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므라스 푸리

신선한 망고는 잘게 썰어 섞어서 두툼한 주스를 만드는데, 신선한 뜨거운 퓨리(작은 동그란 튀김 밀가루)와 함께 나온다..

아므라스 푸리

스리칸드

탄 우유를 이용해 만든 이 퇴폐적인 디저트는 모두에게 좋은 평가를 받는다. 그것은 또한 사프란으로 맛을 내는 숙성된 커드로 만들 수 있다. 그것은 유명한 인디언 탈리의 일부분이며, 마하라슈트리아 결혼식의 대부분에서 제공된다.

스리칸드

알루치바디

파트라라고도 알려진 이 마하라슈트리아 진미는 콜로카시아 식물이나 토란뿌리의 잎을 달콤하고 톡 쏘는 밀가루에 담가 함께 쌓고 마지막으로 김이 나고 튀겨서 만든다..

알루치바디

탈리페트

이 매운 파라타(인디언 플랫브레드)는 마하라슈트라에서 광범위하게 준비된다. 쌀, 밀, 바지라, 조와르 또는 베산 밀가루로 만들어지며, 버터와 시원한 커드로 천상의 맛을 낸다..

탈리페트

푸란 폴리

이 달콤한 파라타(인디언 플랫브레드)는 렌즈콩과 재갈로 가득 차 있다. 기(클라린 버터) 한 덩이로 가장 뜨거우며, 아마도 마하라슈트라 축제 중 가장 성대한 축제인 가네시 차투르티 축제 기간 동안 엄청나게 많이 만들어졌다.

푸란 폴리

사부다나 키치디

진주 타피오카(사부다나)는 이 맛있는 식사를 만들기 위해 하룻밤을 흠뻑 적신다. 사부다나에 땅콩, 갈은 코코넛, 초록 칠리, 기(클라린 버터)를 넣고 밥과 렌틸을 준비하는 키치디를 만들기 위해 요리한다.

사부다나 키치디

파브 바지

이 마하라슈트리아 별미는 큰 호텔과 길가의 음식점에서 맛볼 수 있으며, 맛도 구수하다. 제철 채소, 감자, 토마토, 양파를 빵롤인 파바로 곁들여 만든 두툼한 야채 카레로, 버터를 위에 얹는다. 그것은 뜨겁게 제공되는 것이 가장 좋다. '파브'라는 단어는 포르투갈어로 빵을 뜻하는 말에서 유래했고 마라티의 '바지'는 야채 요리를 의미한다.

파브 바지는 1850년대 섬유 노동자들을 위한 한밤의 식사로서 마하라슈트라 주에서 유래되었다고 한다. 이야기가 있듯이 방앗간 노동자들이 밤늦게까지 일했기 때문에 집에 돌아와 저녁을 달라고 하면 아내가 짜증을 느끼곤 했다. 그래서 속을 채우기 위해 남은 빵을 모아 채소를 모두 섞어 으깨기 시작했다. 이것은 오늘날 맛깔나는 파바바지의 대략적인 버전이었다

파브 바지

치키

간두와 재갈이 어우러져 모두가 즐기는 이 맛있는 달콤한 간식을 만든다. 그것은 많은 변형들을 가지고 있는데, 제조자들은 그라운드넛 대신에 깨, 코바라, 심지어 차나(그램)를 사용한다. 모든 치키 품종의 이름은 제조에 사용되는 재료에서 유래한다.

치키

벨 푸리

불린 쌀, 양파, 토마토, 오이, 톡 쏘는 타마린드 소스로 만든 패스트푸드 맛 간식은 주로 해변가 식당과 푸네 골목에서 채트(맛있는 간식)로 제공되며 현지인과 방문객 모두 즐길 수 있다. 전설에 따르면 차트는 무굴 황제 샤 자한의 주방에서 처음 만들어졌는데 의사가 그에게 가볍고 매운 음식을 먹으라고 권했을 때 만들어졌다.벨 푸리의 정확한 기원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많은 사람들은 이것이 구자라티 이주자에 의해 마하라슈트라로 옮겨졌다고 믿는다. 이 맛있는 간식과 관련된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다. 영국의 인도 통치 기간 동안 유명한 요리사 윌리엄 해럴드가 군대의 식사 준비를 돕기 위해 파견되었다고 한다. 워낙 실력이 좋았기 때문에 곧 고위관리의 요리사로 승진했다. 마침 그 장교는 해롤드에게 현지 요리법을 주문했고 그는 쌀과 감자로 만든 보철 푸리를 만드는 법을 배웠다. 그 장교는 해롤드에게 더 많은 현지 요리법을 찾아달라고 부탁할 정도로 병사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다. 주방장은 더 이상의 조리법을 찾지 못했고, 그날 밤 장교에게 감자튀김을 먹을 것이라고 말했을 때, 장교는 화가 나서 해롤드의 머리를 쐈다고 한다.

벨 푸리

바카르와디

참깨, 생강, 고수분말, 칠리분말, 터메릭분말, 쿠민분말, 그린칠리, 아사포에티다, 설탕, 소금이 건조 코코넛과 양귀비 씨앗을 섞어 차와 완벽하게 어울리는 이 맛있는 간식을 만든다. 마하라슈트라 주 전역에 걸쳐 잘 알려져 있다.

바카르와디

암티

재갈, 타마린드 펄프, 고다 마살라(달콤한 향신료), 긁힌 코코넛, 쿠민씨, 양파, 초록색 칠리, 아사포에티다, 신선한 고수, 소금과 함께, 이 마하라슈트 버전의 투르 달은 입안에서 풍미를 폭발시킨다. 달콤하고, 맵고, 맛깔스러운 것이 함께 모여서 진귀한 맛을 낸다.

암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