험나바드

험나바드는 수천 명의 방문객을 끌어들이는 베라브하데레쉬와라 경의 고대 사원의 본거지이다. 베에라브하드라(Veerabhadra)는 아버지 닥샤왕의 야자나(불의 의식)에서 아내 사티 여신이 죽은 후 시바 경의 분노에서 태어난 것으로 추정되는 중요한 힌두교 신입니다. 매년 1월에서 2월까지 7일간 베라브하데레쉬와라 재트라와 카트 끌기 축제가 열려 큰 발자취를 그립니다. 이 사원은 1725년 라자 람찬드라 자드하프에 의해 지워졌습니다.

사원의 구조는 높이 약 50피트 정도의 램프 기둥 두 개와 웅장한 생텀 샌토룸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험나바드의 다른 명소로는 카리바사브샤르 사원, 나세화라 사원, 발라지 만디르, 사이바사원, 브에라링스화르 사원, 자와하르 극장, 사이 극장 등이 있습니다.

험나바드

구루 나나크 지이라

이러한 종교적인 매력은 비다르의 데칸 지역의 다양성을 증명합니다. 구루드와라 비다르는 시크교 공동체의 가장 성스러운 장소 중 하나이며, 그 결과 특히 11월과 3월에 많은 신자들이 모여든다. 지역 전설에 따르면, 이 땅은 구루 나낙이 이곳을 방문했을 때 극심한 기근에 시달리고 있었고, 후기 암산에서 기적적으로 물이 뿜어져 나왔다고 합니다. 백성들의 갈증이 해소되어 구루의 명을 받들어 터져 나온 물이 많은 병을 고칠 수 있다는 믿음을 갖게 되었습니다. 사로바르(레이크)와 암루트 쿤다(달콤한 물 연못)를 포함한 자연환경이 구루드와라 나나크 지이라의 평온함을 증폭시킵니다. 구루다와라에 오는 모든 사람에게 뜨겁고 영양가 있는 음식을 제공하는 랑가르(공동 부엌)가 있고, 전국 각지에서 구루다와라로 몰려드는 순례자들을 위한 깨끗한 방이 있습니다.

구루 나나크 지이라

솔라 캄바 마스지드

솔라 함바 마스지드 또는 16개의 기둥이 있는 모스크는 이 나라에서 가장 큰 모스크 중 하나이며 비다르에서 가장 오래된 건물이다. 무함마드 왕자의 왕실 때 쿠빌 술타니가 서기 1423-24년에 지은 이 모스크는 거대한 기둥, 돔, 아치들을 자랑합니다. 그 건축물은 신선한 공기와 빛을 충분히 허용합니다. 경치는 개방적이고 넓어서 금요일 기도나 중요한 종교적인 국가 기능을 위해 이곳에 올 것입니다. 이 모스크는 자나나 인클로저 근처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자나나 마스지드라고도 불립니다. 인근의 다른 명소로는 가간 마할, 디완-이-아암, 타하트 마할, 왕실 파빌리온, 하살 코타리, 나우바트 칸 등이 있습니다. 자마 마스지드와 칼리 마스지드는 근처에 있는 두 개의 다른 기념물입니다.

솔라 캄바 마스지드

파프나시 시바 신전

이 지역의 가장 중요한 사원 중 하나인 파프나시 시바 신전은 라마 경이 스리랑카에서 돌아오는 길에 지은 것으로 추정됩니다. 라마 경은 여기서 쉬블링(Shivaling)을 만들었다고 여겨집니다. 관광객들은 파프나 죄악의 전멸자라고 불리는 사원 앞 연못으로 흘러드는 자연 샘물도 방문할 수 있습니다. 시브라트리 축제는 전국 각지에서 온 많은 거만과 성도들이 이 웅장한 행사를 보기 위해 찾아옵니다. 버스 정류장에서 잘 닦인 그림 같은 길이 푸르른 계곡에 둥지를 튼 사찰로 이어집니다. 그 신전은 매우 오래되었고 언덕의 경사면에 새로운 사원이 세워졌습니다.

파프나시 시바 신전

나르시마 지라 물동굴 신전

나라시마 자르나 동굴사, 하라니 나라시마 사원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최대 30m의 물이 흐르는 동굴 안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무릎까지 오는 물을 건너는 것 외에는 신에 도달하는 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이 동굴은 마니쿨라 산맥에 위치하고 있으며 사원은 아침 8시부터 일반에게 개방되어 있습니다. 어떤 신자들은 영주를 보기 전에 정화를 믿기도 해서 동굴 사원 바로 밖에 있는 분수대에서 간단히 목욕을 합니다. 또한, 지붕에 매달린 무수한 박쥐들을 준비하세요!

지역 신화에 따르면, 나라시마 경은 먼저 히라노카슈푸를 죽이고 나서 시바 경의 충실한 신봉자였던 악마 잘라수라를 죽였다고 합니다. 그가 죽은 후, 그는 물로 변했고 나라시마 경의 발에 의해 흐르기 시작했습니다. 그가 여전히 성주의 발치에 흐르고 있기 때문에, 신자들은 신성한 신을 보기 위해 이 물을 거닐어야 한다고 합니다.

나르시마 지라 물동굴 신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