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리 알루

이 인기 있는 북인도 요리는 밀 반죽으로 준비하여 둥근 공 모양으로 만들고, 밀로 만든 핀으로 납작하게 만들고, 마지막으로 튀긴 퓨리를 특징으로 한다. 곁들이는 감자카레는 꽤 묽고 카레잎, 겨자씨, 건망고 가루, 고춧가루, 강황, 고수잎, 토마토 그라비 등을 넣어 만들며 맛에 맵기도 한다.

푸리 알루

가만 도클라

이 구자라티 별미는 마투라에서도 맛있다. 이 요리에는 그램 밀가루, 세몰리나, 레몬 주스, 그린 칠리 진저 페이스트, 커드가 포함된다. 민트와 타마린드 처트니와 함께 제공되는 하만도클라는 간식으로 맛있게 먹는다. 그것은 배에서 꽤 가벼우며 한 번 맛보기를 한다.

가만 도클라

잘레비

디저트 요리는 정제된 밀가루, 요구르트, 설탕, 분유, 샤프란으로 만든 다음 기(클러라이드 버터)에 튀겨낸다. 바삭바삭함을 즐기기 위해, 그것은 뜨겁게 먹는다. 그것은 보통 차와 짝을 지어 먹는 아침식사로 즐겨 먹는다. 마투라에서는 "알루 키 잘레비"로 알려진 특산물이 고바르단의 패러크라마를 시도하는 사람들에 의해 맛있다. 이 특정한 버전은 감자 맛과 같고, 피곤한 헌신적인 사람들이 에너지를 북돋아 주기에 안성맞춤이다.

잘레비

라시

이 음료는 커드와 우유로 만든 것으로 설탕, 샤프란, 카르다멈 파우더로 맛을 내고, 위에 각얼음을 얹는다. 아몬드와 피스타치오가 곁들여진 이곳은 인도 북부에서 즐길 수 있다. 사랑받는 음료인 라시는 보통 단맛과 짠맛의 두 가지 변종으로 구입할 수 있다. 둘 다 맛있고 몸을 시원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라시

사모사카초리

마투라에서 아침식사는 단지 하루의 첫 끼니만이 아니라 가족과 함께 보내고,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뜨거운 차 한잔을 마시며 하루를 준비하는 시간이다. 그리고 물론 차는 뜨거운 사모사와 맛있는 카초리를 동반할 때 먹는 것이기 때문에 맛이 있을 뿐이다. 이 두 가지 길거리 간식 모두, 페이스트리 반죽은 매운 재료와 튀김으로 가득 차 있다. 바삭바삭한 진미는 삼각형(사모사)과 둥근(카초리)의 모양을 하고 있다. 그들은 매운 민트나 달콤하고 시큼한 타마린드 처트니와 함께 제공된다. 마투라에서는 이 과자들이 마을 건너편 식당뿐만 아니라 구멍 뚫린 벽면 노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사모사카초리

쿠르찬

그것은 끓는 우유로 만든 달콤한 요리야. 우유가 끓으면서 휘저으면 만들어진 거품이 옆구리에 달라붙는 경우가 많다. 옆면과 아랫면에 퇴적되는 층은 긁어낸다. 여기에 세몰리나(라바), 장미수, 가루설탕 등이 첨가된다. 나중에는 마른 과일과 사프란 틴트(케사르)를 곁들인다. Hurchan은 달콤하고 맛있는 형태로 이용 가능하다.

쿠르찬

Peda

The traditional sweet of Mathura, peda has become a favourite all over the country. An extensively served offering during festivals, weddings and other important celebrations, it is a prasasd of Lord Krishna. On Janmashtami, peda is made in hundreds of kilos. The recipe includes the use of condensed milk, cardamom powder and khoya (a milk product). Fresh mawa, milk, sugar and ghee (clarified butter) are cooked together to create a creamy, silky dessert that virtually melts in the mouth. The delicacy is bite-sized and blissful. Another version of it calls for saffron to create kesari peda. This particular curation is quite rich and tasty, and is offered to devotees and guests during festival celebrations. Tourists usually take home boxes full of peda for their loved ones – its travels well and can be eaten even after a few days.

Pe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