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 카나틱 음악

카르나틱 음악은 신성하다고 하며 듣는 사람에게 독특한 미적 경험을 준다. 이 음악의 형태에는 세 가지 필수 요소가 있다: 라가(분 간격의 선율적 재현), 탈라(수학적 정밀도로 표시된 부정순서), 바바(감정, 표현성)이다. 예술가는 신화적인 글에서 영감을 얻어 보다 강렬한 작품을 위해 춤을 추는 반면, 가벼운 작품은 일반적으로 투카다라고 알려진 사랑의 주제를 따른다. 카르나틱이라는 용어는 산스크리트어 용어인 카르나타카 생기탐에서 유래한 말로 전통음악이나 성문화된 음악을 번역한다. 역사적으로 신비주의 시인이자 작곡가 푸란다라 다사(1484-1564)가 훗날 카르나틱 음악이 된 음악 강좌를 소개했다.

이런 종류의 음악의 콘서트 형식은 20세기에 공식화되었다. 오늘날 수백 개의 라가(멜로디)가 72개의 멜라카르타 라가(스케일)가 분포되어 있는데, 가장 흔한 유형의 노래는 크리티(창조)이다. 크리티는 카르나틱 음악의 삼위일체로 알려진 타이가라자(1767-1847)와 무투스바미 디크시타르, 그리고 그들의 제자들에게 대중화되었다. 대부분의 곡은 세 가지 멜로디 테마(팔라비, 무팔라비, 카라남)로 작곡된다.

클래식 카나틱 음악

칸지바람 사리아스

스타일, 세련됨, 우아함과 동의어인 칸지바람 사리아는 수세기 동안 남인도 여성들의 옷장에서 필수적인 부분이었다. 주로 결혼식이나 축제 때 입는 것으로, 풍성하고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전통적 중요성도 지니고 있다. 이들 세리의 뚜렷한 특징은 실제 금빛 자리실을 과도하게 사용했다는 점이다. 그것의 화려함과 고급스러운 드레프는 쇼핑객들 사이에서 최고의 선택이다. 사나무는 우수한 품질의 비단으로 제작되었으며, 대부분이 묵직한 뽕나무 비단실로 엮어 무게를 늘리고 내구성을 확보하였다. 이것은 또한 새리의 빛과 삶을 더해주며, 대부분의 남인도 가정에서는 그것을 가보로 삼는다. 묵직한 비단을 사용하면 새리가 더 잘 휘어지도록 하여 착용자가 우아하게 보이게 한다. 직물의 두께를 높이기 위해 실밥을 쌀가루에 찍어 햇볕에 말리는 경우도 있다.

칸제바람 사리들은 팔라바 통치 기간 동안 초라한 시작을 했다. 칸치푸람의 절 마을에서 태어난 칸지바람의 사상은 축제 기간 동안 마을의 상주신 시바 경에게 옷을 입히기 위해 고안되었다. 이 지역에서 재배된 최고급 면화에서 전문가용 비버들이 짠 면화 베슈티(남인도에서 입는 전통 남성복)가 신에게 신성한 제물이 되었다. 시간이 지나면서 왕좌들이 바뀌면서, 마을의 신전들도 바뀌었다. 초라 왕들의 통치 아래 칸치푸람에 신전을 짓고 비슈누 경에게 바치는 신전이 점점 많아졌다. 면 베슈티는 금실로 장식한 밝은 색의 실크 테두리를 부착하여 더욱 강화되었다. 이 추가는 사우라슈트라(현재의 구자라트)에서 타밀 나두로 이주한 것으로 추정되는 전문가 사우라시리아 베버스가 했다. 그들은 옷감의 몸체와 국경을 교차시키기 위해 옷감을 짜는 유명한 코르바이 기법을 만들었다. 점차 면화는 비슈누 경의 숭배에 이상적이고 더 순수하고 고급스러웠던 비단으로 대체되었다.

칸지바람 사리아스

카바디 아탐

힌두교의 전쟁의 신 무루간 경, 카바디 아탐 또는 짐 댄스는 의식적인 희생과 제사의 한 종류다. 그것이 본질적으로 의식인 반면, 춤에는 고도의 조정과 안무가 개입되어 있다.

이 춤은 수세기 전에 고대 타밀 공동체가 긴 막대기의 한쪽 끝에 붙어 있는 그들의 어깨에 신을 위한 제물을 메고 긴 순례길에 오르곤 했을 때 유래되었다. 긴 여정 동안 지루함을 피하기 위해 신자들은 신들을 위해 노래를 쓰고 춤을 추기 시작했다고 한다. 이것은 오직 남자들에 의해서만 행해지는 카바디 아탐의 형성으로 절정을 이루었는데, 그들은 긴 막대기의 양쪽 끝에 붙어 있는 우유나 코코넛 물로 채워진 항아리들의 균형을 맞춘다.

카바디 아탐

메이일라탐

남인도의 가장 인기 있는 전통 춤 형식 중 메이일라탐의 종교적 예술적 춤은 시바 경과 파르바티 여신의 아들인 수브라마냐 경을 경모하여 공연된다. 말 그대로 번역된 것은 공작의 춤을 의미하며 힌두교 축제 기간 동안 공연된다. 연주자들은 실을 이용해 여닫는 부리로 공작처럼 분장한다. 그들은 발에 붙어 있는 긴 나무 막대기 위에서 춤을 춘다. 이 춤은 공작새를 타고 여행하는 수브라만야 경으로 분장한 여성들에 의해서만 공연된다. 그것은 대단한 기술과 복잡한 움직임을 필요로 하고 보는 것에 매혹적인 사건이다. 그것은 일반적으로 유명하고 화려한 아라투 축제 동안 공연된다.

메이일라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