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플라

더 인기 있고 건강한 구자라티 스낵 중 하나인 플라는 보통 아침으로 즐기는 부드러운 플랫브레드다. 통밀가루, 그램 밀가루, 페누그레크 잎, 향신료로 만든 이 플라자는 반찬으로도 먹을 수 있다. 가장 인기 있는 형태의 플라자는 페누그레크 잎으로 만든 메티 테플라 입니다. 그것은 커드, 마늘 처트니 또는 달콤하고 새콤한 피클과 함께 제공된다. 이 플라자는 만들기 쉽고 며칠 동안 신선하게 유지되기 때문에 여행자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간식이 된다.

테플라

칸디비

칸디비의 맛있는 구자라티 스낵은 베산(그램 밀가루), 요거트, 향신료 등으로 조리한 한입 크기로 꼭 말아 먹는 것이다. 그것은 달고 짠 맛이 난다. 마하라슈트라에서 칸드비는 파툴리, 다히바디 또는 수랄리치 바디로 더 잘 알려져 있다. 이 맛있는 요리는 보통 에피타이저나 간식으로 먹으며 마늘 처트니와 함께 가장 잘 먹는다. 칸드비의 맛을 높이기 위해 갈은 코코넛, 잘게 썬 고수잎, 겨자씨 등을 얹어주면 된다. 매우 적은 양의 기름으로 준비된 칸디비는 칼로리가 상당히 낮으며 건강한 아침식사를 선택할 수 있다.

칸디비

구자라티 과자

구자라티 과자는 파르산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인도 전역에서 인기가 있다. 가장 인기 있는 구자라티 스낵으로는 세브, 간티아, 치브다, 파프다, 카크라 등이 있다. 이것들 대부분은 바삭바삭해서 티타임 간식으로 가장 잘 먹는다. 얇고 바삭바삭한 디스크 모양의 구자라티 파파드도 주 전역에서 인기가 높다. Fafdas는 감자칩의 더 건강한 대안으로 작용한다. 그램 밀가루, 투르메릭, 캐롬 씨앗을 사용하여 만들어지며, 바삭바삭하게 튀겨져 처트니와 함께 제공된다. 간티아스는 튀긴 그램 밀가루 조각으로 피클과 마른 칠리와 함께 먹으면 가장 맛이 좋다. 구자라트를 여행하는 동안, 당신은 가능한 모든 찻집에서 아삭아삭한 간티아스를 만날 수 있다. 얇고 바삭바삭한 파파드 모양의 간식인 카크라도 인기 있는 원산으로 밀가루와 각종 조미료를 이용해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다./p>

구자라티 과자

구자라티 탈리

전통적인 구자라티 탈리에는 집에서 만든 빵인 로틀리, 갓히 또는 병아리 밀가루, 쌀, 샤크 또는 사브지로 만든 두꺼운 그레이비와 같은 요리가 있는데, 이것은 야채와 향신료의 다양한 조합으로 준비된다. 플래터에는 구자라티 스낵이나 칸디비(그람 밀가루로 만든 한입 크기로 그램 밀가루로 만든 과자)도 들어 있다. 단 것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탈리에는 자일비스(시럽 단 것)와 기에 구운 그램 밀가루의 풍부한 맛을 지닌 전통적인 단 음식인 모한탈과 같은 단 음식을 가지고 있다. 이 요리들 중 일부는 볶고, 다른 것들은 삶아진다. 다양한 향신료와 풍미가 어우러져 구자라티 요리는 정말 맛있다. 구자라티 탈리 식사는 요구르트 및 그램 밀가루의 사용에 기초한다. 구자라티 탈리의 개념은 오랜 시간 앉아 일하는 자신의 직업을 보완하는 영양과 가벼움의 원리에 바탕을 두고 있다. 과즈라티탈리의 달콤한 요리는 식욕을 돋우는데 사용되며 신 요리는 식사 소화에 도움이 된다. 가장 좋은 점은 가볍고 동시에 채워지는 찐 케이크 같은 간식인 인기 있는 닥클라의 존재다. 포르반다르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은 잊지 못할 경험을 위해 멋진 전통 구자라티 탈리를 꼭 먹어봐야 한다.

구자라티 탈리

구자라티 요리

구자라티 요리는 립싱크 맛으로 유명할 뿐만 아니라 영양가가 높다. 모든 구자라티 별미는 다른 요리 스타일과 다른 향신료 조합을 사용하여 준비된다. 대표적인 구자라티 요리로는 쵸클라, 두드박(밥 푸딩), 운디요(믹스 야채 요리), 슈리크핸드(커드를 긴장시켜 만든 데스탕), 수테페니(스위트메트), 모한탈(구운 그램 밀가루로 만든 달콤한 것), 카샤(포리지) 등이 있다. 구자라티 요리의 독특한 정체성을 보여주는 한 가지는 소금과 향신료에 비해 음식의 당분 농도가 크다는 것이다. 구자라트의 상인들과 노동자들은 옛날에는 덥고 습한 환경에서 일하고 걸어서 먼 거리를 여행해야 했다. 체내 포도당 수치를 유지하기 위해 대부분의 구자라티 요리에 설탕을 첨가했다. 연안국가임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구자라티 음식은 해산물로 유명한 다른 해안국가들과 달리 자인 문화의 영향으로 채식주의자가 많다.

구자라티 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