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

쿤단 바자의 기념품 가게에서 불교 철학에 대한 책들과 부처님의 동상들, 마드하보디 사원과 수도원들의 모형들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티벳 난민 시장은 도시의 중심부에 자리잡고 있는 또 다른 유명한 장소입니다. 여러분은 그 다양성에 감명을 받을 것입니다. 이국적인 티벳과 중국 음식에서 부터 패션 및 생활양식 제품들에 이르기까지 호기심 많은 구매로 가득합니다. 여러분은 다양한 수공예품들, 기념품, 겨울 의류 등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많은 흥미로운 것들, 예를 들어 티벳의 신앙의 물품들이 전시되어 있기 때문에 이 곳을 방문하는 동안에는 지루함을 느끼지 않을 것입니다. 특히 부처님이 다양한 자세로 앉아 있는 우상들이 흥미로운 볼거리입니다. 이 우상들은 금속과 백단향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쇼핑

인도 고고학 학회 박물관

인도 고고학 학괴 박물관은 다양한 불교와 힌두교의 유물들을 보관하고 있으며, 대부분 팔라 기간 (8~12세기)에 관련된 것들입니다.

1956년도에 설립된 이 박물관은 두 개의 갤러리와 개방식 정원이 있으며 두 개의 베란다에는 다양한 골동품들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청동 동상, 테라코타 물품들, 부처님의 그림과 돌 조각품의 전시와 함께, 기둥, 난간, 판벽, 막대, 장식판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마하보디 사원 단지 내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박물관의 두 번째 갤러리에는 비슈누 경의 바라하 화신의 우상이 있으며, 방문객들은 신의 인간화인 다나바트라 (10개의 화신)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습니다. 보드 가야의 넓은 역사와 풍부한 불교 문화를 다루기는 어렵지만, 이 박물관은 연구와 이해를 쉽게 만들기 위한 장소입니다.

인도 고고학 학회 박물관

명상 공원

마하보디 사원의 남동쪽에는 새로운 명상 공원이 자기만의 세계에 세워져 있습니다. 명상 오두막, 집회와 토론 장소들과 두 개의 커다란 기도 종들이 있는 공원에는 분수와 연꽃 연못이 있어 분주한 마을에서 평온한 장소입니다. 방문객들은 이 곳에서 해뜰때부터 해질녘까지 명상을 하도록 권장됩니다.

명상 공원

보드 가야 멀티미디어 박물관

이 박물관에서는 부처님의 일생이 3D 애니메이션 영화의 도움을 받아 시작적인 형태로 제시됩니다. 이 쇼는 네 개의 부분들로 나뉘는데, 역사 범위, 지리 범위, 부처님의 생각을 다루며, 포괄적이고 매력적인 방식으로 제시됩니다. 이것은 가장 흥미로운 방법으로 부처님의 삶을 엿볼 수 있는 목적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이것은 그의 어린 시절부터 열반(깨달음)을 달성한 시기까지의 여정을 다룹니다.

보드 가야 멀티미디어 박물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