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세련됨, 우아함과 동의어인 칸지바람 사리아는 수세기 동안 남인도 여성들의 옷장에서 필수적인 부분이었다. 주로 결혼식이나 축제 때 입는 것으로, 풍성하고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전통적 중요성도 지니고 있다. 이들 세리의 뚜렷한 특징은 실제 금빛 자리실을 과도하게 사용했다는 점이다. 그것의 화려함과 고급스러운 드레프는 쇼핑객들 사이에서 최고의 선택이다. 사나무는 우수한 품질의 비단으로 제작되었으며, 대부분이 묵직한 뽕나무 비단실로 엮어 무게를 늘리고 내구성을 확보하였다. 이것은 또한 새리의 빛과 삶을 더해주며, 대부분의 남인도 가정에서는 그것을 가보로 삼는다. 묵직한 비단을 사용하면 새리가 더 잘 휘어지도록 하여 착용자가 우아하게 보이게 한다. 직물의 두께를 높이기 위해 실밥을 쌀가루에 찍어 햇볕에 말리는 경우도 있다.

칸제바람 사리들은 팔라바 통치 기간 동안 초라한 시작을 했다. 칸치푸람의 절 마을에서 태어난 칸지바람의 사상은 축제 기간 동안 마을의 상주신 시바 경에게 옷을 입히기 위해 고안되었다. 이 지역에서 재배된 최고급 면화에서 전문가용 비버들이 짠 면화 베슈티(남인도에서 입는 전통 남성복)가 신에게 신성한 제물이 되었다. 시간이 지나면서 왕좌들이 바뀌면서, 마을의 신전들도 바뀌었다. 초라 왕들의 통치 아래 칸치푸람에 신전을 짓고 비슈누 경에게 바치는 신전이 점점 많아졌다. 면 베슈티는 금실로 장식한 밝은 색의 실크 테두리를 부착하여 더욱 강화되었다. 이 추가는 사우라슈트라(현재의 구자라트)에서 타밀 나두로 이주한 것으로 추정되는 전문가 사우라시리아 베버스가 했다. 그들은 옷감의 몸체와 국경을 교차시키기 위해 옷감을 짜는 유명한 코르바이 기법을 만들었다. 점차 면화는 비슈누 경의 숭배에 이상적이고 더 순수하고 고급스러웠던 비단으로 대체되었다.

칸치푸람은 13세기에 예술과 문화의 위대한 후원자로 여겨지는 비야얀가르 왕들이 촐라스를 계승하면서 유명해졌다. 비야야나가르 제국의 크리슈나 데바 라야(1509-1529) 왕은 직조를 장려했고, 축제나 결혼식 때 왕실 여성을 위해 만들어진 특별한 세례를 가지고 있었다. 칸치푸람의 실크위버는 신들의 위버로 여겨졌던 현자 마르칸다의 후손이라는 현지 전설도 있다. 이 이야기는 또한 경전이나 인근 신전으로부터 신과 여신의 형상을 그려낸 이곳에서 엮은 사리들의 무늬에서도 영감을 얻었을 것이다.

칸제바람 사리는 상서롭고 신부에 행운을 가져다 준다고 믿어진다. 그것들은 대부분 버밀리언 빨강과 강황 노랑과 같은 신부 색깔로 짜여져 있다. 이들 세리의 무투카탐 체크무늬는 신랑과 신부의 조화로운 관계를 상징한다. 그들은 또한 아라이 마아담이라고 불리는 반다이아몬드 벽등 틈새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고 있는데, 이는 남편과 아내의 평등을 상징한다.

칸제바람의 구입도 혼례 의식의 일환이며, 바지에 맞는 새리를 사는 지식은 대대로 전해진다.

칸치푸람의 다른 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