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니푸르의 수도 인팔은 나라의 북동쪽 기슭에 자리잡고 있으며 깨끗한 마니푸르 강의 계곡을 따라 펼쳐져 있습니다.

눈 덮인 산봉우리와 평행하게 펼쳐진 초록빛 산맥으로 임필에는 자연의 경이로움이 있습니다. 아름다운 호수와 천연 동굴, 녹색 차 재배지에서 울창한 공원과 풍부한 동식물까지, 임팔은 모든 여행자에게 많은 것을 제공합니다. 도시의 중심부에는 임팔 강 유역에 자리잡고 있는 웅장한 캉라 요새가 있습니다. 그 요새는 무너진 성벽들에는 옛 통치자들의 명예로운 유적이 숨어있습니다.

역사가 가득한 임팔의 풍부한 유산을 이 곳의 다양한 박물관에서 찾을 수 있으며, 가장 중요한 박물관은 마니푸르 국립 박물관입니다. 이 도시는 과거의 영광을 보존하고 있으며 소량의 기념물로 순국자들을 기념하며 관람을 흥미롭게 합니다.

임팔의 독특한 매력은 이마 케이델 시장 또는 이마 시장이며, 아마도 세계에서 가장 큰 여성 시장일 것입니다.

현지 여성들이 매일 아침 많은 고객들을 맞을 준비를 하며 전통적인 패네크 (허리 둘레에 단단히 주름잡힌 긴 치마)와 이나피스 (숄과 매우 유사한 어깨에 두르는 드레이프)를 입고 상점들을 설치하는 것은 굉장한 광경입니다.

도시의 분주한 장터를 둘러보면서 이 곳에서 판매되는 생기 넘치는 수공예품을 놓치지 마십시오. 정교한 대나무와 줄기로 만든 제품들부터 아름다운 도자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공예품이 제공됩니다.

몰입감 있는 경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