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히 바디

카드히는 요거트를 기반으로 하는 병아리콩 가루 카레이며, 보통 밥과 함께 먹습니다.

카드히 바디

라시아

라시아는 특별한 유형의 키어(쌀 푸딩)입니다. 일반적으로 비하르의 차트 푸자 축제 동안에 제공됩니다. 다른 종류는 폭스 너트 또는 마카나로 만들어지는데, 마카네 키 키어라고 불립니다.

라시아

쿠르마

밀가루와 소금으로 만들어졌으며, 기름에 튀긴 후에 뜨거운 설탕 시럽에 담궈집니다. 시럽이 식으면서 굳어지며 쿠르마에 훌륭한 맛을 더해줍니다.

쿠르마

라옹 라티카

이것은 전통적인 비하르의 디저트로 축제기간 동안에 준비됩니다. 이 요리는 중간에 정향이 고정되어 있으며, 매운 향이 요리의 달콤한 맛을 보완합니다.

라옹 라티카

케사르 페다

케사르 페다는 달콤한 간식으로, 코야(저지방 우유), 설탕, 카다몸 씨앗, 피스타치오와 사프란으로 조리됩니다.

케사르 페다

나이브 디암

이 음식은 병아리 콩 가루, 설탕, 캐슈, 녹색 카다몸, 사프란으로 만들어 진 후 버터 기름(정제 버터)로 요리합니다. 공 모양으로 만들어지며, 프라사드(신에게 거룩한 제물)로 자주 제공됩니다.

나이브 디암

테쿠아

카주리아라고도 하며 비하르에서 일반적으로 조리되는 간식입니다. 밀가루와 정제하지 않은 설탕으로 만들어진 후에 튀겨집니다.

테쿠아

페다키야

찬드라칼라라고도 알려진 페다키야는 구지야(달콤한 튀긴 만두)와 매우 비슷합니다. 달콤하게 한 코야(저지방 우유), 카르다몸 가루, 코코넛과 건과류들로 채워져 맛이 일품입니다.

페다키야

양고기와 레시미 케밥

이 요리는 유명한 무굴 조리법으로 양고기가 주요 재료입니다. 파파야 페이스트, 병아리콩 가루, 빵 조각, 생강 마늘 페이스트와 향신료가 맛있는 풍미를 더해줍니다.

양고기와 레시미 케밥

매너 라두

매너 라두는 원형의 디저트이며 일반적으로 비하르와 우타르 주에서 먹습니다. 이 요리는 종종 축제와 특별한 행사 동안에 먹습니다. 으깬 피스타치오가 라두에 더해져서 바삭한 질감을 줍니다.

매너 라두

말푸아

말푸아는 비하리의 간식으로 밀가로, 우유, 으깬 바나나와 설탕이 혼합된 반죽으로 만들어집니다. 그런 다음 버터 기름(녹인 버터)에 튀겨진 후 설탕 시럽에 담급니다. 이것은 바삭한 빵 껍질과 안에는 입안에서 녹습니다.

말푸아는 걸쭉한 라브리(연유로 만든 음식)와 함께 먹을 수 있습니다.

말푸아

리티 초카

리티 초카는 전국적으로 인기있는 군침이 도는 음식입니다. 밀가루와 사투 (볶은 병아리콩 가루)를 향신료와 섞은 후 동그란 공모양으로 반죽되어 버터기름(녹인 버터)에 담궈집니다.바삭 바삭한 식감이 특히 미식가들을 끌어들입니다. 초카는 삶아서 으깬 가지, 토마토, 감자와 같은 야채들로 조리됩니다.

리티 초카

카자

카자는 정제된 밀가루, 설탕 그리고 건과류로 조리됩니다. 이것은 층이 있는 반죽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살짝 튀겨집니다.비하르와 현대 UP지역에서 유래되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카자

달 피타/피타

달 피타는 비하리 요리이며, 보통 아침 또는 저녁 간식으로 차와 함께 먹습니다. 구지야(달콤한 튀긴 만두)와 같은 모양으로 찐 만두이며, 초카(양파, 녹색 고추와 마살라와 함께 튀긴 으깬 감자)와 함께 제공됩니다.

달 피타/피타

차나 구그니

구그니는 아삼 우타르 프라데시 바하르와 오디샤의 인기있는 요리입니다. 다양한 종류로 제공되는 이 요리는 일반적으로 검은색, 흰색, 노란색 및 녹색 병아리콩으로 만들어집니다. 맛있으면서도 건강한 차나 구니는 비하르에서 인기있는 아침식사입니다. 간단한 조리법을 가지고 있으며, 삶은 병아리콩과 양파와 가벼운 향신료를 볶아서 요리됩니다. 매우 영양이 풍부하고 열량이 높아서 보통 간식으로 많이 제공됩니다.

차나 구그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