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한기르 마할

이 궁전-쿰-포트는 17세기 무굴 황제 자한기르의 명예를 위해 비르 싱 데오 왕에 의해 지어졌다. 거대한 구조물은 붉은색과 노란색의 사암으로 지어진 3층짜리 건물이다. 중앙 안마당을 중심으로 236개의 방이 있으며, 그 중 136개의 방이 지하에 있다. 바닥이 무작위로 오르거나 내려오면서 시각적인 장관을 연출한다. 네 귀퉁이에 서 있는 거대한 보루와 거대한 나무문이 요새 같은 아우라를 완성한다.

이 궁전은 무굴족과 번델라족 사이의 친밀한 우정의 상징이었기 때문에 힌두교 양식과 이슬람 양식의 건축 양식의 흔적을 반영하고 있다. 돔, 출입문, 방, 테라스, 복도 등이 그 예다. 코끼리의 그림은 그 기념비의 힌두교 유산을 가리키고 있다. 이 궁전은 베트와 강둑에 세워졌고 푸른 숲으로 둘러싸여 있다. 그것은 또한 그것의 구내에 낙타를 안정되게 가지고 있다. 원래 제한기르 황제를 모신 곳이었지만, 이곳에서 하룻밤만 묵었다고 한다. 이 궁전은 현재 마디야 프라데시 고고학부에 의해 유지되고 있다.

자한기르 마할

라즈 마할

라즈푸트와 무굴 건축물이 혼합된 라즈 마할은 돌 자알의 놀라운 작품으로 유명한 장엄한 궁전이다. 두르바르이카스와 더르바르이아암이라는 두 개의 관중이 모여 있는데, 이 관중은 과거의 웅장했던 자취와 함께 메아리친다. 매년 세계 각지에서 온 수천 명의 방문객들이 라즈 마할을 방문한다. 꼭대기 층에서는 벽에 걸린 정교한 거울의 잔해들을 경탄할 수 있다. 햇빛이 이 거울에 내리쬐면, 그들은 초현실적인 효과를 만들어내서, 방 전체를 밝게 한다. 그것은 정말 볼만한 광경이다. 일찍이 궁전은 왕족들의 호화로운 거처 역할을 했고 높은 발코니로 특징지어졌다. 건축의 천재는 특히 사면이 비례하는 상승된 경로로 상호 연결된 다양한 층에서 주목할 만하다. 궁궐의 전체 구조는 탑과 돔형 누각을 가지고 있다.

루드라 프라탑 싱왕은 16세기에 라즈(라자) 마할의 건설을 시작했다. 그러나 분델칸드 왕조의 비르 싱 데오의 아버지인 마두카르 샤의 통치 기간인 17세기경에야 완성되었다. 근처에서 방문할 수 있는 또 다른 명소는 셰쉬 마할이다.

라즈 마할

람 라자 사원

궁전을 닮은 이곳은 인도에서 유일하게 라마 경이 왕으로 추앙받는 절이다. 돔이 있는 웅장한 복숭아색 건물은 한때 오르차 왕 마두카르 샤의 아내 가네시 쿠마리 여왕의 궁전이었다. 당시는 라니 마할로 알려져 있었다.

여왕은 라마 경의 신봉자였고 그의 우상이 그녀의 궁전에 설치되기를 원했다. 왕비는 그 신을 소년으로 다시 데려오고 싶은 마음으로 영주의 생가라고 하는 아요디야 순례길에 올랐다. 라마 경은 그녀의 기도에 만족하여, 한 가지 조건으로 그녀와 함께 오르카에 오기로 동의한 것으로 생각된다. 신념에 따르면, 그는 한 신전에서 다른 신전으로 옮기지 않을 것이며 항상 그녀가 처음에 그 우상을 수용하게 될 장소에 남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리하여 궁전은 후에 영주의 신전으로 바뀌었다.

람 라자 사원

라이 파르베인 마할

이 궁전은 인드라지트 왕의 파라무어였다고 전해지는 아름다운 시인 라이 파르벤에게 바쳐진 것이다. 얼룩진 왕은 1618년에 그녀를 위해 세 층으로 된 이 궁전을 지었다. 많은 사람들에 의해 오르카의 나이팅게일이라고도 불리며, 그녀의 아름다움과 재능에 대한 평판이 무굴 궁정에도까지 이르렀다고 한다. 아크바르 황제는 라이 파르벤을 델리로 보내라는 명령을 보냈다. 오르카 왕국은 무굴족의 지배하에 있었기 때문에 지휘를 거역할 수 없었고 라이 파르베엔은 1602년 아크바르 궁정으로 출발했다.

그러나 시인은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마다하지 않고 "비니티 라이 프라벤 키, 수니예 샤 수잔, 주티 파타르 바하트 해인, 바리, 바야스, 백조"라고 쓴 쿠플렛을 썼다. 이것은 라이 파르벤이 다른 사람의 사랑을 받는 사람이고 그녀를 이용하는 것은 황제의 존엄성에 어긋난다는 메시지를 나타낸다. 아크바르는 그녀의 지성에 감명을 받아 선물과 상품을 들고 오르카 라덴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허락했다. 오늘날, 라이 파르벤의 이야기를 다룬 사운드와 라이트 쇼가 요새에서 조직된다.

라이 파르베인 마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