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족장식

자르칸드의 부족 공동체는 주로 구슬, 귀중한 돌, 종금속, 놋쇠와 같은 재료로 만들어진 다양한 보석으로 알려져 있다. 부족 공동체가 착용하는 가장 매력적인 장신구로는 목걸이, 귀걸이, 발찌, 팔찌, 뱅글 등이 있다.

여자들도 허리에 카르다니를, 이마에는 티쿨리를 쓴다. 산탈 부족의 여성들은 인상적인 모티브가 있는 귀걸이를 착용한다. 이 장신구들 중 일부는 야생 풀로 만들어졌다. 은제 장신구는 쿤단 작품을 모방한 반면 귀걸이는 외관이 연약하다. 대부분의 부족 장신구들은 열매, 잎, 꽃의 모티브를 가지고 있다.

부족장식

돌 조각품

자르칸드의 부족 공동체들은 돌에 아름다운 무늬를 새겨넣는 석조 조각의 오래된 전통을 따르고 있다. 석각은 자르칸드의 가장 인기 있는 공예품 중 하나이며, 만들어진 공예품은 국가의 풍부한 문화유산의 대표자들이며, 그 지역의 부족 공동체의 생활양식에 대해 말해준다.

관광객들은 희귀한 석조 조형물을 판매하는 시 수공예품 전시장에서 많은 상품을 받을 수 있다.

돌 조각품

메탈 공예

자르칸드의 텐트리와 말하르 공동체는 금속공예의 전문가로 알려져 있으며, 다양한 기사를 만들어 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무기와 사냥도구에서부터 농기구와 장식용품에 이르기까지, 이 재능 있는 공예가들은 국가의 풍부한 부족 유산을 대표하는 민족적 물품을 만든다. 금속 예술은 스타일과 지역 디자인이 놀라울 정도로 조화를 이루고 있다.

금이나 은과 같은 귀금속이 정교한 보석류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반면, 철은 방어 목적으로 무기를 만드는 데 사용된다. 란치를 찾는 관광객들은 자르칸드 여행에서 기념품으로 꼭 챙겨가야 하는 다양한 금속 제품을 시 수공예품에서 발견하게 된다.

메탈 공예

대나무 세공

대나무의 천연 저수지로 유명한 자르칸드는 독특한 대나무 생산물로 유명하다. 초타 나그푸르 고원은 대나무 숲이 늘어서 있는 울창한 숲이 자리잡고 있다. 자르칸드의 부족민들은 고대부터 대나무로 바구니, 꽃병, 낚시 도구, 그리고 다른 장식 용품들과 같은 일상 용품을 만들어 왔다.

대나무 세공

목공예

자르칸드는 나무가 풍부해서 여러 부족의 사람들이 생활용품을 만드는 데 사용한다. 관광객들이 살 수 있는 절묘한 물건으로는 벽걸이, 열쇠 옷걸이, 과일 바구니, 식기, 촛불 받침대, 꽃병, 펜 받침대, 장난감 등이 있다. 현지인들은 또한 창문, 문, 상자, 나무 숟가락을 만들기 위해 나무를 사용한다. 글의 문양과 문양이 복잡하게 조각되어 있는 것은 자르칸드의 풍부한 부족 유산을 나타내어 집 장식을 위한 훌륭한 선택이다. 부족 공동체는 나무에 대한 존중이 매우 크기 때문에 나뭇가지를 자르기보다는 가지만을 사용해 활자를 만든다.

목공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