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와 빛 쇼

소리와 빛 쇼는 용감한 라니 락스미바이의 위대한 탈출을 웅변으로 표현한 것으로, 그녀의 아들을 등에 묶고 말 위에 올라타고 안전으로 질주했는데, 이때 무질서하게 뻗어 있던 얀시 요새가 영국의 수중에 떨어졌다고 합니다. 여왕의 다양한 용기에서 영감을 얻고 장면들을 고르면서, 이 쇼는 제1차 독립전쟁에 대한 아이디어를 줍니다. 그 경험을 좀 더 포괄적으로 만들기 위해, 그 쇼는 전투 장소였던 찬시 요새에서 조직됩니다. 이야기가 펼쳐지고 액션으로 가득 찬 싸움으로 서서히 옮겨가는 것을 보는 것은 정말 등골이 오싹해지는 일입니다.

찬시 요새는 17세기에 오르차의 비르 싱 데오 왕에 의해 군대의 거점으로 지어졌습니다.

소리와 빛 쇼

쇼핑

찬시는 이 주에서 귀중한 골동품을 쇼핑하기에 가장 좋은 장소 중 하나입니다. 이 도시의 어떤 시장들은 중세 시대의 매력을 가지고 있고 여러분은 바자회가 어떻게 옛날의 활동으로 가득 찼을지 상상할 수 있습니다. 유리로 만들어진 복잡한 디자인의 뱅글은 여러분이 찬시에서 쇼핑을 한다면 반드시 사야 합니다. 이 도시에서 가장 번화한 시장 중 하나인 시프리 바자회장으로 이동하여 예산에 책정된 옷을 구입해야 합니다. 그 지역의 풍부한 역사와 아름다운 수공예품을 그린 왕실 그림도 살 수 있습니다. 예산 쇼핑은 사다르 바자르를 방문할 수 있고, 마니크 초크는 장난감, 전자제품, 보석을 살 수 있는 좋은 장소이다.

파리차

파리차 마을은 벳와 강둑에 위치해 있습니다. 같은 이름의 댐이 도시로부터 약 35 킬로미터 떨어진 노트가트 다리까지 이르는 저수지를 만드는 강 위에 건설되었습니다. 이 저수지는 수상 스포츠와 보트를 타기에 좋은 장소이다. 마을에는 석탄 기반 발전소도 있어 방문 허가가 필요합니다.

파리차

마하라자 강가다르 키 차트리

19세기에 통치했던 갠가드하르 라오, 찬시의 마라타 왕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고 헌정되었습니다. 마하라자 강가다르 키 차트리는 그녀의 남편을 위해 라니 락스미바이에 의해 1853년에 지어진 세노타프 또는 전쟁 기념물입니다. 잔시 요새에 위치한 세노타프는 마라타 힌두교식으로 지어졌습니다. 랏스미 탈이나 연못가에 위치해 있으며, 이 지역에서 가장 중요한 기념물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아름답게 조각된 12개의 기둥 위에 서 있는 세노타프의 굽은 지붕은 그 시대의 건축을 보여주는 좋은 예이다.

잘 비하르 마홋사브

마우리푸르에서는 잘 마홋사브나 물 유람선 축제는 열리고 인근 지역 사람들이 많이 참석합니다.

관립 찬시 박물관

1878년에 설립된, 정부 찬시 박물관은 기원전 4세기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예술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박물관은 도시의 중심에 위치해 있고 이곳의 가장 유명한 관광 명소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굽타 왕조와 찬델라 왕조 시대의 원고와 조각, 조각상이 있는 네 개의 갤러리와 희귀한 그림, 무기, 테라코타 물품, 원고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찬델라 왕조는 10세기부터 11세기까지 Jhansi를 통치했고 박물관은 그 시대의 소중한 잔재들을 보존해 왔습니다. 찬델라 왕조를 대표하는 드레스, 사진, 금, 은, 구리의 훌륭한 수집품이 있습니다. 박물관의 한 그림 갤러리는 굽타 시대의 뉘앙스를 강조합니다. 박물관은 매주 월요일과 둘째 주 토요일에 문을 닫습니다.

관립 찬시 박물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