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사원

수리아사 선사는 붉은 사암과 대리석으로 만들어진 아름다운 사당이다. 오디샤의 코나크에 있는 선 사원에서 영감을 받아 1988년 산업가 지 디 비르라에 의해 건립되었다. 사원의 외관은 붉은 사암으로 되어 있지만, 내부는 하얀 대리석으로 되어 있다.

태양사원

텔리 카 만디르

9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는 역사적인 텔리 카 만디르는 그왈리오르 요새에 위치해 있으며, 우연히 그 요새 단지에서 가장 높은 건축물이다. 복잡한 조각들로 장식된 이 100피트 높이의 구조물의 쉬크하라나 첨탑은 요새를 지배한다. 비슈누 경에게 바쳐진 신전은 또한 신의 산 가루다를 미화한다. 절의 이름과 관련된 몇 가지 전설이 있다. 한 이야기에 따르면, 그것의 건설을 위한 자금은 텔리 또는 석유 상인에 의해 기부되었다. 다른 사람들은 이 건물이 인도 남부의 텔렌가나에서 온 왕족들에 의해 지어졌다고 말한다. 이 전설은 또한 신전에 북인도 건축 양식과 남인도 건축 양식이 합쳐지는 것을 뒷받침할 수 있을 것이다.

텔리 카 만디르

소나기리

9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는 백자인 사원의 큰 군락이 소나기리의 풍경을 표시한다. 그왈리오르에서 약 7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이 절들 중 77개가 샤트룬자야 언덕 위에 서 있는 것을 멀리서 볼 수 있다. 본관은 제8대 자인티르코마르 찬드라프라부 경에게 바쳐지고 있으며, 11피트 높이의 신상의 우상이 모셔져 있다. 놀라운 첨탑과 함께, 그것은 또한 시탈나스 경과 파스바나스 경의 두 아름다운 우상을 가지고 있다. 절 근처에는 43피트 높이의 위엄 기둥(맨스탬브)이 있다. 자인 신자들이 극도로 두려워하는 것으로 여겨지는 이 사원은 힌두교 달력 차이트라(3~4월)에 매우 인기 있는 연례 축제를 연다.

소나기리

차터부즈 만디르

깎아지른 암벽에 조각된 차터부즈 사원은 네 명의 무장한 주님의 신전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동쪽으로는 귀요르 요새로 접근하고 있다. 비슈누 경에게 바쳐진 이 신전은 기원전 876년에 건립되었다고 한다. 그것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것으로 알려진 돌에 새겨진 0으로 가장 유명하다. 성전 안에는 비슈누 경의 우상이 있고 영이 새겨진 글씨가 새겨져 있다. 0자형 2개가 새겨져 있고 사찰의 관리인이나 관광안내인이 이를 지적할 수 있다. 동쪽의 요새 접근은 험난한 오르막길이고 자갈길도 차로 건널 수 없는 반면, 절경을 보기 위해 요새 꼭대기 중간쯤에서 내려올 수도 있다.

차터부즈 만디르

사스 바후 사원

흔히 사사바후사라고 알려져 있는 이 구조물은 관리오르 요새 내부가 가장 아름다운 건축물 중 하나이다. 복잡한 조각들로 뒤덮인 이 신전은 비슈누 경에게 바쳐졌고 원래 이름은 사하스트라바후(천 개의 팔을 가진 주)였다고 한다. 카흐하파그하타 왕조의 마히팔라 왕에 의해 9세기에서 11세기 사이에 지어진 것으로 여겨지는, 더 큰 사원은 무거운 지붕을 받치고 있는 네 개의 거대한 기둥과 많은 작은 기둥들이 있다. 작은 신전은 시바 경에게 바친다.

사스 바후 사원