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크샤트라 반

나크샤트라 반은 자르칸드 라즈 바완 근처에 위치해 있으며 그 종류 중 하나이다. 이 공원은 란치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명소 중 하나이다. 그것은 자르칸드 산림국에 의해 건설되었다. 공원은 다양한 구역으로 나뉘는데, 각각 나크샤트라나 별을 대표한다.

각각의 나크샤트라들은 힌두 점성술에서 12궁도와 관련이 있다. 이 공원의 가장 눈길을 끄는 특징은 단반타리의 수면상이나 아유르베딕 의학의 여신상으로, 중앙에 위치한다. 이 공원은 방문객들을 황홀하게 만드는 아름다운 음악 분수로도 유명하다. 공원의 길에는 다양한 종류의 꽃들이 늘어서 있다. 이 공원은 또한 별자리 공원로도 알려져 있고 아이들을 위한 수많은 그네들이 점점이 있는 별도의 구역이 있다.

나크샤트라 반

생물다양성 공원

랄하탕가에 위치한 생물다양성 공원은 녹록지 않은 자연 산책로와 풍부한 식물성 때문에 란치를 찾는 현지인들과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주말 휴양지로 떠올랐다. 아름다운 땅을 탐험하려면 두세 시간 동안 가야 한다.

이 공원에는 일몰 지점, 폭포, 거북이 공원, 약용, 일식, 동양식 식물원 등이 조성되어 있다. 희귀하고 인상적인 식물을 보존하기 위해 지어진 이 공원은 선인장 집과 수생 정원이 있는 곳이기도 하다.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하지만 월요일에는 문을 닫는다.

생물다양성 공원

하티아 댐

하티아 댐은 뒤르와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면적은 7평방 킬로미터에 달하며, 도시로부터 약 15 킬로미터 떨어져 있다. 이 댐은 관광객들로 하여금 댐 근처의 시원한 바람을 즐길 수 있는 한쪽 면에 정자들이 있다. 이곳은 일몰을 보거나 수영을 하기 위해 뛰어들기에 이상적인 장소다.

하티아 댐

팻라투 계곡과 댐

진기한 작은 마을인 팻라투는 언젠가 란치에서 멋진 여행을 할 수 있다. 아름다운 팻라투 계곡은 그 비굴하고 비길 데 없는 아름다움에 경외심을 갖게 한다. 의심할 여지 없이, 란치 주변의 가장 아름다운 장소들 중 하나인, 이 계곡은 구불구불한 길과 언덕에서 볼 때 눈을 즐겁게 해주는 머리핀 굴곡이 있다.

팻라투로 여행하는 관광객들이 경험할 수 있는 가장 원기 회복되는 경험 중 하나는 팻라투 댐의 저수지에서 평화로운 보트타기를 하는 것이다. 란치에서 팻라투로 이어지는 경치 좋은 드라이브로 좀처럼 접하기 힘든 자연스런 즐거움을 선사해 행복하다. 계곡의 멋진 경치를 포착하기 위해 가는 길에 자일비 가트에 들르십시오. 팻라투는 장거리 운전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기쁨이다.

팻라투 계곡과 댐

존하 폭포

존하 폭포는 란치에서 약 45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으며 141ft의 높이에서 떨어진다. 인근에는 주 부처님을 모시는 사원이 있어 고담다하라 폭포라고도 불린다. 그 폭포는 그 지역의 관광객들을 초대한다.

존하 폭포

히르니 폭포

히르니 폭포는 푸른 숲이 우거진 가운데 란치에서 약 60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람가르하 강이 121피트 아래로 곤두박질쳐 히르니 폭포를 형성한다. 자연미가 뛰어나 관광객을 불러들이는 인기 있는 피크닉 명소다.

히르니 폭포

시타 폭포

도시 외곽에 위치한 시타 폭포는 경치가 좋고 가파른 비탈과 바위투성이의 지형이 있어 모험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유혹한다. 관광객들은 폭포 랩에 빠져 폭포 근처에서 캠핑을 할 수도 있다.이 폭포는 라마야나의 시타 여신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다는 것이 현지인들의 널리 알려져 있다. 시타 여신도 그녀의 아름다움으로 알려져 있다고 믿어졌다.

시타 폭포

훈드루 폭포

아름다운 훈드루 폭포는 콸콸 흐르는 스와나레카 강이 320피트의 높이로 떨어져 기슭의 거품 웅덩이로 모여들면서 형성된다. 관광객들은 이 수영장에서 쿨링 딥을 하고 그쪽으로 소풍을 갈 수 있다. 이 폭포는 또한 트레킹 명소를 만들어주고 관광객들은 그곳에 도달하기 위해 750개의 계단을 올라야 한다.

훈드루 폭포

다삼 가그 폭포

다삼 가그 폭포는 10개의 개울로 갈라져 있어 적절한 명칭이다. 그것은 자연 그대로의 스와나레카 강의 지류인 칸치 강으로부터 물을 공급한다. 폭포는 144피트의 높이로 곤두박질쳤다. 폭포를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모든 영광 속에 흐르는 10월과 1월 사이에 있다.

다삼 가그 폭포

판츠갛그 폭포

란치에서 약 55km 떨어져 있다. 판츠갛그 폭포는 바나이 강의 다섯 개 하천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것은 경치가 좋고 아름다운 머묾다. 높은 곳에서 물이 떨어지지는 않지만, 다섯 개의 시냇물이 모두 맹렬하게 바위에 부딪혔기 때문에 가까이에서 굉음을 들을 수 있다. 이 폭포를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장마철과 겨울철에 있는 폭포가 온 힘을 다해 떨어지는 때다. 주변 지역의 아름다운 파노라마 경치를 보려면 망루로 가십시오. 바나이 강의 다섯 개울은 다섯 개의 작은 연못을 만들어 폭포로 가는 길에 볼 수 있다. 이 다섯 개의 연못은 서사시 마하바라타의 판다바들이 망명 마지막 해 동안 몸을 숨기기 위해 사용했다고 한다.

판츠갛그 폭포

란치 호수

이 호수는 푸른 란치 언덕의 기슭에 놓여 있다. 그것은 그 도시의 유명한 관광지다. 그것은 방문객들에게 보트타기 기회를 제공하는 이상적인 휴양이고 그것의 주변 환경의 자연미를 탐험할 수 있는 완벽한 방법이다. 이 호수는 온슬리 대령이라는 영국 국적에 의해 1842년에 지어졌다. 관광객들은 시바 사원이 있는 란치 언덕에도 하이킹을 할 수 있다. 여기서 관광객들은 주변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다. 관광객들은 또한 호수의 둑에서 소풍을 즐길 수 있다. 호수를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몬순 때인데, 그 때는 에메랄드빛의 녹색 왕관에 세워진 자연 그대로의 다이아몬드처럼 보인다. 란치는 아름답고 독특한 경험을 선사하며, 란치 호수는 도시를 방문하는 동안 꼭 가봐야 할 곳이다.

란치 호수

타고르 언덕

타고르 언덕은 300피트의 높이에 위치해 있다. 그곳은 일몰과 일몰의 아름다운 경치를 제공하는 유명한 관광지다. 1908년 이 언덕을 찾은 라빈드라나트 타고르의 형인 요틴드라나트 타고르는 풍경에 물들었다고 할 정도로 언덕의 아름다움이 대단하다. 곧, 그는 그의 캠프를 언덕에 설치했고, 그 후 그것은 타고르 언덕으로 알려지게 되었다. 관광객들은 또한 농경산업연구소와 디바얀의 중심지인 언덕의 기슭에 위치한 람크리슈나 미션 아슈람을 방문할 수 있다. 타고르 언덕은 란치 각지에서 쉽게 도달할 수 있다. 언덕 꼭대기가 도시의 360도 경관을 제공하기 때문에 트레킹족과 등산객들에게는 기쁨이다.

타고르 언덕

곤다언덕와 바위 정원

란치 곤다 언덕의 바위 정원은 관광객들이 보트타기, 우주여행, 호러쇼 관람 등 다양한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인기 있는 피크닉 명소다. 그곳은 아이들과 함께 가기에 이상적인 곳이다. 이 아름다운 공원은 하나의 바위로 조각되어 있고 주변의 칸케 댐 호수의 멋진 경치를 볼 수 있다. 이 공원은 작은 교수형 공원과 인공폭포가 있는 곳으로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이다. 공원을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은 이곳에서 아름다운 일몰과 일출을 목격할 수 있는 이른 아침과 저녁 시간이다. 공원의 일몰 지점은 가장 많이 찾는 지역이며 사진 촬영의 멋진 지점을 만든다. 이 공원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특별한 놀이터와 수많은 즐거움 놀이기구 그리고 음식 장식품도 있다. 관광객들이 공원에서 접할 수 있는 가장 짜릿한 체험은 이집트 피라미드 같은 구조물 아래 세워진 푸트 방글라이나 공포 칩에 들어가는 것이다.

곤다언덕와 바위 정원

란치 언덕

란치 언덕은 2,140 피트의 높이에 있는 이 도시의 인기 있는 관광 스톱오버다. 그것은 그 도시의 아름다운 경치를 제공한다. 주요 명소는 파하리 만디르로 알려진 오래된 절이다. 신자들은 468개의 계단을 오른 후 이곳에서 링암 형태로 숭배되는 '파하리 바바' 또는 시바 경의 신전에 이른다. 관광객들은 또한 언덕의 기슭에 있는 아름다운 란치 호수를 방문할 수 있다. 온셀리 대령이라는 이름의 영국 국적에 의해 1842년에 지어진 이 호수는 이 도시의 관광 중심지다. 관광객들은 자연 그대로의 바다에서 보트타기를 통해 주변의 아름다움을 탐험할 수 있다. 관광객들은 둑을 따라 소풍을 갈 수 있고 평화와 평온에 흠뻑 젖을 수 있다.

란치 언덕

하자리바그

이곳은 아름다운 하사리바그 호수로 유명하다. 아름다운 하자리바그 마을은 인기 있는 관광 명소다. 그것은 높은 나무들로 둘러싸여 있고 호수는 방문객들에게 버려지지 않은 자연미를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호수에서는 보트 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이 마을의 또 다른 인기 있는 명소는 다양한 동물 종들의 서식지인 하자리바그 야생동물 보호구역이다. 이곳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목격사례로는 치탈, 삼바, 멧돼지, 닐가이, 나무늘보곰 등이 있다. 하자리바그는 또한 수많은 사원의 본거지로서 그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은 라즈라파 사원이다. 인도의 51개의 샤크티피타스(샤크티 여신의 절단된 신체 일부가 떨어진 사당) 중 하나로, 사원은 전국 각지에서 신도를 끌어모으고 있다. 사원의 웅장하고 화려한 시크하라에는 다양한 힌두교 신들의 복잡한 조각들이 장식되어 있다. 하자리바그는 란치에서 95km 떨어진 거리에 위치해 일년 내내 쾌적한 기후를 누리고 있다.

하자리바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