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푸르의 마하라자 자이 싱 2세가 1724년에 지은 얀타르 만타르는 북인도 왕에 의해 건설된 5개의 준법관찰소 중 하나이다. 그것의 놀라운 기하학적 형태의 조합은 전세계의 건축가, 예술가, 예술 히스토리안의 관심을 끌었다. 육안으로 천문학적 위치를 관측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그것은 많은 문명에서 흔히 볼 수 있었던 프톨레마이오스 위치 천문학 전통의 한 부분이다.

잔타르 만타르는 행성, 태양, 달의 움직임과 시간을 예측하는 데 사용된 13개의 천문 기구로 구성되어 있다. 천체를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 천문표와 도표를 작성했다. 얀타르 만타르의 주요 명소는 미즈라 얀트라, 삼라트 얀트라, 자야프라카시 옌트라다.

삼라트 얀트라는 지구의 축과 평행하게 서 있는 커다란 해시계로 시간을 확인하는 데 도움을 준다. 자야프라카시 얀트라는 반구 모양이며 별의 위치를 표시에 맞추어 배열하는 데 사용된다. 한편 미즈라 옌트라는 1년 중 가장 짧고 긴 날을 찾는 데 쓰인다. 이 모든 기구들은 벽돌과 돌무더기로 만들어졌고 석회를 도배했다. 관광객들은 또한 잔타르 만타르의 동쪽에 위치한 작은 바이라바 신전을 방문할 수 있다.

전설에 의하면 마하라자 사와이 자이 싱 2세는 천체의 움직임에 매료되어 얀타르 만타르의 건설을 의뢰하여 이것들의 불협화음, 위치, 속도를 계산할 수 있었다.

* This embed is a third party content and available in English only.

델리의 다른 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