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원

크리슈나 경과 발라람 경 형제에게 바쳐진 스리 스리 크리슈나 발라람 만디르는 브린다반의 라만 레티 지역에 위치해 있다. 1975년 국제 크리슈나 의식학회(이스콘)의 창립자인 바크티비반타 스와미 프라부파다가 지은 이 성전은 수천년 전 놀았던 같은 장소에서 형제들을 위한 성전을 만드는 것이 그의 꿈이었다. 그에게 있어서 이 신전은 너무나 중요한 것이었고, 그는 직접 그 건축물과 디자인을 감독했고, 영적 힘의 신 발라람에게 신자들에게 축복을 빌어달라고 기도했다.,/p>

웅장한 흰색 대리석 아치길이 방문객들을 맞이하고, 방문객들은 거대한 목조문을 통해 궁전 같은 기도실로 들어간다. 복잡하게 조각된 벽과 구불구불한 계단이 본관을 이루고 있다. 라다 여신과 크리슈나 경은 고피스, 랄리타, 비샤카와 함께 신전의 우측에 있다.스와미 프라부파다(1896~1977)의 묘도 신전의 일부분이다.

스리 스리 크리슈나 발라람 만디르는 매년 다양한 강좌와 세미나를 위해 외국인들이 자주 찾는다. 단지 내에 점점이 있는 여러 서점을 비롯해 빵집, 식당, 방송 스튜디오, 주거용 브라흐마차리 아슈람 등을 둘러볼 수 있다.

사원

프렘 사원

신성한 사랑의 신전으로도 알려져 있는 프렘 만디르는 라다 여신과 크리슈나 경, 라마 공과 시타 여신에게 바친다. 2001년 자가드구루 슈라이크리팔루지 마하라지에 의해 모양과 설계되었으며, 54에이커에 걸쳐 널브러져 있다. 브린다반에서 가장 아름답고 우아한 건축물의 하나로 여겨지는 이 이탈리아 하얀 대리석 신전은 크리슈나 경의 생애의 주요 행사에 바쳐지고 있으며, 내부에는 고바르단 언덕을 올리는 등 그 장면들을 묘사하고 있다.

저녁이면 즐거운 소리와 빛 쇼가 펼쳐지는 대음악분수는 이 종교 현장의 가장 흥미로운 볼거리 중 하나이다. 정원, 식당, 가게, 분수 등을 통과하는 길은 모두 절의 일부분이다. 기도와 집회는 한 번에 2만50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기둥 없는 돔 모양의 대형 사창관에서 열린다.오늘날에는 국제적인 비영리, 교육, 영적, 자비로운 신탁인 자가드구루 크리팔루 파리아트가 운영하고 있다. 이곳은 인도 신화에서 사랑과 헌신의 가장 위대한 예일 수도 있는 영원한 유대감에 영감을 받기 위해 이곳에 오는 남녀노소 부부들에게 많이 사용되는 종교 현장이다.

프렘 사원

슈라이 크리슈나 잔마브호미

마투라의 주요 순례지는 크리슈나 얀마부오미 사원으로 크리슈나 경이 태어난 교도소 감방 주변에 세워졌다고 한다. 그것은 크리슈나 경의 유명한 전설의 초점으로 여겨진다. 이 전설들 중 하나는 이 신전이 크리슈나의 증손자인 바랴나바에 의해 지어졌다고 규정하고 있다. 기원전 6세기에 건설된 것으로 믿어지는 이곳은 이곳에 와서 때로는 여러 날 동안, 때로는 이곳에 머물며 사랑하는 신의 축복을 구하는 크리슈나 경의 신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장소 중 하나이다.이 절은 몇 세기에 걸쳐 여러 차례 개축되었는데, 이는 이 땅에 일련의 통치자들이 있었기 때문이다. 현재의 사찰 그룹은 20세기에 실시되었던 대대적인 보수공사의 결과물이며, 현재는 크리슈나 경의 출생지라고 하는 곳에 가르바 그리하(산크툼 산토르툼)와 바가바타 바반이 위치한 인상적인 케샤브데바 사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찰 단지는 종교 용품을 파는 상점들이 늘어선 좁은 길을 통해 접근한다. 크리슈나 경에게 바치는 콤플렉스에는 작은 사당이 있다. 절 안의 신에는 장신구가 장식되어 있다. 단지 내에는 수감자들이 물을 먹인 것으로 추정되는 우물도 있다. 크리슈나 얀마브호미 사원은 크리슈나 경, 라다 여신의 우상들과 함께 크리슈나 경의 생애를 그린 그림들이 모여 있는 곳이기도 하다.

슈라이 크리슈나 잔마브호미

라다 라만 사원

스리차이타냐 마하프라부의 원칙을 따랐던 브린다반의 6대 고스와미 중 하나인 고팔 바타 고스와미가 설립하였다. 신전에 있는 신은 샬리극 실라를 보고 웃는 얼굴로 자기 매니페스트를 했다고 한다.

역사는 고팔 바타 고스와미가 칼리 간다키 강에서 목욕하고, 12개의 샬리극 실라를 발견했다고 암시한다. 그는 그들을 다시 브린다반으로 데려와 천으로 덮은 뒤 잠시 휴식을 취하기 위해 나아갔다. 이튿날 실라를 들춰내니, 그 가운데 크리슈나 경이 피리를 불며 있는 것을 보았다. 이것은 실라 중 하나가 영주로 변했다는 것을 의미했는데, 원래 12개 대신 11개의 샬리극 실라만이 발견되었기 때문이다.고팔라 바타의 사마디 옆에는 스리 라다 라만이 등장하는데, 그의 이름은 스리마티 라다의 애인으로 통한다. 이 절의 신상은 보름달인 1542년(4~5월)에 설치되었다. 그 날은 신을 우유로 목욕시키는 것으로 표시되어 있다. 신들을 위한 프라사드(신앙제물)는 사원의 부엌에 있는 고스와미 가문의 남자 구성원들이 준비하는데, 달력은 세바(예배) 일정을 나타낸다.

라다 라만 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