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의 파테르'로 추앙받는 모하디스 카람찬드 간디를 추모하기 위해 세워진 라즈갓은 1948년 1월 31일 화장된 대리석 승강장이다. 야무나 강의 둑에 누워 있는 라즈하트는 나무가 우거진 우거진 잔디밭에 둘러싸여 있다. 간디지의 유해는 이 유골에서 화장되었다.

사마디는 그 남자 자신이 진정으로 반영되어 있고 그가 연상하게 된 소박함을 발산한다. 그의 몸이 불에 탄 벽돌 승강장과 검은 대리석 승강장이 대리석 울타리에 둘러싸여 있다. 간디지가 마지막으로 한 말인 '헤람'이라는 글귀가 기념비에 새겨져 있다. 그 근처에 영원한 불꽃이 서 있다.

엘리자베스 2세 여왕, 드와이트 아이젠하워 전 미국 대통령, 고우 휘트먼 전 호주 총리 등 고위 인사들에 의해 풍경에 점점이 찍혀 있는 다양한 나무들이 식재되어 있으며, 그 이름을 명판에 새기고 있다.

방문객들은 지도자에게 경의를 표하기 전에 신발을 벗어야 한다. 그가 죽은 날을 기념하는 의식은 매주 금요일 열린다. 인근에 간디지 전용 박물관이 두 곳 있다.

이 기념비는 바누 지 부타에 의해 설계되었으며, 이 국가 사당은 건축 설계로 많은 상을 받았다. 라지가트 내에는 랄 바하두르 샤슈트리, 인디라 간디, 자와하랄 네루, 라지브 간디, 산제이 간디 등 다른 지도자들의 기념비도 있다.

델리의 다른 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