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전쟁 기념관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용맹한 마음과 순교자들에 대한 국가적 헌사, 전쟁기념관은 델리의 심장부에 자랑스럽게 서 있다.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용감한 영웅들의 흉상이 살아 숨쉬고 있는 정원이 수려한 잔디밭을 자랑하는 전쟁기념관은 방문객들에게 깊은 자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1962년 인도-중국 전쟁, 1947년 인도-팍 전쟁, 1965년, 1971년 인도-팍 전쟁, 스리랑카의 인도 평화유지군 작전, 1999년 카르길 분쟁 때 목숨을 바친 병사들을 위해 헌신한다. <

[p]위령비의 화강암 벽에는 순교자들의 이름이 금으로 새겨져 있다. 성벽은 그 자체가 상징적이며 차크라부라고 불리는 마하바라타에 언급된 고대 인도 전쟁 형성을 상징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기념관에는 인도 국군의 의의를 반영한 네 개의 동심원 벽이나 차크라(아마르 차크라, 베에르타 차크라, 티아그 차크라, 락샤크 차크라)를 자랑한다. 비석의 성당에는 차크라베유의 시작을 알리는 높은 오벨리스크가 있다. 이 오벨리스크는 아마르 차크라나 불멸의 원 에 떨어지는데, 이 원에는 또한 순교자들의 불멸의 정신을 상징하는 영원한 불꽃이 들어 있다. 두 번째 원은 베에르타 차크라 또는 용맹원으로, 군대의 용맹한 전투를 묘사한 청동 벽화를 전시한 덮개 갤러리다. 다음은 티아그 차크라나 그 위에 자신의 이름과 연대, 신분증 번호가 표시되어 있는 병사 한 명당 화강암 판이 하나씩 달려 있는 희생의 서클이 나온다. 마지막은 모든 위협으로부터 보호받겠다는 시민들을 상징적으로 안심시키는 의미로 한 줄로 늘어선 나무들로 구성된 락삭 차크라나 보호원이다. 각각의 나무는 나라의 경계를 지키는 군인을 상징한다. 기념관에는 전시 중 용맹을 발휘한 공훈으로 수여되는 최고 훈장인 파라미어 버 차크라 수상자 21명의 동상도 모셔져 있다. 이것들은 사방의 무성한 녹지로 둘러싸인 파라 요다 스탈의 지정된 지역에 보관되어 왔다. 살아있는 수상자 3명의 흉상도 여기에 포함되었다. 게다가, 전쟁 기념관은 빗물을 채취하기 위해 고안된 145만 리터 저장 탱크의 물을 사용하는 몇 개의 분수를 포함한 34개의 수역이 있는 곳이다. 아름다운 라즈뻐트와 델리의 멋진 중심 경치 근처에 위치한 이 전쟁 기념비는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훌륭한 장소를 만든다.

국립 전쟁 기념관

퀼라라이 피토라

델리의 역사적 보석인 킬라라이 피토라 또는 랄 코트는 라즈푸르 왕 프리트비 라즈 차우한이 지은 것으로, 라즈퍼는 라즈푸르 왕으로 애칭 '라이 피토라'라고 불렸다. 광활한 요새의 폐허에는 이전의 웅장함의 흔적이 남아 있으며, 쿠투브 미나르, 사켓, 바산트 쿤지, 메흐라울리, 키산가르 지역을 중심으로 볼 수 있다. 일찍이 킬라라이 피토라는 요새로 둘러싸인 도시였다. 토마르 왕들이 8세기에 건설한 델리의 첫 도시 랄코트의 연장선이라고 한다. 이 요새는 프리트비 라즈 초한이 쿠트브 알딘 아이박에게 패했던 맘루크 왕조의 통치하에 왔다고 한다. 이후 요새는 수선 없이 같은 구조를 갖고 있었다. 오늘날, 그것은 인도 고고학 조사(ASI)에 속하며 흥미로운 탐사를 한다.

퀼라라이 피토라

국회의사당

세계에서 가장 큰 민주주의 국가인 인도 의회의 통치 중심지는 델리에서 가장 인상적인 건물들 중 하나이다. 대칭과 건축의 훌륭한 표본으로, 구형의 형태로 되어 있으며, 라즈야 사바(상부의 집)와 롯 사바(인민들의 집)를 수용하는 세 개의 반원형의 방과 중앙 도서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약 144개의 기둥들이 아름다운 정원과 분수대와 함께 건물의 아름다움을 더해준다. 건물의 경계벽에는 복잡한 기하학적 무늬를 새긴 사암블록이 있다. 정식 허가를 받아 그 집을 방문할 수 있다.

1921년 국회의사당이 건립되었고, 그 기초석은 코나트 공작에 의해 세워졌으며 1927년 주와 어윈 부인에 의해 취임하였다. 그것은 허버트 베이커에 의해 서명 해제되었다. 이 건물에서는 인도 헌법이 초안되었다고 한다.

국회의사당

페로즈 샤 코틀라 요새

델리에서 가장 오래된 건축물 중 하나인 페로즈 샤 코틀라 요새는 1354년 술탄 페로즈 샤 투글라크에 의해 건설되었다. 역사적 소식통에 따르면, 이 요새는 통치자가 투글라카바드에서 피로자바드로 수도를 옮기기로 결정했을 때 지어졌다고 한다. 그래서 성스러운 야무나 강둑에 그 목적을 위해 요새를 건설하였다. 그 요새는 그 단지 안에 웅장한 정원, 모스크, 궁전 등이 있다. 요새 입구에는 통치자의 이름이 새겨진 거대한 철문이 있고 성벽의 경계가 무려 15m나 된다. 요새의 여러 구조물들이 폐허가 되었지만, 계단식 우물(바올리)은 아직 상태가 양호하다. 이 요새의 흥미로운 특징 중 하나는 페로즈 샤가 암발라에서 델리로 가져온 아소칸 기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높이는 13m이며 아소카 원리의 비문이 새겨져 있다.

페로즈 샤 코틀라 요새

올드 포트(푸라나 퀼라)

16세기 돌 요새는 마하바라타 서사시에서 언급된 것을 발견하며 그 근처에 전설적인 도시 인드라프라사 잔재가 놓여 있다고 한다. 그 요새에서 발굴된 결과 그 지역은 기원전 300년 경에도 사람이 살고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다소 직사각형의 요새의 두꺼운 벽은 머런에 의해 왕관을 씌워지고 양쪽에 보루가 있는 세 개의 관문이 있다. 고대에 이 요새는 야무나 강과 연결되는 넓은 해자로 둘러싸여 있었는데, 이 해자는 요새의 동쪽까지 흘러갔다. 북문은 이슬람의 뾰족한 아치와 힌두교 차트리스와 괄호가 혼합된 것이다. 성벽과 요새의 관문은 무굴 황제 후마윤이 지었고, 그의 작품은 후마윤을 퇴위시킨 후 16세기 중반 델리를 통치했던 아프간 통치자 셰르 샤 수리가 이월하였다. 내부에는 계단식 우물, 도서관으로 사용되는 탑, 모스크가 있다. 후마윤은 1533년 공사를 시작했으나 몇 년 후 셰르 샤에게 패했다. 약 15년 후, 후마윤은 요새를 다시 포획했지만 곧 도서관의 계단에서 넘어져 죽었다. 매일 저녁 열리는 화려한 빛과 음향 쇼는 이야기를 다시 들려준다.

올드 포트(푸라나 퀼라)

사프다르정 요새

세월의 시험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그림 같은 배경 위에 우아하게 액자에 서 있는 사프다중 무덤. 대리석과 사암으로 만들어진 아름다운 건축 표본으로, 1754년 당시 황제로부터 사프다중이라는 칭호를 받은 유능한 행정가 무함마드 무침 인-후라산을 기리기 위해 건립되었다. 큰 중앙 돔을 자랑하는 이 기념비는 에티오피아 건축가에 의해 설계되었다. 그것은 높은 플랫폼 위에 지어졌는데, 그것은 양쪽으로 280m에 달하는 거대한 사각형 정원으로 더 둘러싸여 있다. 그 무덤의 정면에는 복잡한 무늬가 있고 뒷면에는 여러 개의 방과 도서관이 있다. 그것의 표면에는 많은 아랍어 비문이 새겨져 있다. 사프다중과 그의 부인 아마트 자한 베굼의 묘실은 비석의 지하실에 보존되어 있다. 전체 기념비는 인도 고고학조사국(ASI)의 감독하에 있다.

사프다르정 요새

투글라카바드

델리 변두리에 위치한 투글라카바드는 14세기 델리를 지배한 투글라크 왕조의 수도였던 것으로 보아 고대 무누족들이 얼룩져 있다. 그 도시에는 불규칙한 방식으로 그것을 둘러싸고 있는 매혹적인 석조 요새가 있다. 투글라크 왕조의 기념물 중 대표적인 특징은 높이 10~15m의 경사진 돌로 가득 찬 도시 성벽으로, 전투 포탑으로 꼭대기에 있으며 최대 2층까지의 원형 보루로 보강되어 있다.

이 도시의 하이라이트는 1320~1321년 기야수딘 투글라크가 세운 투글라카바드 요새다. 이 요새는 아라발리 산맥의 언덕에 위치해 있으며 성벽은 무려 6km나 된다. 요새를 건설하는 주된 목적은 잦은 몽골의 공격에 대비하는 것이었다.

투글라카바드

라즈 갓

'국가의 파테르'로 추앙받는 모하디스 카람찬드 간디를 추모하기 위해 세워진 라즈갓은 1948년 1월 31일 화장된 대리석 승강장이다. 야무나 강의 둑에 누워 있는 라즈하트는 나무가 우거진 우거진 잔디밭에 둘러싸여 있다. 간디지의 유해는 이 유골에서 화장되었다.

사마디는 그 남자 자신이 진정으로 반영되어 있고 그가 연상하게 된 소박함을 발산한다. 그의 몸이 불에 탄 벽돌 승강장과 검은 대리석 승강장이 대리석 울타리에 둘러싸여 있다. 간디지가 마지막으로 한 말인 '헤람'이라는 글귀가 기념비에 새겨져 있다. 그 근처에 영원한 불꽃이 서 있다.

 라즈 갓

틴 무르티 하우스

관광 서킷에서 인기 있었던 틴 무르티 하우스는 인도 최초의 총리 자와할랄 네루의 거주지였으며, 그는 1964년 사망할 때까지 16년간 이곳에서 살았다. 이 일이 있은 후, 그 집은 그의 기념으로 헌납되었다. 이 건물은 구내에 서 있는 세 명의 군인들의 동상 때문에 '틴 머티'라고 불린다. 이들은 미소르, 조드푸르, 하이데라바드의 랜서들이다. 이것들은 1922년 시나이, 팔레스타인, 시리아에서 제1차 세계대전에서 목숨을 잃은 용감한 솔다이인들에 대한 존경의 표시로 설치되었다.

틴 머티 하우스는 1930년 영국 건축가 로버트 토르 러셀이 영국군 총사령관의 거주지로 설계했다. 관광객들은 네루 기념 박물관과 도서관도 방문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같은 공예품과 가구를 사용하여 재현한 네루의 옛 사무실의 전시를 볼 수 있다. 그 도서관에는 현대 인도의 역사를 추적하는 많은 책들이 있다. 또 다른 특성은 네루 플라네타리움으로 각지에서 관광객을 끌어모으고 있다. 당신은 플라네타리움 하늘극장에서 흥미로운 쇼와 발표를 볼 수 있다.

틴 무르티 하우스

아그라센의 바올리

델리의 소란스러운 가운데 있는 기묘하고 고요한 곳, 아그라센키바올리는 수도의 역사를 엿볼 수 있다. 길이 60m, 폭 15m의 역사 계단이다. 그것의 전통적 특징, 복잡한 구조, 그리고 평온한 분위기로 인해 영화 제작자들 또한 그것을 사랑하게 되었고, 이 기념비는 종종 술탄과 PK와 같은 영화에 등장하는 영화적인 배경이 되었다. 깊은 층계참을 내려오면서 갑자기 시원한 포옹을 느낄 수 있다. 그 기념비가 한때 유령이 있었다고 믿었던 것을 기억하면서 등골을 오싹하게 할 수도 있다. 전설에 따르면 바올리의 물은 흑마법으로 가득 차 있고 그것을 보는 사람은 누구나 무아지경에 빠져 어떤 죽음으로 뛰어든다고 한다. 바올리(계단 우물)는 108계단, 3계단이며 양쪽에 아치형 틈새가 있다.

오늘날, 그것은 인도 고고학 조사(ASI)에 의해 보호되는 기념물이다. 그것의 창시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역사적 기록은 거의 없지만, 14세기 아그라센 왕에 의해 지어졌고 아그라왈 공동체에 의해 재건된 것으로 여겨진다.

아그라센의 바올리

콘노트 플레이스

델리의 심장 박동인 코나우트 플레이스는 조지아식 건축 양식을 본떠 만든 문화유산 지역이다. 많은 식당, 고급 상점, 패러루어, 극장, 서점들이 늘어서 있는 이 시장은 델리에서 가장 활발한 활동의 중심지다. 동심원 두 곳에 퍼진 코나우트 플레이스는 화려한 네온사인으로 왕관을 장식한 다양한 세계적인 상점들과 카페들이 생생하게 대비되는 빈티지한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다. 어느 좋은 날이면 길거리에서 스튜던트와 직장인들이 쏟아져 나와 상인의 차아트 한 접시를 즐기며 쾌적한 날씨를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콘노트 플레이스

라슈트라파티 바완

인도 대통령의 관저인 라슈트라파티 바완은 델리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다. 에드워드 바로크 양식의 건축양식으로 지어진 이 건물은 유산과 권위를 상징하는 고전적인 모티브로 장식되어 있다. 래쉬트라파티 바완은 321에이커의 면적에 걸쳐 있으며 340개의 객실과 접견실, 사무실, 직원과 경호원을 위한 마구간, 주거지를 자랑한다.

래쉬트라파티 바완은 1929년에 건설되었으며, 프레지던트 레시덴스와 비세로이 하우스라고도 불린다. 일찍이 영국 총독의 거주지였다. 이 건축의 경탄은 17년 만에 건설되었다. 라슈트라파티 바완은 에드워드 루티언스와 허버트 베이커에 의해 디자인되었다. 바완의 유명한 무갈정원은 15에이커의 땅에 걸쳐 펼쳐져 있고 159종의 장미와 60종의 부게인빌라, 그리고 많은 다른 종류의 꽃들이 있다. RBMC(Rashtrapati Bhawan Museum Complex)도 흥미로운 방문을 하고 있다. 주요 하이라이트는 실물 크기의 말들이 그릴 수 있는 낡은 대통령 전용 유모차다. 요르단 왕이 라지브 간디 전 총리에게 선물한 벤츠 승용차를 감상할 수도 있다. 역사를 자세히 보기 위해 관광객들은 테이블 위에 전시된 바완과 자유운동의 진귀한 사진들을 볼 수 있다. 구내 기프트 카운터는 세계 각지에서 대통령이 받은 선물을 보여준다. 관광객들은 특히 다양한 대통령들의 연설과 함께 연주되는 3-D 홀로그램 이미지를 가진 특별한 사각형 박스에 매료될 것이다. 박물관의 몇몇 창문들은 대통령들의 개인 소지품을 보여준다.

라슈트라파티 바완

잔타르 만타르

자이푸르의 마하라자 자이 싱 2세가 1724년에 지은 얀타르 만타르는 북인도 왕에 의해 건설된 5개의 준법관찰소 중 하나이다. 그것의 놀라운 기하학적 형태의 조합은 전세계의 건축가, 예술가, 예술 히스토리안의 관심을 끌었다. 육안으로 천문학적 위치를 관측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그것은 많은 문명에서 흔히 볼 수 있었던 프톨레마이오스 위치 천문학 전통의 한 부분이다.

잔타르 만타르는 행성, 태양, 달의 움직임과 시간을 예측하는 데 사용된 13개의 천문 기구로 구성되어 있다. 천체를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 천문표와 도표를 작성했다. 얀타르 만타르의 주요 명소는 미즈라 얀트라, 삼라트 얀트라, 자야프라카시 옌트라다.

잔타르 만타르

인도 게이트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용감한 군인들을 기리기 위해 서 있는 놀라운 아치길, 인도문은 델리의 랜드마크 중 하나이다. 사암으로 지어진 이 42m 높이의 문은 전국 최초의 수도였다. 관문의 벽에는 제1차 세계대전 때 순교한 인디아군 9만 명 외에 1919년 아프가니스탄 전쟁 당시 서북 프론티어 지역에서 사망한 1만3516명의 병사들의 이름이 새겨져 있다. 비석의 기단은 붉은 바랏푸르 돌로 만들어졌으며, 인도 문의 구조는 프랑스의 개선문과 비슷하다.

인도문은 가족들에게 인기 있는 피크닉 장소의 역할을 하는 잘 정비된 잔디밭으로 둘러싸여 있다. 이 기념비를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부드러운 금빛 조명으로 목욕하고 별이 없는 어두운 하늘에 반짝이는 밤이다.

인도 게이트

레드 포트

델리 중심부에 누워 있는, 고운 붉은 사암으로 만들어진 장엄한 붉은 요새는 무굴인들의 건축적 유산을 증명하는 증거로서 우뚝 서 있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기념물 중 하나인 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은 궁전, 정자, 모스크로 가득하다.

무굴 황제 샤 자한이 수도 샤하야나바드의 궁전 요새로 건설한 레드 포트는 거대한 성벽으로 유명하다. 요새의 건축은 이슬람, 페르시아, 티무리드, 힌두교의 양식이 매끄럽게 융합된 것을 반영한다. 주요 명소는 샤 마할이라고도 알려진 디완-이-카스, 디완-아이암 또는 대중 관객의 전당과 임티야즈 마할이라고도 알려진 랑 마할(하렘의 일부)이다. 이곳의 다른 기념물들은 왕실 음악가들이 연주하고 왕족들의 안방을 알린 나우바트 자바(드럼 하우스)와 해맘(왕실 목욕탕)과 무담만 부르즈(황제가 신하들에게 자신을 보여줄 탑)이다. 일단 무굴족의 세력이 약해진 이 요새는 1739년 나디르 샤가 이끄는 페르시아인들에게 약탈당했다. 침략자들은 샤 자한이 금과 보석(귀중한 코이노르 다이아몬드 포함)으로 만든 호화로운 공작 왕좌를 비롯한 요새의 많은 보물들을 빼앗았다.

레드 포트

쿠투브 미나르

델리 술탄국가의 역사만큼이나 오래된, 세계에서 가장 높은 벽돌담배인 상징적인 쿠투브 미나르가 이 도시의 스카이라인을 지배하고 있다. 높이 73피트,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이 5층 높이의 탑은 중세시대부터 인도의 가장 웅장한 건축물 중 하나로 남아 있다. 탑의 처음 세 층은 붉은 사암으로, 네 번째와 다섯 번째 층은 대리석과 사암으로 만들어졌다. 5층 모두 발코니가 돌출되어 있다.

델리의 메흐라울리 지역에 위치한 쿠투브 미나르는 인도 맘루크 왕조(1206~1290)의 기초를 닦은 쿠투브우딘 아이박의 의뢰를 받았다. 아프가니스탄 가즈니에 있는 승전탑에서 영감을 받아, AD 1192년에 그것의 건설이 시작되었지만, 불행하게도, 쿠투브-우드-딘-아이바크은 그것의 완공을 목격할 만큼 오래 살지 못했다. 그 탑은 마침내 그의 후계자인 일투트미쉬와 피로즈 샤 투글라크에 의해 완성되었다.

쿠투브 미나르

후마윤의 무덤

깔끔하게 매니큐어를 칠한 잔디밭에 둘러싸인 거대한 후마윤의 무덤은 인도 부속 건물에 세워진 최초의 정원 묘지였던 스펙터클한 기념물이다. 무굴 건축과 동의어인 대릉 중 첫 번째 무덤인 이 작품은 사랑과 그리움의 시대를 초월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무할황제 후마윤의 첫 번째 부인 하지 베굼이 남편의 기억 속에 지은 이 무덤은 황제와 그의 아내의 무덤을 모두 간직하고 있으며 그들의 영원한 사랑을 증명하는 무덤으로 우뚝 서 있다.페르시아의 건축가 미라크 미르자 기야스가 설계한 이 당당한 건물은 세계 각지에서 온 관광객들을 초대한다. 야자수가 우거진 잔디밭에 들어서면 아름다운 분수대가 반갑게 다가온다. 이 정원은 산책로와 물찬네에 의해 크게 네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다; 이 디자인은 이슬람의 성서인 쿠란에서 언급된 파라다이스 가든과 동의어다. 4개의 주요 부분은 36개의 부분으로 나뉘어져 있다.기념비에 닿으려면 웅장한 성문을 통과해야 한다. 마지막 관문과 마지막 관문 바로 앞, 비석의 웅장함을 반영한 옛 사진들을 전시하는 '인도 고고학 조사(ASI)'가 관람 갤러리를 설치했다.본관은 붉은 사암으로, 무덤은 흰색과 검은 대리석으로 되어 있다. 후마윤의 무덤이 있는 중앙홀로 가는 매력적인 문이 있다. 그 홀은 정교하게 조각된 창문과 아름답게 디자인된 천장으로 장식되어 있다. 큰 단상에는 하지베금 황후와 다라 시코 왕자의 무덤 등 몇 개의 무덤이 점재되어 있다.이 기념비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은 후마윤이 가장 좋아하는 이발사의 무덤도 소장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 기념비는 1857년 영국이 그를 붙잡아 추방하기 전 마지막 무굴 황제 바하두르 샤 자파르가 피난처로 사용했던 것이다. 단지의 오른쪽에는 셰르 샤 수리의 궁정에 있는 귀족 이사 칸의 무덤이 있다. 이 작품은 로디 시대의 건축물을 묘사하고 있으며 16세기에 건설되었다.후마윤의 무덤은 14세기 수피 생 니자무딘 울리야의 무덤 위에 세워진 신사, 델리의 또 다른 인기 명소인 하즈라트 니자무딘 다르가와 매우 가깝다.

후마윤의 무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