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약 3만 마리의 새들이 베단탕갈 새 보호구역으로 이주한다. 새잡이꾼들은 개머리 황새, 백로, 가마우지, 대어, 홍학, 펠리칸, 황새, 황새치, 대어, 대어, 저어새, 흰 이비, 다양한 종류의 왜가리들을 보기 위해 성소를 방문한다. 새 관찰에 빠져들기에 가장 좋은 곳은 화려한 경치를 약속하는 전망탑이다. 이곳에서 볼 수 있는 철새의 종류는 다양하며, 보다 매혹적인 종류로는 가가니철, 조개, 파인트레일, 석재, 샌드피퍼 등이 있다. 약 115종이 확인되고 목록화되었다. 정글은 또한 자칼, 정글 고양이, 멧돼지, 검은 네피 토끼와 같은 포유류들의 서식지다. 숲 그 자체는 새들이 둥지를 짓기 위해 광범위하게 사용하는 바리그토니아 나무들로 가득 차 있는 무성한 녹지로 가득 차 있다.

이 지역 주민들은 250년 이상 베단탕갈의 비공식적인 보호자 역할을 해왔는데, 이 무렵에 그들은 새똥이 섞인 물이 그들의 밭에 특히 효과적인 비료라는 것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이 보호구역은 약 1,200mm의 강우량을 목격하고 있으며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11월부터 2월까지이다. 10월 하순에 보금자리가 시작되기 때문에, 이 새들은 번식하여 2월까지 먹이를 먹는 곳으로 흩어진다. 

칸치푸람의 다른 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