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용감한 군인들을 기리기 위해 서 있는 놀라운 아치길, 인도문은 델리의 랜드마크 중 하나이다. 사암으로 지어진 이 42m 높이의 문은 전국 최초의 수도였다. 관문의 벽에는 제1차 세계대전 때 순교한 인디아군 9만 명 외에 1919년 아프가니스탄 전쟁 당시 서북 프론티어 지역에서 사망한 1만3516명의 병사들의 이름이 새겨져 있다. 비석의 기단은 붉은 바랏푸르 돌로 만들어졌으며, 인도 문의 구조는 프랑스의 개선문과 비슷하다.

인도문은 가족들에게 인기 있는 피크닉 장소의 역할을 하는 잘 정비된 잔디밭으로 둘러싸여 있다. 이 기념비를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부드러운 금빛 조명으로 목욕하고 별이 없는 어두운 하늘에 반짝이는 밤이다.

이 거대한 기념비의 기초석은 1921년 코나트 공작에 의해 세워졌고 에드윈 루티엔스가 설계했다. 10년 후, 이 기념비는 당시 총독이었던 어윈 경에 의해 인도에 헌납되었다.대리석으로 만들어진 아마 자완 조티는 인도 문 앞에 위치해 있으며 1971년에 건설되었다. 1971년 12월 인도-팍 전쟁 때 목숨을 잃은 용감한 병사들을 기리기 위해 건립되었다. 성화는 제복을 입은 군인들이 지키고 있으며, 군 헬멧으로 장식된 빛나는 소총도 그 근처에 보관되어 있다.

인도 게이트는 또한 대통령이 아마 자완 조티에 화환을 바치는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공화국의 날 퍼레이드를 주최한다. 이후 라즈패스를 따라 성대한 퍼레이드가 펼쳐지며, 여러분은 우발적인 것들, 탱크들, 활기찬 부유물들, 무기들 모두가 깔끔한 파일로 진행되는 것을 볼 수 있다. 학교 어린이들과 민속 무용수들이 퍼레이드에 참여하여 모든 일에 문화적 감각을 더한다.

델리의 다른 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