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르함푸르

베르함푸르는 부바네스와르에서 약 171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활기찬 산업 도시다. 칠리카호 남쪽에 위치하며, 이카트 실크 직물로 유명하다. 이 마을은 또한 놋쇠와 종으로 만든 금속제품, 뿔 장난감, 나무 조각, 카펫을 만드는 장인들로 유명하다. 이곳에는 투쿠라니, 자간나트, 닐라칸테스와르 시바를 기리는 사당이 있다. 그것은 또한 조각품 수집과 인류학 및 자연사 표본들을 소장하고 있는 박물관을 가지고 있다. 심해 휴양지인 고팔푸르-온-시는 가까운 곳에 위치한 주요 관광 명소다. 또 다른 인기 있는 장소인 저가르는 아쇼칸 바위 칙령과 다른 고고학적 유적들이 있는 곳이기 때문에 주목할 만하다. 이것으로 보아 그곳은 아소카 마유리아 황제 제국의 일부였다고 단정할 수 있다.

베르함푸르

푸리의 쇼핑

푸리에 있는 몇몇 정부 및 개인 소유의 가게들은 다양한 수공예품과 수공예품을 판다. 방문객들은 파사팔리, 봄카이, 삼발푸리, 이카트 사리를 사야 한다. 수공예품으로는 야자수 잎 판화, 은색 필리그리 작품, 뿔 작품, 파타치트라, 코아르 제품, 금속제품, 어플리케, 바다 조개류, 석상, 목상, 파피에르 마세 마스크, 솔라피스(테라피스) 작품 등이 있다. 오디샤 주 협동조합 수공예공사에서 운영하는 우트칼리카는 그랜드 센터 시장에 아울렛을 갖고 있으며 모든 제품에 대해 고정 가격을 제공한다. 나바칼라바라 길의 파타치트라 센터는 파타치트라 미술품을 사기에 좋은 곳이다.

푸리의 쇼핑

아난다 바자르

아난다 바자르회는 그곳에서 판매되고 그랜드 로드 옆에 위치한 마하프라사드(신에게 바차르는 특별제물)로 가장 인기가 높다. 이 프라사드는 자간나트 경을 사원에 모시는 신자들이 바자르는 지역 특산품이다. 아난다 바자르회는 사원을 빠져나갈 때 방문할 수 있는 거대한 뜰이다. 스위스를 파는 가게들이 많이 있다. 많은 식품관절들은 또한 헌신자들이 몇몇 지역 음식들을 파고들 수 있는 시장에 점점이 찍혀 있다.

아난다 바자르

스웨타 강가

푸리의 판차 묵티 티르타스는 간가 마타 마트 맞은편에 위치한 성스러운 목욕 탱크다. 신자들은 강가 여신이 이곳에 상주하여 자간나트 경을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섬길 수 있다고 믿고 있으며,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다년생 탱크가 절대 마르지 않는다고 믿는다.

스웨타 강가

마르칸데야 탱크

푸리는 판차 티르타로 알려진 다섯 개의 신성한 탱크를 가지고 있다. 인드라듐나, 마르칸데야, 스웨타 강가, 로하니 쿤다. 이 다섯 개의 탱크에 모두 목욕을 하지 않으면 푸리 순례는 불완전하다고 한다. 마르칸데야는 신들이 현자 마르칸데야를 바다에서 구한 곳이라고 한다. 비슈누 경이 느릅나무로 거처하는 목욕장소라는 속설이 또 있다.

마르칸데야 탱크

라타 야트라

라타 야트라는 인도에서 가장 중요한 힌두 축제 중 하나이다. 이 축제는 푸리에서 개최되며 매년 음력 6월과 7월 동안 음력 2월에 해당하는 아사다 달 동안 열린다. 축제 기간 동안 숭배되는 주요 신상은 비슈누 경의 화신인 자간나트 경이다. 이 축제는 자간나트 경, 발라브하드라 경, 수브하드라 여신의 우상들을 각기 다른 세 대의 병거로 1주일 동안 그들의 여름 사원으로 수송하는 것으로 특징지어진다. 메인 전차는 높이가 14m이고 바퀴가 16개다. 신자들의 라흐스가 이 여정을 완성하기 위해 마차를 끄는 것은 고쿨에서 마투라로 가는 크리슈나 경의 여정을 상징한다고 한다. 고대 라타 야트라 축제는 발미키의 라마야나에서도 언급되고 있다..

라타 야트라

푸리 해변 축제

푸리 해변 축제는 매년 11월에 스와르가드와라 해변에서 열린다. 민속무용, 음악, 향토요리를 선보이는 문화행사로 수공예품, 핸드로드, 기타 지역 예술과 공예품을 선보인다.

푸리 해변 축제

찬단 야트라

자간나트 경의 찬단 야트라(모래나무 항해)는 악가야 트리티야(매년 봄 축제)의 날에 시작하여 주 전역의 여러 사찰에서 기념된다. 목수들이 자간나트 경, 발라브하드라 경, 수브하드라 여신의 병거(라타)를 만들기 시작하는 날이기도 하다.

찬단 야트라

마가 삽타미

마가 삽타미는 힌두교 달력의 달인 마가 달의 7번째 날에 기념된다. 그것은 코나크에서 태양신을 기념한다. 축제의 장소는 선사원다. 이것은 라트 야트라(차리오트 행렬) 다음으로 오디샤의 가장 중요한 축제 중 하나이다. 찬드라바가가 해변에서 바다에 빠져 태양을 숭배하는 순례자들의 모습이 눈에 띈다. 마가 삽타미 당일부터 7일간 인근 칸다기리 동굴에서 거대한 박람회가 열린다.

마가 삽타미

거북이 부화

부바네스와르에서 약 130km 떨어진 가흐리마타 해변은 올리브 리들리 거북이들의 중요한 보금자리다. 이 해변은 더 큰 가히르마타 해양 야생 보호구역의 일부분이다. 몇몇 방문객들과 야생동물 보호론자들은 거북이들의 집단 부화를 보기 위해 이곳을 방문한다. 이곳은 올리브 리들리 거북이들을 위한 세계에서 가장 큰 보금자리로 여겨진다. 이 해변은 매년 11월에 수백만 종의 생물들이 짝짓기를 하고 둥지를 튼다. 약 7주에서 10주 후, 부화들은 다시 바다로 돌아가 몇 년 후에 짝짓기를 하고 알을 둥지로 만든다.

거북이 부화

코나크 댄스 축제

코나크 댄스 축제은 코나크 선사에서 공연하는 마에스트로 클래식 댄서들이 모여 매년 12월에 열린다. 그것은 코나크 나트야 만답의 동부 지역 문화 센터 콜카타와 연합하여 오디시 구루 간가드하 프라단의 오디샤(오리사) 댄스 아카데미에 의해 조직되었다. 공연된 춤에는 오디시, 바라트나트얌, 마니부리, 카트악, 차우 등이 있다. 축제는 또한 방문객들에게 수공예품을 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별미를 시식할 수 있는 공예 멜라를 특징으로 한다. 그것은 웅장한 태양 사원을 배경으로 한 공연들이 극적인 문화적 흥행을 만들어 내기 때문에 고전 무용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필수 방문이다.

코나크 댄스 축제

국제 샌드 아트 축제

매년 12월 1일부터 12월 5일까지 세계적으로 유명한 코나크 축제와 함께 국제 모래 예술 축제가 열린다. 국내외 모래 예술가들이 만든 화려한 예술품을 보여준다. 그것은 코나크에서 3킬로미터 떨어진 찬드라바가 해변에서 기념된다. 축제 기간 동안 여러 대회와 전시회가 조직된다.

국제 샌드 아트 축제

인도 서핑 축제

매년 열리는 서핑 축제는 겨울에 푸리에서 열린다. 푸리의 해변에서 떨어진 바다는 서핑하기에 가장 좋다. 푸리 해변은 서핑을 위한 도전적인 파도를 제공한다. 푸리의 잔잔한 물은 노들 기반 관광의 기회를 제공하는 스탠드업 패들(SUP) 서핑을 완벽하게 지원한다. 코나크에 있는 람찬디 해변은 이 나라에서 가장 좋은 서핑 학교 몇 곳이 있는 곳이다.

인도 서핑 축제

푸리 수상 스포츠

푸리에는 하얀 서핑과 고운 모래가 있는 인기 있는 해변이 몇 군데 있다. 이 해변들은 제트스키와 바나나보트 놀이기구와 같은 많은 수상 스포츠 모험 활동들을 제공한다. 이것들은 등대와 만갈라 강 사이의 해변에서 이용할 수 있는 반면, 호버크래프트는 푸리의 판타니바스와 코나크 근처의 람찬디 해변 사이에서 작동한다.

푸리 수상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