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터부즈 사원

이 아름다운 절은 시카라(스파이)가 하늘로 치솟아 오르카 마을을 지배하고 있다. 4.5m 높이의 플랫폼 위에 세워진 계단은 본당으로 이어진다.이곳은 원래 라마 경의 우상이 모셔져 있던 곳이라고 한다. 그렇게 하지 못하자, 당시 오르카의 통치자였던 마두카르 왕은 비슈누 경의 우상을 이곳에 세우기로 했다. '차터부즈'라는 말은 글자 그대로 네 개의 팔을 가진 사람을 뜻하며, 비슈누 경의 화신으로 추정되는 라마 경을 가리킨다.

마두카르 왕은 라마 경의 신자였던 그의 아내 가네시 쿠마리를 위해 이 신전을 지었다고 한다. 전설에 의하면 영주는 꿈속에서 왕비에게 나타나 신전을 지어달라고 부탁했다고 한다. 왕비는 자신의 우상을 조달하기 위해 라마의 출생지라고 하는 아요디야로 갔다. 그녀는 돌아오자마자 사원이 아직 공사 중이어서 그 우상을 자신의 궁전에 보관했다. 사원이 지어진 후, 그녀는 그것을 옮기기로 결정했지만 우상은 움직이지 않았다. 그리하여 비슈누 경의 우상이 생텀 산토룸에 배치되었다. 절의 건축은 아치형 개구부와 큰 출입구, 중앙 탑과 요새가 있는 다층 궁전처럼 보여서 정말 기막히게 아름답다. 사원의 외부 장식은 연꽃 엠블럼과 다른 종교적 의의의 상징으로 이루어진다. 오늘날, 그 사원은 인도 고고학 조사(ASI)를 받고 있다.

차터부즈 사원

라크슈미 나라얀 사원

라자 비르 싱 데오의 통치 기간에 지어진 라크슈미 나라얀 사원은 라크슈미(부귀와 번영의 여신)에게 바쳐진다. 그것의 구조는 사찰과 요새 건축의 독특한 혼합을 예시하고 있다. 석회박격포와 벽돌로 지어진 이 사원은 지붕에 대포 홈이 있다. 잘 보존된 프레스코스는 무굴과 분델칸디 예술이 합쳐진 모습을 그리고 내부에 새겨진 조각들은 크리슈나 경의 삶을 묘사하고 있다. 그 절에는 유명한 후기 그림도 있다. 또 다른 흥미로운 특징은 램 라자 사원과 연결되는 기암길이 있다는 점이다. 이 사원의 다른 주목할 만한 측면은 중앙 돔에 새겨진 조각과 모서리에 장식된 기둥들이다. 방문객들은 또한 전설적인 '성기 치리아'의 유명한 그림을 봐야 하는데, 이 그림은 부적을 타고 코끼리를 잡을 수 있는 괴물 같은 새다. 신전 안에는 여신의 우상이 없다.

라크슈미 나라얀 사원

람 라자 사원

궁전을 닮은 이곳은 인도에서 유일하게 라마 경이 왕으로 추앙받는 절이다. 돔이 있는 웅장한 복숭아색 건물은 한때 오르차 왕 마두카르 샤의 아내 가네시 쿠마리 여왕의 궁전이었다. 당시는 라니 마할로 알려져 있었다.

여왕은 라마 경의 신봉자였고 그의 우상이 그녀의 궁전에 설치되기를 원했다. 왕비는 그 신을 소년으로 다시 데려오고 싶은 마음으로 영주의 생가라고 하는 아요디야 순례길에 올랐다. 라마 경은 그녀의 기도에 만족하여, 한 가지 조건으로 그녀와 함께 오르카에 오기로 동의한 것으로 생각된다. 신념에 따르면, 그는 한 신전에서 다른 신전으로 옮기지 않을 것이며 항상 그녀가 처음에 그 우상을 수용하게 될 장소에 남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리하여 궁전은 후에 영주의 신전으로 바뀌었다.

람 라자 사원

다티아

서사시 마하바라타에서 다이트야바크라로 언급된 다티아는 고대의 도시로 현재 중북부 마디야프라데시 주의 지구본부가 되어 있다. 이 기이한 도시의 주요 명소는 호수가 내려다보이는 언덕 위에 세워진 17세기 7층짜리 비르 싱 데오 궁전이다. 다티아도 페탐바라 데비의 시다페스, 바굴라묵히 데비사, 고프화르사 등 신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다티아도 면 핸드룸 산업으로 유명하다. 흔히 스몰 브린다반 또는 라후 브린다반으로 불리며 관광객들이 책에서 찾을 수 없는 수많은 이야기를 담고 있다.

다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