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르의 고무재배지

고무는 섬에서 가장 중요한 품종 중 하나이기 때문에 제조 공정이 어떻게 펼쳐지는지를 보기 위해 방문할 수 있는 곳이 많다. 완도르의 고무 재배지는 가장 경치가 좋은 곳 중 하나이며 안다만에서 가장 큰 곳으로 면적은 약 931헥타르에 이른다. 약 1만 그루의 나무가 있으며 남 안다만 지역에 놓여 있다. 안으로 들어서면 수천 개의 금색 고무 시트와 나무마다 꼭 맞는 항아리들을 볼 수 있다. 가이드 투어는 생고무를 시트로 전환하는 과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태핑이라고 불리는 과정은 나무에서 고무를 채취하는 것을 포함한다. 그런 다음 고무가 수동 롤러로 시트로 말려진다. 그 모든 절차가 정말 매력적이다.

완도르의 고무재배지

수산 박물관

수산박물관은 라지브 간디 수상 스포츠 단지와 근접해 있으며 안다만과 니코바르 제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명소 중 하나이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발견된 350여 종의 해양 생물이 서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구내에 들어서면 각종 동식물이 설치돼 있어 생물실험실에 발을 들여놓은 기분이다. 이 박물관은 또한 게, 상어, 불가사리, 그리고 거대한 산호 같은 살아있는 동물들도 소장하고 있다. 다른 흥미로운 볼거리로는 톱 물고기와 돌고래, 그리고 가장 큰 이빨 고래 중 하나로 여겨지는 향유고래의 뼈대가 있다. 박물관 안에서 사진 찍는 것은 금지되어 있다. 이 박물관은 포트 블레어로부터 약 9km 거리에 위치해 있다. 그것은 쓰나미로 부분적으로 파괴되었지만 그 이후로 다시 지어졌다. 

수산 박물관

안다만 망그로브스

맹그로브는 늪에서 자라 소금물 환경에 적응한 나무와 관목이다. 이것들은 안다만에서 많이 발견된다. 안다만 섬의 다니 날라 망로브 자연 산책은 안다만 섬의 랑가트에서 약 20km 떨어진 곳에 있다. 이곳에서는 관광객들이 자연의 다양성을 즐길 수 있도록 망그로브 시내를 굽이치는 긴 나무 산책로를 갖추고 있다. 그것은 마침내다니 날라 라고 불리는 아름다운 긴 해변으로 이어지고, 거북이 둥지, 특히 올리브 리들리 거북이들에게 인기가 있다. 랑가트에서 약 8km 떨어진 예라타에는 생태관광에 안성맞춤인 만그로브 크라이크도 있다. 맹그로브에 대한 인식을 조성하기 위해 환경 산림부는 망그로브 해석 센터를 설립했는데, 망그로브 해석 센터는 망그로브 섬에서 발견되는 다양한 종류의 망그로브들을 그린 매력적인 전시 패널을 갖추고 있다. 주변 경관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망그로브 뷰 감시탑도 설치했다.

안다만 망그로브스

해리엇 산 국립공원

해리엇 산은 도로 55km, 여객선 15km, 포트 블레어로부터의 짧은 트레킹으로 영국 라지 시절 최고 책임자의 여름 본부였다. 남 안다만(365m)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인 이곳은 인근 섬과 바다에 이상적인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 공원은 42.62제곱킬로미터의 면적에 펼쳐져 있으며 안다만 나무피, 순다탈, 니코바르 메가팟, 니코바르 파라케트, 안다만 검은 딱따구리, 검은 재질의 테른 등 다양한 동식물을 수용하고 있다. 킹 코브라, 초록 바다, 올리브 리들리 거북이, 안다만 코브라, 강도 게, 소금물 악어, 거북이, 야생 돼지 등도 찾을 수 있다. 국립공원의 전체 면적은 안다만 남부의 동쪽 언덕 위에 펼쳐져 있다. 이 공원은 1862년부터 1864년까지 포트 블레어 죄수 정착지 관리인의 부인이 발견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해리엇 산 국립공원

치디야 타푸

안다만 버드 아일랜드 또는 치디야 타푸는 수많은 종류의 새들을 수용하는 풍부한 맹그로브 숲의 카펫이다. 남 안다만 섬 최남단에 있는 이 생태공원은 군도의 수도인 포트 블레어로부터 28km 거리에 위치해 있다. 포트 블레어에서 치디야 타푸까지 가는 정기 버스 서비스가 있다. 이곳은 탐조 천국과는 별도로 피크닉 명소, 트레킹 코스, 찬란한 일몰 경치로도 인기가 높다. 풍성하고 다양한 식물과 동물로 이루어진 치디야 타푸의 생물공원도 꼭 가봐야 할 곳이다. 치디야 타푸의 주요 명소 중 하나는 선셋 포인트다. 여기서, 여러분은 해가 뻗어나가는 벵골 만으로 스며들면서 찬란한 광경을 볼 수 있다. 치디야 타푸에는 미니 동물원도 있어 가볼 만하다.

치디야 타푸

산호초

안다만과 니코바르 제도에는 560여 종의 산호가 서식하고 있으며, 산호들의 순수한 색과 다양성은 사람을 매료시킨다. 산호는 거대한 석회암 뼈를 분비하고 탄산칼슘을 집단적으로 축적해 큰 군집을 형성하는 작은 유기체다. 산호초는 안다만 섬과 니코바르 섬의 약 2,000 평방 킬로미터를 차지하고 있는데, 전체 면적의 거의 6%에 달한다. 동쪽의 프링 암초와 서쪽의 장벽 암초는 아름다운 경치를 이룬다. 전형적인 암초에서는 산호, 조개, 해면, 달팽이, 아네모네, 게, 불가사리, 벌레, 새우, 바닷가재 등을 발견할 수 있다. 당신은 또한 damselfish, groupers, 외과의사, 나비피쉬 등과 같은 다양한 종류의 물고기를 발견할 수 있다.

해블록 해변 3번가에 있는 네모 리프(Nemo Reef)는 가장 인기 있는 곳 중 하나이다. 이 얕은 암초는 주로 발견 다이빙을 위해 사용된다. 다이빙을 하는 동안, 깨끗한 청록색 물에서 어류, 새우, 해삼 등의 다채로운 학교를 찾아라.

산호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