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슈나 경과 발라람 경 형제에게 바쳐진 스리 스리 크리슈나 발라람 만디르는 브린다반의 라만 레티 지역에 위치해 있다. 1975년 국제 크리슈나 의식학회(이스콘)의 창립자인 바크티비반타 스와미 프라부파다가 지은 이 성전은 수천년 전 놀았던 같은 장소에서 형제들을 위한 성전을 만드는 것이 그의 꿈이었다. 그에게 있어서 이 신전은 너무나 중요한 것이었고, 그는 직접 그 건축물과 디자인을 감독했고, 영적 힘의 신 발라람에게 신자들에게 축복을 빌어달라고 기도했다.,/p>

웅장한 흰색 대리석 아치길이 방문객들을 맞이하고, 방문객들은 거대한 목조문을 통해 궁전 같은 기도실로 들어간다. 복잡하게 조각된 벽과 구불구불한 계단이 본관을 이루고 있다. 라다 여신과 크리슈나 경은 고피스, 랄리타, 비샤카와 함께 신전의 우측에 있다.스와미 프라부파다(1896~1977)의 묘도 신전의 일부분이다.

스리 스리 크리슈나 발라람 만디르는 매년 다양한 강좌와 세미나를 위해 외국인들이 자주 찾는다. 단지 내에 점점이 있는 여러 서점을 비롯해 빵집, 식당, 방송 스튜디오, 주거용 브라흐마차리 아슈람 등을 둘러볼 수 있다.

이 특별한 ISKCON 신전은 크리슈나 경이 태어난 바로 그 땅에 세워진 것으로 볼 때 유별나게 인기가 있는 반면, 사회의 다른 신전 몇 개가 퍼져 있다.

마투라의 다른 명소 - 브린다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