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터 커피

이 지역의 특산물인 필터 커피는 우유와 커피를 혼합하여 만들어 지며, 갈게 간 커피 콩을 뜨거운 물을 부어 필터를 통하여 걸러서 만듭니다. 우유를 넣거나 넣지 않고 드실 수 있습니다. 필터 커피는 강한 맛의 음료이며 진하게 추출됩니다. 커피는 17세기 초반에 카르나타카에서 온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당시에 커피는 현재의 예멘 지역에서 기밀로 안전하게 보호되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무슬림 성인인 치크마갈루르의 바바 부단이 일곱 개의 커피 콩을 그의 수염 속에 숨겨 밀수입하여 카르나타카의 찬드라기리 힐스에 심었다고 합니다. 19세기에 커피 문화는 대부분의 남 인도에 만연하였으며, 사람들은 커피에 우유와 정제하지 않은 설탕과 꿀을 더하여 만들기 시작하였습니다. 오늘날 커피는 두 개의 원형 모양의 컵들이 들어있는 스테인리스 컵에 제공됩니다. 하나의 컵에 신선하게 간 커피를 넣고 압축하며, 다른 컵은 추출되는 커피를 담기 위한 것입니다.

필터 커피

마이소르 팍

인기있는 달콤한 음식인 마이소르 팍은 크리슈나라자 보데야르 4세의 통치 시대에 처음으로 궁중 요리사인 카카수라 마다파에 의해서 마이소르 궁전의 부엌에서 조리되었습니다. 병아리콩 가루, 버터 기름(녹인 버터)와 설탕을 혼합하여 만들었습니다. 음식의 이름에 대한 질문을 받았을 때 마다파는 생각해 놓은 이름이 없었으므로 간단하게 '마이소르 팍'이라고 불렀습니다.  

마이소르 팍

코주카타

이 간식은 달콤한 모닥(동그란 달콤한 공 모양의 음식)의 남 인도식 음식입니다. 쌀로 만든 만두 속이 간 코코넛과 정제하지 않은 설탕으로 채워진 후 쪄서 조리되는 음식입니다.

코주카타

파야삼

파야삼은 키어의 남부 인도 버전의 요리입니다. 쌀, 설탕과 우유로 만들어진 후에 캐슈와 건포도가 얹어진 푸짐하고 크림 같은 푸딩입니다.

파야삼

치킨 체티나드

이 음식은 후추 체티나드 페이스트를 사용하여 맵고 톡 쏘는 맛을 내는 치킨 커리입니다. 커리 잎, 코코넛과 양파를 사용하여 조리됩니다. 체티나드는 인기있는 조리법 입니다.

치킨 체티나드

체티나드 요리

체티나드는 인기있는 음식 종류이며, 현지의 향신료들을 풍부하게 사용합니다. 일반적으로 맛보게 될 향신료들로는 스타아니스, 마라티 모쿠 (말린 꽃의 꼬투리), 칼파시 (돌 꽃)과 후추가 있습니다. 전통 체티나드 요리는 대부분 해산물을 사용하며, 시식해 보실 수 있는 요리들로는 페퍼 치킨, 바루발 치킨(건조한 매운 닭고기 튀김), 모르 밀라가이 (고추를 요거트로 양념하여 햇빛에 말린 음식), 포리얄 (기름에 붂은 야채 요리), 마시얄 (야채 커리), 쿠투 (렌즈콩 커리), 맛있는 양고기 피르야니 (겹이 있는 고기와 밥 요리), 오룬다이(튀긴 렌즈콩 볼), 집에서 만든 코코넛 아이스크림과 파야삼 (달콤한 푸딩)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채식 음식으로는 무루쿠 (쌀가루로 만들어서 튀긴 동그란 모양의 바삭한 간식)가 있습니다. 전통 체티나드의 음식은 독특한 순서로 제공되며 자리가 지정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튀김은 왼쪽 아래에 놓여지며, 밥과 플랫브레드와 렌즈콩은 중앙에 놓입니다. 오른쪽 아래는 디저트를 위한 공간입니다.

체티나드 요리

순달

병아리콩을 프라이 팬에 볶아서 만드는 간식입니다. 갈은 코코넛, 아위, 커리 잎과 겨자 씨로 풍미를 더해줍니다.

순달

무루쿠

무루쿠는 짭짤한 간식으로 쌀과 병아리콩 가루를 혼합하여 만듭니다. 보통 둥글게 감은 후에 튀겨집니다.

무루쿠

이디야팜

쌀가루가 국수의 모양으로 만들어진 후 쪄서 이디야팜이 완성됩니다. 커리와 처트니와 함께 먹습니다.

이디야팜

레몬 밥

레몬 밥은 레몬 맛의 톡 쏘는 음식으로 향신료, 커리 잎과 조미료를 사용하여 신맛을 완화시킵니다. 삼바르 (야채 스튜), 커리 또는 요거트, 피클과 함께 드실 수 있습니다.

레몬 밥

타마린드 밥

녹두와 렌즈콩을 가미한 타마린드 밥은 새콤한 음식으로 톡 쏘는 맛의 타마린드 즙으로 맛을 냅니다.

타마린드 밥

아팜

아팜은 찐 팬케잌으로 발효시킨 쌀가루와 코코넛 우유로 만듭니다. 이 음식은 스튜와 커리와 함께 먹으면 가장 좋습니다.

 

아팜

푸두

푸두는 쌀과 갈린 코코넛으로 만든 음식으로 원통 모양으로 조리됩니다. 마지막으로 찐 후에 일반적으로 아침식사로 먹습니다.

푸두

코투 파로타

이 요리는 남은 재료들로 만들 수 있는 훌륭한 음식입니다. 코투 파로타는 파로타 (인도 플랫브레드)를 계란, 고기, 매운 소스인 살나와 함께 프라이 팬에 볶아서 만듭니다. 이 음식은 인도 북부의 파란타와 비슷합니다. 잘게 잘린 잎과 계란, 닭고기, 야채에 매운맛을 더하여 먹습니다. 처트니와 함께 제공되며 첸나이에서 인기있는 길거리 음식입니다.

코투 파로타

쿠지 파니야람

검은 렌즈 콩과 쌀로 만든 반죽을 동그란 틀을 사용하여 쪄서 쿠지 파니야람을 만듭니다. 이것은 코코넛 처트니로 맛을 냅니다. 이 음식은 프라이 팬에 볶거나 쪄서 드실 수 있습니다. 정제되지 않은 설탕을 넣어 음식을 달콤하게 맛을 내며, 고추를 넣어 향을 더해줍니다. 커리 잎과 겨자씨들은 이 요리에 곁들여지는 중요한 장식입니다.

 

쿠지 파니야람

남부 인도 탈리

남부 인도 탈리는 보통 채식주의 음식이며, 맵고 톡쏘는 야채들과 삼바르 (야채 스튜), 푸리 (튀긴 플랫브레드), 밥, 피클과 커리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한 두가지의 사탕 과자와 버터밀크와 함께 제공됩니다. 코코넛은 모든 음식들에서 주요 원료입니다. 탈리와 함께 곁들여 드실 수 있는 음식들로는 타마린드 쥬스와 토마토로 만든 맑은 스프인 라삼과 후추, 고추, 커민 등, 호박 쿠투, 야채와 렌틸 콩과 함께 조리되는 커리 요리, 감자 프라이, 남부 인도의 샐러드인 당근 코수마리, 튀긴 렌틸 만두인 메두 바다, 튀긴 파파드, 요거트, 아카라바디살, 쌀과 렌틸로 만든 달콤한 간식이 있습니다.

남부 인도 탈리

메두 와다

메도 와다는 남부 인도의 짭짤한 도넛입니다. 이 음식은 튀겨져서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럽습니다. 보통 반죽은 쌀과 렌틸콩으로 만들어집니다. 타밀어로 '메두'라는 단어는 부드럽다는 의미이며, '와다'는 조각이라는 의미입니다. 이 음식은 타밀 나두의 중요한 점심 메뉴이며, 결혼식, 축제, 힌두교 예배 기간 동안에 제공됩니다. 또한 차와 필터 커피와 함께 저녁 간식으로도 제공됩니다.  

메두 와다

도사

도사는 남부 인도의 크레페 입니다. 이 음식은 발효시킨 쌀과 렌틸콩으로 만든 반죽을 사용하여 만들며, 하루의 어느 때에나 즐기실 수 있습니다. 첸나이 요리는 도사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 음식은 라기 도사, 촐람 도사외 건과류 도사로 다양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도사

이들리

발효된 검은 렌틸콩과 밥을 사용하여 반죽을 만든 후 쪄서 이들리 또는 떡을 만듭니다. 삼바르 (야채 스튜)와 코코넛 처트니로 풍미를 더합니다. 이들리는 아침식사, 간식, 점심 또는 자정의 야식 등 모든 식사 때에 드실 수 있습니다.  

이들리

네틸리 프라이

이 음식은 작은 생선을 튀겨서 만들며 고추와 커리 잎을 사용하여 맛을 냅니다. 신선하게 드시거나 말린 후에 드실 수 있습니다.

네틸리 프라이

멀리거토니 스프

이 스프는 대영제국 시대의 음식이며 '마드라스 스프'의 다른 버전입니다. 이 음식의 이름은 '밀라구 타니' (또는 후춧물)의 영문 버전입니다. 이 스프는 후추와 마늘이 많이 들어가서 몸이 좋지 않을 때 영국 장교들이 즐겨 먹었습니다. 야채 또는 닭고기와 함께 제공되며 항상 밥과 함께 먹습니다.

멀리거토니 스프

인도 남부 요리

남부 인도 요리들은 어느 곳을 방문하는 지에 따라서 채식주의 또는 비채식주의입니다. 일반적으로 코코넛과 향신료를 많이 사용하여 음식을 조리합니다. 쌀, 후추와 린틸콩이 해산물과 함께 제공됩니다. 이 모든 음식들을 한 번에 시식하는 방법은 남부 인도 탈리를 방문하는 것입니다.

인도 남부 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