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아스의 키르

전형적인 분델칸디 디저트인 라아스-키-히어는 지역 마화꽃의 추출물을 우유와 밀레에 섞어 준비한다. 이 요리는 단맛이 나므로 설탕이 첨가되지 않는다.

라아스의 키르

분델리 고스트

분델리 궁중 주방의 또 다른 특산물인 이 요리법에는 병아리콩과 향신료를 끓인 양고기 요리가 포함되어 있다. 이 지역의 대부분의 요리들처럼, 이 요리는 점토 냄비에서 요리할 때 가장 맛이 좋다. 이 요리는 마디야 프라데시, 오르카, 잔시, 다티아 원주민 부족에서 영감을 얻었다. 그 부족 요리는 전통적인 준비 스타일로 알려져 있다. 원래, 그것은 찧은 양념으로 요리된 사냥 고기였다.

분델리 고스트

분델칸드 케밥

분델칸드는 다육하고 즙이 많은 케밥으로 유명하며, 분델칸드 왕조의 왕실 부엌에서 유래되었다고 한다. 현지인들에게 꽤 인기가 있고 보통 쌀이나 마카이 로티스(인디언 플랫브레드)와 함께 나온다. 입안이 녹아내리는 고기 케밥과 채식주의 상대인 야채구이 꼬치구이는 오르카 요리의 하이라이트다. 분델칸디 요리는 음식을 준비하기 위해 점토 항아리를 광범위하게 사용하며, 장작에 익힌다는 사실은 독특한 스모키 풍미를 준다..

분델칸드 케밥

코두 틸의 바트

이것은 검은깨로 밥을 짓는 지역 음식이다. 이 지역에서 널리 쓰이는 두 종류의 쌀은 코두와 쿠드키다.

코두 틸의 바트

쿤데카바타

쿤데카바타는 이 지역에서 온 전통적인 부족 음식으로, 바잉간-카-바하르타의 더 매운 버전으로 가장 잘 묘사될 수 있다.

쿤데카바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