띨 바르피

띨 바르피는 잡곡과 참깨를 섞어 만든 맛있는 디저트다. 이 스위트는 주로 마카르 산크란티 축제 때 먹는다. .

띨 바르피

루그라

루그라는 자르칸드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식 중 하나이다. 맛은 버섯과 비슷하고 맛도 똑같이 좋은 루그라는 사브지에 쓰이는 토종 채소다.

루그라

미타 카자

카자는 비하르와 동부 우타르프라데시 주(州)의 인기 단맛으로 종교 축제 때 주로 준비된다. 카자를 만들기 위해 정제된 밀가루를 설탕과 기름에 섞어 층을 이룬 반죽을 만든다. 그리고 나서 그 반죽은 마른 과일들로 채워지고 바삭바삭해질 때까지 기름에 살짝 튀겨진다. 바삭바삭하게 층을 이룬 크로와상들은 설탕 시럽에 완전히 흡수될 때까지 담근다. 맛있는 스위트는 비하르에서 열리는 차트 푸자 축제의 가장 중요한 진미 중 하나이다. 카하자는 네팔, 오디샤, 웨스트벵골, 안드라프라데시 등의 여러 지역에서도 즐겨 찾는다.

미타 카자

미르치카살란

가람 마살라와 함께 간을 맞춘 다진 감자와 양고기 카레로 만든 미르치카살란은 매우 맛있다.

미르치카살란

릿티 초카

란치 여행은 비하르와 자르칸드의 트레이드마크인 갓 요리된 릿티 초카를 맛보지 않고는 불완전할 것이다. 이 주의 대표적인 음식 품목 중 하나인 릿티(전밀가루로 만들어지고 삿투[고무진 병아찌 가루]로 속을 채운 더덕덩어리)는 초카, 알루 바르타, 파파드, 요거트와 함께 먹는다.

릿티 초카

한디아

한디아는 현지인들이 준비한 쌀맥주다. 그것은 약 20-25개의 허브의 조합인 라누 타블렛으로 만들어졌다. 이것들은 삶은 밥과 결합되어 있다. 그 혼합물은 발효되도록 남겨둔다. 일주일 후에 소비될 준비가 된 한디아는 알코올 함량이 낮다. .

한디아

뒤스카

뒤스카는 자르칸드의 인기 있는 튀김 간식으로 쌀가루, 차나달 가루, 삶은 감자 등이 주재료다. 이 재료들은 함께 섞여서 팬케이크 모양으로 틀에 박혀 튀겨진다. 바삭바삭한 간식은 그램 카레와 처트니와 함께 가장 잘 나온다. 뒤스카는 인기 있는 길거리 음식이다.

뒤스카

죽순

죽순이라고도 불리는 죽순은 밤부사초나 필로스타치스 에둘리스와 같은 다양한 종의 대나무의 식용 새순이다. 죽순은 자르칸드에서 만든 많은 요리에서 사용되며 신선하고 건조하며 통조림 형태로 이용 가능하다. 자르칸드의 인기 있는 음식인 이 새싹들은 겉이 질기고 달콤한 맛이 난다. 자르칸드의 요리에 사용되는 죽순의 가장 흔한 품종으로는 어린 새싹과 저장 새싹이 있는데, 각각 카릴과 샨드나로 알려져 있다.

죽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