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록색의 물과 맹그로브 숲과 원시 정글에 둘러싸인 반짝이는 하얀 해변이 있는 안다만과 니코바르 제도는 멀리 떨어진 곳에서 온 방문객들을 끌어들이는 열대 낙원이다.

572개 정도 되는 안다만 섬과 니코바르 섬은 인도 동부 해안에서 떨어진 벵골 만에 있다. 이 섬들 중 약 28개가 거주하고 있는 대부분은 안다만 그룹에 속해 있다. 니코바르 제도는 약 22개의 주요 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중 10개의 섬이 거주하고 있다. 안다만 섬과 니코바르 섬은 폭 150km의 10도 해협에 의해 분리되어 있다. 풍부한 남서부와 북동부 몬순 덕분에 열대 상록수 우림은 해양 생물이 풍부하게 서식하며 희귀종 식물, 동물, 산호가 특징이며 생태계의 낙원이 된다. 이들 섬에는 270여 종의 조류와 아종이 서식하고 있으며 이 중 106종이 서식하고 있다. 안다만 나무 비둘기, 안다만 파독과 듀공은 각각 주조, 주 나무, 주 동물로 선언되었다. 이 섬에는 약 96개의 야생동물 보호구역, 9개의 국립공원, 1개의 생물권 보호구역이 있다.

이 섬들을 방문하는 사람들은 수상 스포츠, 트레킹, 섬 캠핑, 자연 산책로, 스쿠버 다이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안다만과 니코바르 제도는 수천 년 동안 거주해 왔다. 고고학적으로 문서화된 증거는 약 2,2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그러나 유전적, 문화적, 언어적 고립 연구에서 나타난 지표들은 3만년에서 6만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고, 중팔래오르니아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는 거주성을 가리키고 있다. 안다만 제도에서는 이 시기를 통해 다양한 안다만족이 분리되고 고도의 보호를 받는 존재감을 유지하여, 뚜렷한 언어, 문화, 영토 집단으로 다양화되었다. 니코바르 제도의 토착민들은 이 섬들과 비슷하게 고립되고 긴 관계를 유지해왔다. 두 개의 주요 그룹이 있다: 니코바레즈, 또는 니코바리, 그리고 대니코바르 내륙으로 제한된 쇼펜. 

몰입감 있는 경험

안다만과 니코바르 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