족들에게 인기 있는 피크닉 장소의 역할을 하는 잘 정비된 잔디밭으로 둘러싸여 있다. 이 기념비를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부드러운 금빛 조명으로 목욕하고 별이 없는 어두운 하늘에 반짝이는 밤이다.

인도 게이트

레드 포트

델리 중심부에 누워 있는, 고운 붉은 사암으로 만들어진 장엄한 붉은 요새는 무굴인들의 건축적 유산을 증명하는 증거로서 우뚝 서 있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기념물 중 하나인 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은 궁전, 정자, 모스크로 가득하다.

무굴 황제 샤 자한이 수도 샤하야나바드의 궁전 요새로 건설한 레드 포트는 거대한 성벽으로 유명하다. 요새의 건축은 이슬람, 페르시아, 티무리드, 힌두교의 양식이 매끄럽게 융합된 것을 반영한다. 주요 명소는 샤 마할이라고도 알려진 디완-이-카스, 디완-아이암 또는 대중 관객의 전당과 임티야즈 마할이라고도 알려진 랑 마할(하렘의 일부)이다. 이곳의 다른 기념물들은 왕실 음악가들이 연주하고 왕족들의 안방을 알린 나우바트 자바(드럼 하우스)와 해맘(왕실 목욕탕)과 무담만 부르즈(황제가 신하들에게 자신을 보여줄 탑)이다. 일단 무굴족의 세력이 약해진 이 요새는 1739년 나디르 샤가 이끄는 페르시아인들에게 약탈당했다. 침략자들은 샤 자한이 금과 보석(귀중한 코이노르 다이아몬드 포함)으로 만든 호화로운 공작 왕좌를 비롯한 요새의 많은 보물들을 빼앗았다.

레드 포트

후마윤의 무덤

깔끔하게 매니큐어를 칠한 잔디밭에 둘러싸인 거대한 후마윤의 무덤은 인도 부속 건물에 세워진 최초의 정원 묘지였던 스펙터클한 기념물이다. 무굴 건축과 동의어인 대릉 중 첫 번째 무덤인 이 작품은 사랑과 그리움의 시대를 초월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무할황제 후마윤의 첫 번째 부인 하지 베굼이 남편의 기억 속에 지은 이 무덤은 황제와 그의 아내의 무덤을 모두 간직하고 있으며 그들의 영원한 사랑을 증명하는 무덤으로 우뚝 서 있다.페르시아의 건축가 미라크 미르자 기야스가 설계한 이 당당한 건물은 세계 각지에서 온 관광객들을 초대한다. 야자수가 우거진 잔디밭에 들어서면 아름다운 분수대가 반갑게 다가온다. 이 정원은 산책로와 물찬네에 의해 크게 네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다; 이 디자인은 이슬람의 성서인 쿠란에서 언급된 파라다이스 가든과 동의어다. 4개의 주요 부분은 36개의 부분으로 나뉘어져 있다.기념비에 닿으려면 웅장한 성문을 통과해야 한다. 마지막 관문과 마지막 관문 바로 앞, 비석의 웅장함을 반영한 옛 사진들을 전시하는 '인도 고고학 조사(ASI)'가 관람 갤러리를 설치했다.본관은 붉은 사암으로, 무덤은 흰색과 검은 대리석으로 되어 있다. 후마윤의 무덤이 있는 중앙홀로 가는 매력적인 문이 있다. 그 홀은 정교하게 조각된 창문과 아름답게 디자인된 천장으로 장식되어 있다. 큰 단상에는 하지베금 황후와 다라 시코 왕자의 무덤 등 몇 개의 무덤이 점재되어 있다.이 기념비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은 후마윤이 가장 좋아하는 이발사의 무덤도 소장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 기념비는 1857년 영국이 그를 붙잡아 추방하기 전 마지막 무굴 황제 바하두르 샤 자파르가 피난처로 사용했던 것이다. 단지의 오른쪽에는 셰르 샤 수리의 궁정에 있는 귀족 이사 칸의 무덤이 있다. 이 작품은 로디 시대의 건축물을 묘사하고 있으며 16세기에 건설되었다.후마윤의 무덤은 14세기 수피 생 니자무딘 울리야의 무덤 위에 세워진 신사, 델리의 또 다른 인기 명소인 하즈라트 니자무딘 다르가와 매우 가깝다.

후마윤의 무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